안녕하세요. 하루에 두번이나 인사드리게 되네요.

이제 막 플탐이 210시간이 조금 넘어가는 훈타 '호낭시'입니다.


MHW 1주년을 기념해서 역대 이벤트 퀘스트들의 복각 및 맘타로트 조사퀘스트도 같이 돌아오는데요.

이 글 역시 크리스마스 할인 때 신규헌터들이 대거 유입된 만큼 맘타로트 퀘스트를 통해 얻어야되는 무기들이 뭔지 몰라 곤란해 하실까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도 그랬구요


사실 맘타로트 필수 획득 무기에 대한 글들은 인벤 이외에도 많은 사이트들에 있지만,  개인주관으로 작성한 글이다보니 같은 무기임에도 불구하고 '이건 좋다, 이건 별로다' 의견이 분분한 경우도 있어서 당시 몬린이였던 저에게는 굉장히 큰 혼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혹여나 후에 저와 같은 상황을 겪어 힘드실 몬린이분들을 위해 사람들 사이에서 좀 알려진 4개의 글들을 종합하여 새로 파일을 깔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대략 이렇게 정리를 하였는데

저 역시 약간의 개인주관을 가지고 작성한 파일이라 일부 고인물분들에게는 맘에 안드는 것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 경우엔 댓글을 남겨주셔서 개인 의견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파일 역시 자신이 획득한 무기에 대해서는 그 자리를 삭제를 하던 체크를 하던 마음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다른 사이트에 공유를 하고자 할 땐 꼭 출처를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곧 설이 다가오니 즐거운 명절되시고 꼭 원하시는 맘타 무기들 획득하시길 기원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왜 Remake라고 적어 둔거냐면

표의 베이스를 이 분의 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원작자의 글의 주소를 안다면 출처를 남길텐데 저도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사진을 가져다 쓴거라 원작자 출처를 아시는 분이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monsterhunter&no=1957017&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인벤카늭님 출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