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래전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을 섭종할때까지 즐기다 작년 몬스터헌터 월드 pc버전 발매후 기뻐하며 느긋하게 즐기고있는 헌터중 한명입니다

프론티어온라인때도 처음 태도를 입문하여 섭종할때까지 쭉 파다가
몬스터헌터 월드에서도 태도를 주로 쓰고있는데요

가끔 공방이나 주로 같이 하는분들중에 태도가 어렵다고 느끼는분들이 많으신것같아서 적어봅니다
대충 훑어보시고 그렇구나~ 하며 보시면됩니다


1. 몬헌을 처음해보거나 태도를 써보려는 헌터들에게

몬스터헌터에는 여러종류의 무기들이 많습니다
처음 입문하는 헌터분들중 종류가 많아 어떤무기를 해볼까 하여 유튜브나 인벤에서 다른 고인물분들이 각각의 무기를들고 수렵을 하는 영상이나 소개글을 살펴보다가 태도 영상을 보고 멋지다 화려하다 등 겉모습에 반하여 해보는분들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 영상에 나오는 숙련도가 되기까지 그분들은 엄청난 수난을 겪고 멘탈이 박살나면서 그만한 실력을 쌓으실수 있던것입니다

2. 태도를 어려워하는점(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공방이나 같이하는분들이 가끔 '태도를 연습중인데 해보니까 되게 어렵다' 라고 자주 말씀하십니다
그럴때마다 저는 그분들에게 공격을 빨리 하려고하지 말고 천천히 하라고 대답해 드립니다
그 이유는 태도의 기술중 [컨트롤(crtl) 또는 마우스 엄지버튼 + 우클릭 버튼]을 같이 누를시 나가는 간파베기라는 기술때문입니다

월드를 오래 하신분들은 항상 공격을하며 몬스터의 패턴을 잘 살펴보죠
그 이유는 자신이 쓰는 무기의 특징과 스킬을 잘 넣기위해서입니다

여기서 태도는 이 간파베기 (몬스터의 공격을 피하며 딜상승을 노릴수있는 중요스킬) 를 사용하여 공격을 회피하며 연기게이지를 빠르게 상승시키고 적절하게 투구깨기를 넣기 위함이죠

* 연기게이지 - 좌측상단 체력,스태미너 게이지 아래 예리도를 나타내는 식칼모양이 아닌 가늘고 긴 칼모양이 하나 더 있을겁니다
초기상태에는 칼 테두리에 아무색도 없지만 기인베기 마지막공격인 대회전베기를 적중시킬경우 차례대로 흰색 -> 주황or노랑 -> 빨강으로 바뀌게 됩니다
색이 바뀔시 데미지가 상승하고 지속시간이 존재하며 지속시간동안 기인베기의 마지막공격인 대회전베기 or 간파베기 성공후 대회전베기 를 적중시켜 연기유지 또는 상승을 이끌어내지 못할경우 전 단계로 하락합니다

천천히 공격하라는 이유는 위에 설명한것처럼 공격을 하면서 몬스터의 패턴을 유심히 살펴보고 간파베기를 사용해서 생존력을 높이고 딜상승을 노릴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항상 천천히 때리는것은 아닙니다 확실하게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찬스가 나왔을때[대경직, 함정]는 기인베기 혹은 투구깨기를 약점부위에 빠르게 공격하시면 됩니다
그저 몬스터와 1:1 맞다이를 하실때 천천히 공격하며 언제든지 간파베기로 피할수있게 준비하라는 겁니다

아마 처음 하시는분들은 어려워 하실수도 있습니다
간파베기를 성공시키셨다면 픵! 소리와 캐릭터몸에 파란가루 이펙트가 나오며 체력에는 손실이 없으실겁니다
만약 제대로 피하지 못하였다면 체력이 깎이게 될것입니다

3. 자잘한 팁

개인적인 생각으로 태도는 간파베기만 잘써도 어느정도 숙련자 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간파베기에 대한 팁을 써보려 합니다

태도를 처음 사용하실때 훈련장이나 퀘스트에서 몬스터를 잡으며 이런저런 공격모션을 써보셨을겁니다
그중에 간파베기는 아무공격이나 한번 사용한뒤에 가능하며 본인이 누르는 키보드방향과 반대방향으로 쭉빠지며 회피하고 다시 앞으로 나가며 공격하죠

예를들어 간파베기 사용시 왼쪽위 방향 으로 방향키를 누르면 캐릭터는 오른쪽아래 로 쭉 빠졌다가 원래자리로 돌아오며 공격합니다

단타공격일 경우에는 일부러 간파베기를 공격방향으로 유도할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몇몇 몬스터의 패턴들은 간파베기를 가져다대면 안되는것이 있죠 
바로 다단히트공격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역전왕 발하자크의 브레스, 쿠샬의 회오리(브레스X), 네르기간테 필살기 등]
네르기간테의 필살기(명칭을 까먹었네요)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네르기간테가 헌터에게 필살기를 사용하여 날라올때 방향키를 네르기간테쪽으로 누르며 간파베기를 사용한다면 아마 사망하시거나 엄청나게 체력이 깎이실겁니다

간파베기는 뒤로 빠지는 순간에는 무적상태이지만 다시 공격하러 앞으로 나가기 시작할때는 무적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네르기간테를 바라보는 방향으로 누르는것이 아닌 네르기간테의 진행방향으로 누르시거나 옆 or 대각선으로 피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간파베기도 회피로 판정이 되어서 그런지 회피망토를 착용하실 경우 느낌상 무적시간이 약간 늘어납니다

아마 저렇게 피하면 추가타를 못때려서 연기를 쌓기 어려워 몬스터를 잡는데 오래걸릴거다 라고 하는분도 있으실겁니다
몬스터헌터는 빨리잡는것이 목표가 아니라 최대한 죽지않고 잡는것입니다
잡는 시간을 줄이는것은 해당무기에 어느정도 숙달되었을때부터 해도 늦지않습니다

4. 파티플레이시 유의점

몬스터헌터는 파티플레이시 본인의 공격에 따라서 다른 파티원에게 피해를 줄수있습니다 그렇다고 체력이 깎이거나 하는것은 아니죠
다만 공격중 모션을 끊기게 하거나 날라가게 합니다

그나마 날라가는중에는 무적이어서 기분이 나쁘지만 살아남을수는 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해서 못피하는 파티원을 살려주는 경우도 많구요

하지만 모션을 끊기게 하는행위(움찔하거나 엉덩방아찧는 모션)는 아주 위험합니다 심하면 몬스터의 패턴에 노출시켜 사망하게 까지 만들수있죠
물론 파티원이 기절에 걸려서 풀어주기 위해 때리는것은 좋은 행동입니다

태도는 적당히 긴 사거리와 준수한 공격속도를 갖고있죠
파티플레이를 할때 생각없이 파티원들 틈에서 공격을 마구 하신다면 툭툭 소리와 함께 여기저기서 파티원들이 움찔거리며 제대로 공격하지못하는걸 보게되고 채팅으로 뭐라 하실지도 모릅니다

파티로 할때 움찔감소를 챙기는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분들을 더 많이봤기때문에 파티일 경우에는 다른 파티원들과 겹쳐서 때리지 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몇몇 특수한 몬스터는 한부위가 약점일수 있지만 대부분의 몬스터들은 최소 2부위 이상이 약점입니다
그러니 괜히 내가 딜을 많이 넣을거야 하면서 다른분들 공격 끊기게 하며 공격할 필요 없습니다 혼자서 때리는것보다  같이 때리는것이 클리어에 더 수월하니까요



글쓰는것을 잘하지 못해서 제대로 썼나 모르겠네요
대충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