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내용 : 정열의 생물조사원 대사에서 "다른 이변은 없나?" 대화를 해야, 차후 넥커 포획후 아이루 장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맨아래에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위쳐이벤트가 업데이트가 되어서 열심히 달렸는데요. 

여러번잡으면서 그나마 쉽게 잡는법을 공유하려고합니다.(부가퀘스트2개 포함)

 

- 위쳐보스 잡을 시 보상 :  게롤트 원세트 방어구 및 한손검 제작재료

- 푸케푸케 부가퀘스트 보상 : 첫클리어 시 공격주1개, 그 이후에는 낡은구슬1개

- 가쟈부 부가퀘스트 보상 : 가쟈부포격 등장확률 증가

  * 주의 : 이전에 아이루 장비인 가쟈부병폭탄을 못얻으셨으면 진행해도 해당 부가퀘스트는 실패합니다.

- 푸케푸케+가쟈부+보스 한번에 클리어 시 보상 : 와일드헌터 칭호 

 

퀘스트 진행순서

1. 처음 조우하는 가공점의 제자에게 말을 걸면, 무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개인적으로는 대검이 편했습니다.)

  * 숏컷에 아그니(아이템 or 제스처 둘다 가능합니다.)장착하면 편합니다.

 

2. 정열의 생물조사원 쪽으로 이동하여 이벤트 진행(육식조에게 아그니 사용)

  * 대화는 x연타시 선택지까지 계속 넘길 수 있습니다.(동그라미 연타하다가 같은 대화 선택하는걸 막을 수 있음)

    => x연타보다는 O를 그냥 누르고 있는게 더 편하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TONY님)

  * 노란색 대화만 선택하면 이벤트진행에 문제 없습니다.

  * 육식조 처리후 근처 연못에서 그물로 회어잡을 시, 아스테저키 대용 사시미 비늘 얻을 수 있습니다.)

 

3. 식물연구소 소장쪽 이동하여 이벤트 진행

 

4. 식물연구소 소장 뒷쪽에 빈사상태의 푸케푸케에게 다가와 아그니 시전(푸케푸케 부가퀘스트 시작)

 

5. 4번위치에서 메인이벤트진행방향(안쟈나프 낙석이벤트 지역)으로 이동하다보면 가쟈부언어 발견, 

   이후 푸케푸케 둥지 근처에 있는 해당 조사원npc에게 이동. (가쟈부 부가퀘스트 시작)

 

6. 고대수캠프로 이동하여 리오레이아 둥지에서 가쟈부들 처리하면, 대족장가쟈부 찾아달라는 요청받음

  * 대족장이 되어달라는 노란선택지가 2개 뜨는데, 어떤것을 선택하든 진행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캠프로 이동할 시, 아이템박스에서 보급 물약, 비약, 생명의 가루, 독,마비투척나이프 등을 챙기면 좋습니다.

  * 생명의 가루는 마지막보스전때 푸케푸케 피회복으로 쓰면 좋습니다.

  * 대화에서 '극상의 치유' 선택시, 1번캠프 편집자(빻빻이)에게 느낌표가 뜹니다. 

    이후 해당캠프로 이동하여 '극상의 치유'에 대해 물어보면 '대회복 꿀벌레'라고 알려줍니다.

 

7. 13번지역 '대회복 꿀벌레'로 이동하여 대족장 가쟈부를 잡으면 가쟈부 부가퀘스트 완료

  * 대족장 및 일반 가쟈부는 상태이상 내성이 없기 때문에, 마비나이프등을 이용하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ex) 조충곤으로 플레이 시, 분진이 마비인데, 해당 분진 한번 터트릴때마다 무조건 마비에 걸립니다. 

 

8. 12번 지역 낙석있는 쪽으로 이동하여 메인퀘스트 진행(쟈그라스 무리 등장)

  * 범위공격인 아그니를 활용하면 보다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9. 쟈그라스 무리 처리 후, 보스토벌 진행

 * 보스는 아그니, 단차, 부위파괴 등으로 대경직이 발동됩니다.(대경직때마다 딜을 몰아치면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순간이동시 플레이어 근처에 나타나기 때문에, 환경함정(낙석, 독풀등)근처나, 에어리얼 공격할 수 있는데서 싸우면 보다 쉽게 싸울 수 있습니다.

 * 보스는 총 5번 전투를 하는데, 마지막 전투전까지 상태이상(마비, 멸룡석(확실하지는 않지만 용봉력발동시 대경직이 일어나는거 같습니다), 단차등)을 아끼고, 아그니맞출때만 싸우고, 벽뒤에서 숨어 있으면 보다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 마지막전투에서 아그니, 단차, 마비등을 이용하여 최대한 몰아쳐서 잡습니다.

 * 푸케푸케는 생명의 가루나, 회복풀, 회복벌레등으로 치유가 가능하며, 쟈그라스가 나올시 무조건 쟈그라스부터 잡는걸 추천합니다.(쟈그라스가 푸케푸케를 먼저 공격합니다.)

 

아래는 해당내용의 동영상입니다.(설정을 잘못하여 영상내 게임소리보다 목소리가 매우큽니다.(죄송합니다 ㅠㅠ))



* 추가내용 : 처음에 이그니사용하요 육식조 내쫓은 후, 정열의 생물조사원 대사에서 "다른 이변은 없나?" 대화를 한 후, 

               클리어 해야, 차후 넥커 포획후 아이루 장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대화만 하고 귀환 시, 적용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