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12 추가

문장을 다듬었습니다.

-----------------------------------------------------------------------------------------------

*02/13 추가
유튜브를 보다가 초보자를 위한 동영상이 있어서 링크 드립니다.


캡틴 라미님의 몬스터 헌터 월드 입문자 완벽 공략(한 번 보면 끝)  


캡틴 라미님의 몬스터 헌터 월드 공략 끝판왕 - 편하게 몬헌 입문 가자!


*영상속에 실제 게임과 약간 틀린 부분은 해당 영상의 캡틴라미님의 고정된 댓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몬린아 조충곤 헌터인 Laniaru 입니다.


기본적으로 처음 몬헌을 즐기시는 분들에 한해 팁을 작성해보려합니다.


* 몬스터 헌터 월드 에서 '상위 이전'이란 것은
  퀘스트 난이도 별 6이 돌입되는 이전 시점을 말합니다.
(또는 조라-마그다라오스를 메인 스토리 상으로 2번 안잡았을 시 '하위'라 합니다.)



1. 메인 스토리 중점으로 플레이하자.
몬스터 헌터 월드는 솔로잉 플레이를 기점으로 하는 게입니다.
누구보다 빠르게 가장 좋은 세팅을 마출 필요가 없는 게임이죠.
(자신이 가장 즐거우면 되는 거 아니겠습니까?)

메인 쾌스트만 깨신다면 어느 정도의 조작감과 각각 자신의 주무기들의 숙련도(손가락..)를 
높이시면서 플레이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몬헌 시리즈를 안한 저처럼요.)

*숏컷 등록 꼭하셔요! 옵션창에서 가능합니다.. 익숙해 지면 정말 편해집니다.
(마이 박스에서 소모품을 불러오기하면 그때 당시의 숏컷도 같이 불러오기가 됩니다.
 숏컷을 바꾸셨을 경우, 소모품 등록을 다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 서브 퀘스트, (해금 퀘스트) 등을 등한시 하지 말자.


첫번째 팁이랑 중복되는 느낌이 들지만.. ... '메인 스토리를 깨기 위한 자유 퀘스트를 깨자'가 주 포인트입니다.
나아가 서브 퀘스트도 자유퀘스트 및 메인 스토리에 부합되는 것을 받아서 깬다면 '조사 포인트'와 '갑옥' 걱정은 없습니다.


무리한 트라이는 수레의 지름길이 되죠, 서브 퀘스트들만 다깨면서 넘어와도
이후 수렵(메인 쾌스트 및 다른 퀘스트들)에 상당한 메리트를 줍니다.


3. 무기는 해금이 되는 무기를 사용하자.
메인 스토리를 하다보면 무기의 소재가 '?????'가 해금이 풀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해당 소재를 얻을 때 소재가 해금됩니다.)


보통 해금이 되는 무기는 공격력이 쌔기 때문에 일단 해금이 되는 높은 레어도의 무기를 만들어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추가적인 속성은 밑에 방어구를 다루면서 설명하겠습니다.



4. 방어구 세팅은 스킬세팅도 좋지만, 우선 깡방어구 위주로..
우선 방어의 개념은 옵션 창에서 볼 수 있는 방어력, 각속성 (불, 물, 번개, 얼음, 용)이 있으며,
그밖에 독, 수면, 마비등 데미지와는 상관없지만 상태이상을 유발하는 누적치에 관한 것이 있습니다.
*독은 상태 이상 이후 주기적 데미지를 주지만.. 일단 관례적으로 상태이상 카테고리로 묶습니다.


하지만 몬린이인 저희에게는 해당 퀘스트 마다 
각 속성 별, 또는 상태이상의 취약점을 알고 수렵을 하기에는 너무나도 힘듭니다.


더구나 하위 방어구 세팅은(즉, 하위 세팅) 스킬과 상태이상 및 각속성에 범용적인 세팅이 불가능하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되냐... 저희에게는 모두에게 평등한 '방어력'이 있습니다.
*어자피 상위 개념으로 넘어가면 '호석'과 '장신주' 그리고 모든 면에서 좋은 방어구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인벤의 장신구DB, 호석DB, 장비 시뮬레이터, 스킬 시뮬레이터 등도 상위 이후에나 더욱 효율적인 면이 보여집니다.


서브 퀘스트 및 자유 퀘스트를 깨시며 모은 '갑옥'으로 '방어구 강화'를 하세요!
방어구를 강화 시 방어력이 강화됩니다. 이게 KEY 포인트죠.
*물론 금손이실 경우에는 방어력 강화를 안해도 된답니다만.. ...


그렇다면 상태이상 공격이 아닌 경우에는 수레를 안타는 자신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나머지 상태이상 패턴은 맞으면서 배우시고, 그것만 피하면 된다는 식으로 수레 타는 %를 줄이는 겁니다.!!
 

5. 캠프 해금 및 아이루 장비 해금은 다 하는 것을 추천!

줄진짱구님의 캠프 해금 게시글


인벤 아이루 장비 해금 게시글
캠프 해금, 아이루 장비 해금없이 하셔도 되겠지만... 둘 다 해금 하면 정말 편합니다.. 
더군다나 아이루 장비 같은 경우 해당 맵에서 동료를 데리고 다닐 수 있어서 은근 고사리 손(?)의 도움을 받기 편합니다.



6. 천천히, 힘들때는 돌아가도 된다.(잔머리를 굴려도 된다.)
이 말이 몬스터 헌터 월드에 가장 크게 와닿고, 헌터로써의 마음가짐인거 같습니다.
누구나 속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항상 앞에 있을 필요는 없죠. 재미있으려고 게임을 하는거지 
스트레스를 받으려하는건 아니잖아요? 하위, 상위를 넘어서 재미있는 몬스터 헌터 월드가 되시길 바랍니다.


*는.. 저희는 머리를 쓰는 헌터입니다.. 주변 모든 사물을 이용하세요. 숨기, 낙석, 독풀, 갓 OP 섬광탄등등.. ..
 언제나 주변 사물을 이용한다면 저희는 언제나 수렵 할 수 있습니다.

*인증글이 될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어요.. 다음 번 게시글은 네르기간테 및 용결정의 땅 관련 게시글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