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취미로 이것저것 영상클립을 만들어 보고 있는 흔해빠진 몬린이 입니다.



최근에 축제기간을 활용해서 이전에 시기를 놓쳤던 역전왕 제노지바를 수렵해보고자 하였는데

난이도가 상당히 어렵더군요. (기존 다른 역전왕 개체들 대비 눈에 띄게 많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특히, 가장 무서웠던 패턴은 광역 3단 폭발 공격(?) 이었는데요

이게 정말 애매한 타이밍에 터지는 데다가 근접 무기군도 풀피가 아니면 훅가는 고 데미지 패턴이다 보니

아차하면 그대로 수레타기 딱 좋더군요.



그렇게 한창 수레승차감을 느끼던 와중 문득 파피메르마노-a 에 붙어있는 뛰어들기라는 스킬이 생각나서 셋팅을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효과가 많이 괜찮아서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대형 몬스터를 향해 점프 회피를 할 수 있게 되며 점프 비거리도 늘어난다.”



언뜻 보기에는 굉장히 잉여(?)로워 보이는 스킬이지만 의외로 모든 방향으로 언제든지 점프 회피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광역 3단 폭발 공격에서의 생존률을 매우 높혀주더군요. (비거리 증가는 그다지 체감되지 않았습니다.)



-뛰어들기를 활용한 상황별 광역 3단 폭발 공격 회피 영상-

테스트는 조충곤으로만 수행했지만, 다른 무기군들에서도 큰 차이 없이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기 종류나 컨트롤 실력에 따라서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여지도 충분해 보입니다.)



+ 방어구 셋트효과(e.g., 염왕룡의 무예등)가 필요해서 방어구 슬롯을 아껴야 하는 상황이라면 동일 스킬을 지원하는 진흙 투성이의 호석을 고려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