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만 종결 논란이 있는 줄 알았는데 이건 어느 나라나 똑같나 보네요 ㄷㄷ(특히 태도ㅋㅋ)
결국 팀 다크사이드에서도 이에 대한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내용이 생각보다 괜찮고,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간과하고 있는 부분도 담겨있어 가져와봅니다.(분명 이러한 내용은 팁이 맞겠죠??)
일단 간단하게 요약하면, '종결'이라는 건 결국 그 특정 상황에 가장 잘 맞는 최고의 무기일 뿐, 모든 상황을 종결낼 수 있는 무기(태도)는 없다. 입니다.(종결은 없다!)
팀 다크사이드는 타임어택은 결국 플레이의 한 방식일 뿐, 이것이 모든 태도 성능의 기준이 될 수 없다고 얘기합니다.
타임어택은 한 번의 실수에도 몇 번씩 리셋을 하며 기록을 세우는 게 목적이지, 몬스터를 '수렵'하는 게 목적이 아니라는 겁니다.
따라서 타임어택의 경우와 통상 플레이를 구분해서 무기와 스킬 커스텀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며, 역시 그 두 가지 경우 역시 플레이 퀘스트의 종류(인도랜드냐, 조사퀘냐) 및 몬스터의 약점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또한 여기서 삼천무가 범용(일반사냥 - 인도땅까지)으로 좋은 이유가 나오는데, 무속성에 흰예리가 길어서 나오는 몹 상관없이 두루두루 들고 가도 되고, 특정 상황에서 더 좋은 다른 태도들에 비해 딜 차이도 1~2% 정도밖에 나지 않는다는 것이죠.
나아가 파티 플레이까지 고려한다면 기존에 종결로 언급되던 독태도나 폭파태도 역시 내성이 강화되기 때문에 항상 정답이 될 수 없다고도 지적합니다.
저도 이 영상을 보며 커스텀에 대한 경직된 생각들이 좀 유연해진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