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z
2019-10-13 15:44
조회: 5,984
추천: 6
전랜협 간행물 아카이브-공격력과 데미지 계산식무기의 표기 공격력은 무기 배율을 공격력에 곱한 값입니다.
랜스의 경우 무기 배율은 2.3입니다. 그렇게 데미지 계산식은 (표기공격력/무기 배율)로 시작합니다. 이 다음에 바로 더해지는 것은 커스텀 강화의 공격수치입니다. 때문에 계산식은 (표기공격력/무기배율+커강공격력)이 됩니다. 이후 과정은 배율 버프와 고정 버프로 나뉩니다. 배율 버프의 경우 공격력을 배율로 높여주는 공격력입니다. 예를 들자면 회피복장이나, 피리버프, 불굴 등이 해당합니다. (표기공격력/무기배율+커강공격력)*(회피복장*공격적인방어*피리버프*불굴*야옹재난대처술*재난대처능력*무속성강화) 고정 버프의 경우 공격력이 고정값으로 오르는 버프입니다. 예를 들자면 힘의 부적, 식사 공격력[대], 앙심등이 그것입니다. 고정 버프만 계산하자면 (힘의부적+힘의발톱+식사공격력[대]+앙심+귀인약+괴력씨앗+귀인의가루+귀인탄+공격주) #귀인약 계열끼리, 씨앗과 환약끼리는 중첩이 안됩니다. 그리고 이 둘을 합치면 (표기공격력/무기배율+커강공격력)*(회피복장*공격적인방어*피리버프*불굴*야옹재난대처술*도전자*재난대처능력*무속성강화)+(힘의부적+힘의발톱+식사공격력[대]+앙심+귀인약+괴력씨앗+귀인의가루+귀인탄+공격주) =최종 공격력이 됩니다. (모든 계산이 끝난 후에는 반드시 반올림 적용됩니다.) 이 값에서 다시 무기배율을 곱하면 스테이터스창에 표기되는 공격력이 나옵니다. 하지만 우리는 데미지를 계산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 나아가야합니다. 편의를 위해 위 식의 결과를 "최종 공격력"이라고 표기하겠습니다. 모든 몬스터에게는 랜덤으로 정해지는 몬스터의 방어력 배율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같은 몹의 같은 육질부위더라도 몬스터 생성시 랜덤하게 지정되는 방어력 배율(개체값)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계산식은 (최종 공격력*개체값) 여기에 수면참일 경우를 포함 (최종 공격력*개체값*수면참) 모든 공격은 고유의 모션배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종 공격력*개체값*수면참*모션배율) 몬스터의 부위별 물리육질 또한 영향을 줍니다 (최종 공격력*개체값*수면참*모션배율*물리육질) 예리도 또한 최종 공격력 이후에 영향을 줍니다. (최종 공격력*개체값*수면참*모션배율*물리육질*예리도배율) 이제 회심을 적용시켜봅시다. 만약 최대 데미지를 계산하는 것이라면 슈퍼회심배율을 바로 곱해주면 되지만 기대 데미지를 계산한다면 다음 식을 따라야합니다. (회심율*슈퍼회심배율+(1-회심율)) 이제 이걸 합쳐보도록 합시다. (최종 공격력*개체값*수면참*모션배율*물리육질*예리도배율)*(회심율*슈퍼회심배율+(1-회심율)) =최종 물리데미지 이제 속성데미지를 계산할 차례입니다. 무기의 속성치의 경우 실제 속성공격력에서 10이 곱해진 상태입니다. 속성치를 올려주는 속성주도 마찬가지죠. 때문에 (속성치+속성주)/10 이 됩니다. 이제 위에서 했던 일과 마찬가지로 계산한다면 ((속성치+속성주)/10)*개체값*수면참*속성모션배율*속성육질*예리도속성배율)이 됩니다. #속성공격에도 고유의 속성배율과 속성육질이 존재합니다. 여기에 회심격이 있다면 (회심율*회심격배율+(1-회심율))을 곱해줍시다. ((속성치+속성주)/10)*개체값*수면참*속성모션배율*속성육질*예리도속성배율)*(회심율*회심격배율+(1-회심율)) =최종 속성데미지 몬스터 헌터의 최종 데미지는 최종물리데미지+최종속성데미지입니다. 이 식을 펼치게 되면 ((표기공격력/무기배율+커강공격력)*(회피복장*공격적인방어*피리버프*불굴*야옹재난대처술*도전자*재난대처능력*무속성강화)+(힘의부적+힘의발톱+식사공격력[대]+앙심+귀인약+괴력씨앗+귀인의가루+귀인탄+공격주)*개체값*수면참*모션배율*물리육질*예리도배율)*(회심율*슈퍼회심배율+(1-회심율))+((속성치+속성주)/10)*개체값*수면참*속성모션배율*속성육질*예리도속성배율)*(회심율*회심격배율+(1-회심율)) =최종데미지.... 정말이지 어마어마합니다... 참고영상//https://youtu.be/1LcYzFbhDw8
EXP
84,353
(47%)
/ 87,001
Dez 콕콕 찌르다 보면 언젠가 끝나는게 수렵이지... 랜버지 존안 전랜협 간행물 아카이브-몬스터 헌터:월드의 랜스 가이드(아이스본x) 월드 예능랜스 3종세트 예능랜스계의 희망! 실전투입 가능 수면랜스 http://www.inven.co.kr/board/mhf/1754/671280 이상하게 끌린다면 당신은 ㄸ믈리에! 카클 매미랜스 http://www.inven.co.kr/board/mhf/1754/671754 예능랜스계의 뉴타입 샷-건랜스 http://www.inven.co.kr/board/mhf/1754/672967 라보의 뉴메타, 라이트해머건 공략 면봉러의 2d 모바일 몬벤산 도트 수렵 게임 제작기 드디어 몬벤산 게임 (저스트 헌트) 정식 출시! 다운로드 링크 V (안드 마켓은 겜 내려감 gg)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