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썻던 이 글의 후속글입니다.

대응이라고 써놨다고 뭐 거창하게 코드를 직접 건든다는건 아니고

컨트롤로 이를 극복하고자 하는 시도입니다.

임시대처죠 임시대처.

아쉽게도 100% 완벽한 대처는 불가능하지만, 그래도 이악물고 할 수준은 되지않나?싶습니다.

물론 제일 베스트는 빠른 시일 내로 버그를 고치는겁니다.

보고있습니까 츠지모토씨?






1. 가드대시 버그



가드대시의 발생 조건을 다시 살펴보면

1. 키보드+마우스로 플레이 시

2. 캐릭터시점벡터가 모니터축평면을 관통하지 않고 위에 있을 때

3. 가드대시를 후방으로 사용할 경우

입니다.

일단 패드사면 해결되는건 제칩시다. 패드로 키마처럼 시점조정 되면 그때 고려하겠습니다.

후방가드대시를 사용하지 않는것도 논외로 하겠습니다. 랜스들고 금은화 격추 딱 한번만 시도해보시면 이게 얼마나 어처구니없는 헛소리인지 스스로 깨달으실겁니다.

그럼 마지막 방법으로, 캐릭터 시점을 틀어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격후딜을 캔슬하고 사용하는 후방가드대시는 시점을 꺾어도 보다시피 정확한 위치에 잘 도착합니다.

가드대시는 기본적으로 4방향으로만 움직이니까요.


하지만 중립상태 후방가드대시에서 시점을 틀어주게되면 이렇게 옆으로 축이 살짝 틀어집니다.


이렇게 두면 더 잘 보이시겠지요.

이만큼 축이 틀어짐으로써 후속공격의 타점 또한 변경되고, 별거 아닌거같지만 많은 차이를 가져옵니다.

금은화 머리찌를게 다리가 찔릴 정도의 차이입니다.

그래도 아얘 가드대시가 안나가거나 강화쏘기자세같은게 나와서 쳐맞는것보단 낫습니다.



2. 측무빙 버벅임 버그


지금이야 라보가 철갑탄만 쓴다면 별 상관이 없지만, 속성탄이나 관통탄 산탄 통상탄 등을 무빙하면서 쏠 일이 생기면 매우 체감이 큰 버그입니다.

무페토 열리면 철갑도 무빙샷이 되니 그때까지 안고쳐지면 더욱 체감이 크겠지요.

버벅거리는게 눈에 보이시죠?

아주 정확한 실험을 한건 아니지만, 대충 10~20%정도 캐릭터 측무빙속도가 느려지더라구요.

포지셔닝에 제약을 받습니다.


이에대한 임시해결책은 패줌사용입니다. FPS 좀 해보신분들은 익숙할겁니다.

캐릭터의 버벅거림이 없어지며, 정상적으로 무빙샷을 시행합니다.

아무래도 어지럽다는게 문제고, 적중률이 떨어진다는것 또한 문제가 되겠지요.


약간의 팁을 더 드리자면

거리에 따라 살짝 다르지만, 목표를 항상 캐릭터보다 오른쪽에 두셔야합니다.




3. 회피키 씹힘 버그


회피장전이 씹혀버리는 그 버그입니다.

숏컷 조작감이 이상하게 바뀌면서 오만가지 버그가 생겼는데, 그중 하나입니다.

그럼 이 숏컷을 빨리 닫아버리면 해결되는거 아니겠습니까?


첫번째 방법으로, 마우스휠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탄종을 변경할 때 숏컷이 강제로 닫히는걸 이용하는겁니다.

장전 혹은 사격을 하지 않는 상태에서 휠을 굴리시면 됩니다.

문제가있다면 마우스 휠 상태입니다.

저같은경우 포획탄-철갑-통상1랩 순으로 정렬을 해두는데, 가끔 철갑쏜다는게 포획탄이 나갈때가 있어요.


두번째론 E키 사용입니다. 아이템 사용키요.

위의 휠굴리기와 타이밍이 살짝 다릅니다. 사격 혹은 기폭용항 설치 중에 E키를 눌러주세요.

굳이 단점을 꼽자면 잘못하면 납도된다 입니다. 그나마 라보는 납도속도가 빠르니 빈틈이 적어서 다행이지만, 원치않는 타이밍에 납도하는건 거슬리죠.

E키를 사용하기 때문에 우측전방으로 무빙샷하면서 쓰기 힘들다는 단점 또한 있습니다...만, 아이템사용을 E키말고 다른걸 보조키로 하나 두시면 되겠네요.







위에 적은 3개의 버그 발고도 정말 많은 버그가 있습니다.

슬링어 조합 타이밍이 이상하게 바뀐거라던가, 댓글로 제보해주신 태도 충곤을 비롯한 각종 다른 무기 버그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다른 무기에 그리 조예가 깊지 않아 완벽한 대처글은 작성하기가 힘들군요.

슬링어 조합타이밍같은 경우 해결방법 없이 걍 적응하는게 답인것도 있고요.

몬헌개발팀은 빨리 각종 버그를 고쳐줬으면 합니다.

빌어먹을놈의 콜라보 광고는 작작하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