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아이스본 피시판은 이식을 개판으로 해서 콘솔판에서 한번 수정되었던 버그들이 그대로 살아있는 구버젼으로 있는 상태입니다.

각종 몬스터 추가 및 이벤트일정을 제외한 '버그수정' 및 '편의성개선'이 어느 패치때 이루어지는지 알아봅시다.

주관적인 판단 하에 일부 항목만 꼽아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시 2월 6일 예정


라이드 이동경로 수정이 이때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이때쯤되면 이미 몹들 이동경로 어느정도 머리속에 있는 참훈타들에겐 의미가 없는 패치겠지만, 아직 익숙하지 않은 초보헌터분들에게 좋은 패치가 되겠습니다.


빈사상태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 버그가 1차로 수정되다고 합니다.

포획이 10%이하에서 가능한 금은화 등의 포획퀘가 터질 확률이 줄어들겠네요.


피시 2월 하순 추측


현 피시판은 증기기관 아이루찬스때 아이루 2마리가 동시에 뛸 때가 있습니다.

전 2/3번아이루를 누를 타이밍에 1번아이루가 같이 뛰는걸 봤습니다.

이때 수정되네요.


전투중 플레이어가 은신에 들어갈 그 어떤상황이 아님에도 가끔 두리번거리는 은신수색모션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이걸 이때 수정해주네요.


빡빌죠 난입이 이때 줄어든다고 합니다.

빡빌죠의 특성을 생각해보면 줄어봤자 빡빌죠아님?이라는 의문이 들긴 하지만, 확실히 줄여주면 좋겠습니다.


머리부파 버그를 수정해준다고 합니다.

크샬뿐만아니라 나나 머리통도 죽어도 안부서질 때가 있는데, 어쨋든 수정이 되었으면 좋겠군요.


클로 매달리는 위치를 조금 조절해준다고 합니다.

꼬리에 쐇는데 등에 매달리고, 머리에 쐇는데 날개에 매달리고 아주 즐거운^^ 상황이 자주 발생했죠.

다만, 콘솔판 하시는 분들 보면 여전히 고통받으시는걸 보아 큰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피시 3월 12일 예정



많은 손쌍검 유저분들이 기다리셨던 밸패가 이때 진행되었습니다.

건랜스 기폭용항 엉덩방아판정은 시작부터 잘 고쳐놨으면서 왜 얘내 밸런스는 개판인 상태로 나왔는지 아직도 의문이군요.

심지어 그 기폭판정패치도 이때 했던건데 말이죠.


전탄발사 패치 또한 이때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중량무기의 경우 돌맹이 한번만 줏어가면 스타팅2벽꿍이 가능해서 초반 빌드짜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심지어 지금 피시판은 슬링어up 이름 제대로 출력이 안되고있죠?


인땅나나는 플레어를 사용하지 않고, 대신 헬플레어를 미친듯이 사용합니다.

'미친듯이' 사용합니다. 중요하니까 한번 더 말씀드렸습니다.

잡지마시고 걍 2벽꿍-수면-2벽꿍 해서 유실물 챙기고 째세요.


일부 공격이 다단히트로 들어오는걸 수정해준다고 합니다...만.

이 패치 이후에도 카운터쳐도 독걸리는 금화룡 꼬리라던가

다단히트 드르륵 들어오는 네로미 침뱉기래던가

투기경화 라잔 필살기 3히트라던가 하는건 그대로더군요.

별로 기대는 안됩니다. 무능한놈들.


피시판은 아직 고룡 다운판정에 회피복장이 터집니다.


채광속도버그가 이때 수정됩니다.

그나마 채광모션은 뼈채집 모션에 비하면 간결하기에 크게 불편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버그는 버그죠.

대체 이런 버그수정을 왜 안가져온겁니까 츠지모토, 이치하라씨?


최근에 제가 뇌절을 좀 많이 했던 기초조작버그의 원흉이 여기에 있는걸로 추정됩니다.

위에꺼는 숏컷 열려있을때 선입력 조작이 씹히는것의 원흉일꺼라 생각하고, 아래는 숏컷 열려있을때 카메라 앵글이 이상하게 도는거와 관련이 있을거같군요.

이게 사실이라면, 현 피시판 키마의 조작버그는 없던게 생긴게 아니라 있던걸 그대로 가져온게 됩니다. ㅋㅋ

가지가지한다 진짜


2월초에 수정하고도 고장나있을 빈사상태표식이 한번 더 수정되는 모습입니다.

멀티포획퀘 난이도가 아본에서 확 올랐는데 이런 버그까지 있고, 그걸 한번에 못고쳐서 2번을 수정하는 꼬라지를 보니 참...한숨밖에 안나오네요.





수정 안될 버그


랜스 가드대시 버그

태도 투구깨기 타점 버그

외 다수

아 ㅋㅋ언제고치나 한번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