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미 알고계신 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직접 실험을 하여 알아낸 사실도 있고,
참고 자료를 이용해 알아낸 사실도 있으며
이곳에 적힌 모든 정보는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공격력과 관련된 질문을 하실 경우,
가능한 상세하고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반

1. 둔기 사용
주황색 예리도 이하(주황색, 붉은색)는 기초공격력이 30 증가된다
즉, 주황색 예리도 이하는 증가량이 동일하다

2. 재난대처능력과 야옹재난대처술
각 스킬의 배율은 정해져 있으며 현재 가장 높은 배율의 스킬만 적용된다
(재난대처능력 6 + 야옹재난대처술 = 야옹재난대처술
재난대처능력 7 + 야옹재난대처술 = 재난대처능력 7)

3. 귀신방울
귀신방울은 기초공격력을 5 올려준다

4. 나무통
훈련장에 있는 나무통들은 각각 육질이 다르며
육질은 다음과 같다


무기

1. 태도
앉아발도 기인베기(이하 앉발기베)
앉발기베 중 2타는 기인게이지 코팅 배율이 적용되지 않는다

2. 해머
힘모으기
힘모으기는 배율이 존재하는데 힘모으기를 할 수 없는 발도 공격,
힘모으기가 있어야만 활성화되는 공격 등은 배율이 적용되지 않는다

3. 수렵피리
버프
공격력 버프의 경우 자기강화와 일반버프가 중첩된다
일반 버프는 현재 본인에게 적용된 가장 강한 버프만 우선 적용된다

음파
수렵피리는 건랜스처럼 육질에 영향을 받지 않는 음파 공격이 있으며
모든 음파 공격은 배율이 동일하다(향주파 제외)

향주파 [용]
향주파 [용]의 물리 배율은 정해져 있으나 속성 배율은 조금 특이한 수식을 따른다
수식은 다음과 같다
(기초공격력/100)

4. 건랜스
건랜스의 각종 포격 데미지는 다음과 같은 매커니즘을 따르며 기본적으로 초록 예리도를 따른다
포격 데미지의 매커니즘은 다음과 같다


5. 조충곤
조충곤은 한 가지 숨겨진 모션이 존재한다
강화 후려치기와 강화 연속베어올리기를 연속해서 사용하면
배율 0.09의 1타가 추가된다

6. 활
용화살
용화살은 차징 단계에 따라 추가 고정데미지가 있다
이 고정데미지는 그 어떤 조건에도 발생하며 순수 데미지로 들어간다
고정데미지는 다음과 같다
차징 1, 2 단계 : 고정데미지 1
차징 3, 4 단계 : 고정데미지 2

벽면 도약 사격
마찬가지로 벽면도약사격 또한 용화살과 동일한 추가 고정데미지가 있다
고정데미지는 다음과 같다
차징 3 단계 : 고정데미지 1
차징 4 단계 : 고정데미지 2

7. 헤비보우건
저격용탄 mk1
최대 7틱까지 데미지가 들어간다

저격용탄 mk2
원거리에서의 데미지=근거리에서의 1.5배
적정거리에서의 데미지=빗맞혔을 때의 데미지의 3배 이다

기관 용탄
기관 용탄은 적중 할 때마다 스택이 쌓이며
이 스택에 따라 추가 배율이 존재한다
이 정도는 mk1과 mk2가 상이하다

기관 용탄 mk1
최대 스택 15
1회 적중 시 1 스택 누적
1회 감나빗 당 2 스택 손실
3 스택 +0.02
5 스택 +0.03
8 스택 +0.05
10 스택 +0.07
12 스택 +0.1

기관 용탄 mk2
최대 스택 20
1회 적중 시 2 스택 누적
1회 감나빗 당 4 스택 손실
3 스택 +0.02
5 스택 +0.03
8 스택 +0.05
10 스택 +0.07
12 스택 +0.1
15 스택 +0.12
18 스택 +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