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본 이후 특수장비에 소켓 추가가 가미되면서, 부동 or 피신 or 회피 등만 챙기던 유저들이 다른 복장에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활공 복장은 넉넉한 소켓과 더불어, 클러치 캔슬 후 단차 공격이 가능하다는 특수성 때문에 하라는 토벌은 안하고 저처럼 날파리짓만 하는 훈타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활공 복장의 활용을 극대화 하는 특수 장비 조합을 연구해 봤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영상은 [ 활공 + 부동 ] 조합과 비연 스킬로 단차딜(1.3배 데미지)을 우겨넣는 활공 대검 입니다.


딜량이 생각보다 썩 훌륭하지는 않지만, 상처 작업이 수월하기 때문에 4인 파티시 꽤 쏠쏠합니다.



염비룡의 진수 스킬 (정비 Lv5 : 특수 장비 쿨타임 50%)을 활용하여, 활공 복장의 지속시간을 180초 & 쿨타임은 120초 60초 / 부동 복장의 지속시간은 90초 & 쿨타임은 360초 180초, 활공복장이 끝나면 곧바로 부동 복장으로 갈아 입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동복장을 입고있는 도중에 활공복장의 쿨타임이 돌아옵니다.

따라서 복장의 쿨타임이 끝나지 않습니다. 활공복장을 입고 있는 동안은 딜을 최대한 넣고, 부동복장을 입고있는 동안은 상처 작업을 하는 컨셉입니다. 상처 지속 시간이 넉넉히 90초이기 때문에, 타이밍도 적절합니다. (3분 날다람쥐 → 1분 매미짓  3분 날다람쥐 → 1분 매미짓 → 3분 날다람쥐...)







추천하는 커스텀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수라고 생각되는 스킬들은 체크 표시해 두었는데, 이중에서도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스킬 세가지는 정비 Lv5/발도술 Lv3/비연 Lv1 입니다. 공중에서 툭 맞고 미끄러지는 경우가 많아서, 점프 철인도 있으면 요긴합니다. 무페토 대검으로 금화룡의 진수 스킬을 띄우고 회복 커강을 하나만 갖추면 생존력이 좋아져서 연습하기 좋습니다. 비연 스킬은 단차공격에만 유효하므로 가능하면 활공복장에만 장착하세요. 


물론 실전에서는 공중 컨트롤이 생각보다 어려워서 깔끔한 플레이가 어렵습니다. 딜량이 좋지 않아서 토벌시간도 늘어납니다. 그럼에도 활공 복장의 특수 효과 [ 탑승치 1.2배 ] 때문에 요긴하게 쓰이는 경우가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무페토 지바전에서 탑승 식사버프까지 먹으면 단차가 정말 잘 됩니다. 판당 2~3번은 올라탈 수 있기 때문에 파티원딜 딜타임 벌기가 해머로 대가리 깨는거만큼 수월한 편입니다. 주로 공중에서 공격하기 때문에 지면에 있을 때보다 꼬짤하기 쉽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팩트는 그냥 조충곤으로 자르는게 훨씬 편합니다^^;) 무조건 날아다니기만 하기 보다는, 허접하지만 통상적인 대검 플레이도 함께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필자는 대검을 선호하지만, 해머가 공중에서 방향전환이 가능하고 퀵 딜이 더 쎈편이므로 참고해주세요.

-----------------------------------



그리고 꼭 이 세팅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활공 복장의 [ 탑승치 1.2배 ]를 활용하면 부파작업을 하기가 한층 수월합니다. 예전에 인벤에서 특수격투장 비밀가시 팁을 본 기억이 있는데, 특수격투장 퀘스트가 한번 깨면 랜덤하게 출연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필드퀘를 하셔야 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노가다가 가능합니다.





링크를 찾아서 첨부합니다 (레몬맛양파님의 부위파괴 팁) 바로가기 ↑


다음에는 또 시간이 된다면 돌파구, 전화위복 스킬을 최대한 활용하는 특수장비조합을 소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