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 유저 유영희입니다. 매번 눈팅에 뻘글만 쓰던 저도 오늘은 팁 게시판에 팁을 올리기 위해 글을 올려봅니다. 이번 공략은 쉬울것 같으면서 까다로운 난이도 퀘스트인 운반 퀘스트. 통칭 '운반퀘'를 공략해드릴 겁니다. 


운반 퀘스트는 쉽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아직 특정 캠프 미건설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이 공략을 처음 올려봅니다. 그러니 이 글을 보고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이스본, 마스터 랭크 관련 장비와 요소는 ※으로 표기하겠습니다.)


1. 운반 퀘스트 준비


단순히 옮기는 작업인 퀘스트인데 불구하고, 준비가 필요한 것은 빠른 운반을 통해 클리어 시간을 단축 시키기 위함 입니다. 특히 제가 제일 필수로 생각하는 방어구가 바로 쿠루루야크로 만드는 바로 쿠루루암 입니다.



쿠루루 장비 시리즈에 있는 쿠쿠루암은 공통적으로 (※ EX쿠루루암β는 예외) "운반의 달인"이라는 스킬을 들고 있는데, 스킬 설명만 봐도 "운반 시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어느 정도 높은 곳에 뛰어내려도 운반 중인 물건을 떨어뜨리지 않는다."라는 스킬입니다.

운반 퀘스트를 플레이 보시면 아시겠지만, 운반 상태에서 이동 속도는 너무 느려터졌고, 운반시에는 소형 몬스터들과 특정 몬스터 들이 호전적으로 변하기 시작해 운반 도중에 방해를 받기 쉽습니다. 그렇지만 이 장비만 있으면 운반 퀘스트를 체감적으로 빠르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조달의 호석을 대체해도 괜찮지만, 만드는 속도는 쿠루루암이 빠르니 난이도에 관계 없이 만드시는게 편할 겁니다.



(보다 싶이 초반에 잡기 쉬운 몬스터이면서, 섬광만 뿌려주면 더 쉽게 잡을수 있으니 빠르게 만들어보자)



그리고 다음 준비물은 바로 은신 복장입니다. 초반에 받는 복장이면서, 운반 퀘스트에서는 빠질수 없는 요소인데 소형 몬스터, 적개심 이전에 대형 몬스터에게도 들킬일이 없어서 상당히 안전하게 운반이 가능합니다.



(대놓고 있는데 안 들킨다)



(적개 이후에 숨는게 아니라서 찾지도 않는다)


2. 운반 도중 주의점


운반 퀘스트의 가장 큰 문제점이 바로 행동의 제약이 생긴다는 겁니다. 평소에 갈수 있던 길이 이 짐하나때문에 갈수가 없는 장소가 많습니다.



(덩쿨을 탈수가 없다. 이는 쐐기 벌레도 예외 없다)



(이런 개구멍도 들어갈수 없다)



(운반의 달인이 없다면. 여길 내려가는건 시도도 하지 말자)



(미쳤다고 여길 내려가게 해줄 일이 없다)


그러니 특정 캠프 건설을 통해, 빠른 클리어를 노리는 것도 중요하고, 운반 퀘스트 만의 루트로 가는것이 주 공략이라 보시면 됩니다.


3. 공략 퀘스트


하위 3성 - 나는야 황야의 운반자


하위 4성 - 나는야 숲의 운반자


하위 5성 - 호랑이 굴에 가야 고기를 얻는다


※ 마스터 4성 - 비장의 수는 수증기 안에


하위 3성 - 나는야 황야의 운반자


난이도 : ★☆☆☆☆


처음 접하는 운반 퀘스트이면서, 루트도 쉽습니다. 다만 의외로 빠른 아프케로스를 따돌리기 위해 운반의 달인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1번하고 4번에 분포되어 있으며 죽이더라도, 빠르게 요 커서 부분에서 리스폰한다)



하위 4 성 - 나는야 숲의 운반자


난이도 : ★☆☆☆☆~★★★★★

(고대수 캠프(17)번이 유무에 따라 난이도 상승)



많은 뉴비들이 좌절하는 퀘스트이며, 빡쳐서 그만두다가 고인물을 한번씩 부르는 퀘스트입니다.


일단 고대수 캠프(17)번을 지어야하는데 짓지 않더라도 클리어는 가능합니다. 다만 먼 곳을 돌아가야하는 시간낭비가 있기때문에, 빠르게 돌아가면서 납품이 가능한 17번 캠프를 짓는 것이 좋습니다.


캠프 위치는 해당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mhf/3749/380?category=수렵팁&name=subject&keyword=%EC%BA%A0%ED%94%84



(조사 자원 관리소에 가면)



(17번 위치를 찾았다? 이렇게 납품 의뢰에 뜬다)



(안선생님 잡을 시기에 맞춰 만들수 있으니 힘내자)



(이동 구간은 17 > 16 > 15 > 17 이다 중간에 15, 16 에서 리오레이아가 주변을 돌아다니니 주의하자)


하위 5성 - 호랑이 굴에 가야 고기를 얻는다


난이도 : ★★★☆☆


루트는 짧지만, 호전적인 소형 몬스터들이 투성입니다. 그냥 지나가기 만해도 라피노스부터 시작해서, 기리오스, 랑고스타 그리고 칸타로스까지 다양한 생물들이 마구 덤벼들기때문에 역시 운반의 달인 으로 따돌리거나, 은신 복장으로 숨어서 진행해야 합니다. 중간에 캠프에 내려가자 마자 있는 스테미너 유충을 이용하면 스테미너 조절 필요없을 정도로 빠른 운반이 가능합니다.



(위치는 오도가론 둥지쪽에서 오른쪽으로 들어가는 곳이 있다)



(펑펑 호두 옆에 저 시체가 바로 이번 운반 물품)



(13번 10번의 환경생물들을 주의하고, 재빨리 이 루트로 왕복하자)


※ 마스터 4성 - 비장의 수는 수증기 안에


난이도 : ★★★☆☆


룩딸 덧입기인 '테르마이'를 얻기 위해 하는 퀘스트입니다. 여기서도 호전적인 소형 몬스터들 여전하고, 게다가 모든 장소가 운반 장소 주변의 캠프들은 하나 같이 개구멍으로 입장하는 장소이기 때문에 서쪽의 5번 캠프외에는 갈 곳이 없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스테미너 유충이 두 마리씩이나 있기 때문에 왕복할때 한번씩 먹으면서 운반을 하면 운반 난이도가 하락합니다.



(온천 옆에 있다)



(오랫동안 들고 있으면 온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5, 6 그리고 13번 애들이 시비 털고 그러니 주의하자)


이것으로 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으면, 다음에도 좋은 팁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사냥의 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