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검 실전기술

아직 대검을 1000판도 못하고 플레이 시간도 1000시간이 안 된 누가보면 고인물이고 누가보면 몬린이인 한 유저입니다. 현재 인벤에 대검공략에는 단순 기술설명 등이 많고 실전응용을 하는 움짤 등이 부족하여 대검에 입문하는 사람들은 초반에 이 느려터진 무기를 어떻게 운영을 해야하는지 답답해하여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략입니다. 제가 대검을 입문했을 때 운영법을 몰라서 답답했던 그런 부분을 이제 설명드리려 합니다.

 

그리고 대검 느리지 않습니다. 오히려 저는 태도가 더 느려서 태도 접고 대검으로 갈아탔습니다. 뭔 소린가 싶기도 하겠지만 공략 보시다보면 은근 패턴이 빨리 빨리 돌아간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대검 키 다 알고 발납에서 태클로 넘어가고 싶으신 분이나 실전 기술만 알고 싶은 분은 6, 8, 10 or 11, 12, 13, 14, 15, 17, 21만 보시면 됩니다.

 

난 엄청 급하다 싶으면 움짤만 보시고 도저히 이 놈이 뭐하는건지 설명이 필요하다면 설명도 읽으시면 됩니다.

 

목차

대검 기술

(1) 발납대검 운영

(2) 태클대검, 참모아대검 운영 (오늘 깊숙이 들어갈 항목입니다.)

 

대검기초 (기술을 아는 사람은 다음 목차로 넘어가셔도 무방합니다.)

 

대검에는 쓸 수 있는 기술이 많습니다. 하지만 실전에 필요없는 올려베기 같은 기술은 설명에서 뺐습니다.

 

첫 번째로 대검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모아베기, 강모아베기, 참모아베기입니다.



1번

전방 키를 누르고 공격키를 꾹 누르면 나가는 기술입니다. 3차지가 가능한데 사진을 보시면 몸에서 약한 빛이 나다가 3차지에는 몸에 붉은색 불꽃이 생깁니다. 이때 공격을 하셔야지 3차지의 데미지가 나갑니다. 만약 3차지가 다 된 상태에서도 차지를 계속하게 되면 오버차지로 인해 2차지의 데미지로 내려가기 때문에 꼭 3차지 때 공격을 하시기 바랍니다.

 

데미지는 당연히 참모아 > 강모아 > 모아베기 순입니다.

마지막 참모아 기술을 보시면 2대를 치는데 참모아의 첫타를 약점 부위에 맞추면

두 번째 타의 참모아는 강격 보정을 받아 25% 증가된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꼭 첫타를 맞춰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차지시에는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45도씩 각도를 틀어 줄 수 있기 때문에 몬스터의 방향이 내가 때리려는 방향과 좀 틀어졌을 시에는 카메라를 돌리거나 방향키를 눌러 축을 맞출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기술을 태클입니다. 태클은 슈퍼아머(밀려나지않음) 효과와 들어오는 데미지 50% 감면입니다.



2번

사진과 같이 차지를 할 시에 키마 기준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갑니다. 패드는 잘 모르겠지만 공격키가 아닌 보조 공격키입니다. 또한 발도 기준으로 구르고 공격키를 누르면 나가기도 합니다. 이 기술 또한 양쪽으로 45도의 각도를 틀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기술은 강화쏘기입니다.



3번

아본으로 넘어와서 생긴 기술입니다. 보기와 같이 모아베기나 강모아 베기를 쓰고 칼을 내려 놓은 상태로 자기가 보고싶은 방향을 본 후에 슬링어를 눌러주시면 강화쏘기가 나갑니다.

이 기술을 쓰는 이유는 내가 때리려는 몬스터가 내가 방향을 틀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났거나

모아베기에서 바로 참모아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쓰이는 기술입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익숙해진다면 대검을 사기 무기로 바꿀 수 있는 기술입니다.



4번

강화쏘기 응용 영상입니다.

태클 후에 가드+공격키를 누르면 옆날 치기가 나가고 태클 후에 우클릭을 누르면 뛰어들어 베어 넘기기 라는 기술이 나옵니다. 두 기술 모두 강화쏘기가 가능하여 몬스터의 시야를 따라 갈 수 있습니다. 아직 공략을 다 읽어보시지 않아서 지금 이 사진을 보시고는

저 새x 뭐하는 거지 허세콤보인가?” 싶을 수도 있지만 공략을 다 보시고 나면 저 기술을 찬양하게 될 겁니다.

 

다른 기술은 잘 쓰이지 않기도 하고 공략에 넣을 사진에 한도가 있어 실전에서 쓰이는 기술을 여기까지입니다.

 

2. 대검 운영법 (중요합니다.)

 

대검운영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발납대검 (초보자에게 추천 드립니다.)

두 번째 태클대검, 참모아 대검입니다.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 마랭 100전이나 대검에 입문을 하신다면 발납대검으로 대검의 감을 익히시는게 좋습니다. 마랭 100전에 태클대검 해봤자 힐커강 안 돼서 데미지 못 버티고 죽어나기 바쁩니다. 발납이 난이도는 쉬울뿐더러 공격력은 높아서 입문하기 쉬운 대검 운영법입니다. 발납대검에 익숙해지신다면 태클대검으로 넘어오셔도 됩니다.

 

마랭100이 안 돼도 태클 대검이 하고 싶으면 마랭 50때 레어도 10 무기 힐커강해서 하거나 정령의 가호 띄워서 하셔도 됩니다.

 

(1) 발납 대검 운영법

발납의 뜻은 발도와 납도라는 뜻입니다. 발도 한 대치고 납도하고 무한 반복이며 대경직이나 클러치 경직 때만 강모아나 참모아를 씁니다.


5번

발납대검 운영입니다. 발도로 한 대 치고 구르고 공격 들어온다 싶으면 구르기로 피하고 때리고 납도하고...

..

..

..

진짜 이거 밖에 없습니다.... 발납대검만 하실 분은 이 이상으로 안 보셔도 됩니다.

발납대검은 태클이나 뛰어들어 베어넘기기, 강화쏘기 이런거 잘 안 씁니다. 오히려 발도로 계속 치는게 더 강합니다.

???: 발도로만 치는데 뭐가 강해?

이러는 사람 있을 텐데 사진 보면 10초동안 총 250x4+ 폭파 데미지로 머리에만 총 1300데미지 넣었습니다. 결코 낮은 데미지도 아니고 저렇게 쉬운 운영으로 이렇게 강한데미지 넣는 무기도 없습니다. (--, -- 말구용)

 

(2) 태클대검 운영법

오늘 공략의 주된 목적입니다. 이 운영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쓴 공략이라 해도 무방합니다.

 

그 전에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태클 대검 참모아 대검이라고 해서 운영을 할 때 대경직이 아닌 이상 절대로. 절대로 참모아

우겨넣지 않습니다. (예외있음 차후 설명) 정말 해본 결과 몬스터가 반 병x 아닌 이상 안맞을뿐더러 열 번정도 참모아 어거지로 써서 맞는 경우 한번 나올까 말까입니다. 참모아 딜뽕 때문에 이러는 사람 많은데 이러면 때리다가 맞아서 뒹굴고 기절걸리고 수레타고 손해 엄청 봅니다.

태클대검의 주된 딜링 기술은 의아할 수도 있지만 뛰어들어 베어넘기기(뛰베넘) 기술입니다. (태클 후 우클릭) 사진이 많아 넣지는 못했지만

강모아 3차 데미지 = 750

뛰베넘 3차지 데미지 = 664입니다.

강모아랑 데미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유는 뛰베넘을 쓰려면 태클이 들어갑니다. 태클 3차지 경우 270이라는 데미지가 들어가며 맞을 때도 있고 안 맞을 때도 있어 평균값을 내면 강모아랑 데미지가 같습니다. 또한 뛰베넘과 태클의 차지 계수는 모아베기 차지수와 동일합니다. 결론은 참모아 차지 모으는 건 참모아 치려고 차지 하는게 아니라 태클+뛰베넘 3차지 넣기위한 모션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 엄청 중요한거!!

몬스터 패턴은 대부분 거의 정말 대부분

공격 > 공격 > 공격 > 잠깐 쉬는타임 or 공격 > 공격 > 잠깐 쉬는타임

모아베기 풀차지 or 오버차지 시간은 몬스터의 쉬는타임과 공격타임과 딱 들어 맞습니다.

우리는 적의 공격타이밍엔 태클을, 쉬는타임에 몬스터 약점부위에 뛰베넘을 꽂아 넣을겁니다.

(태클로 눕혀버려도 그것도 쉬는타임. 대검은 강하다.)

아래 사진 보시면 이해할 수 있을겁니다.



6번

모아베기 1차지 칩니다. 강모아베기 모으는 순간 공격들어오는 모션보고 태클 겁니다.

여기까지는 쉽습니다. 하지만 이제 참모아 차지 모으는데 나르가의 공격모션이 들어옵니다. 아직 대검에 익숙치 않은 분은 여기서 참모아 모은거 아까워서 그냥 우겨 넣습니다.

그럼 참모아 1타만 맞고 2타 때에는 나르가한테 본인이 맞습니다. 참모아 차지는 그냥 태클 하기 전 모션이라고 무조건 머리에 때려박아야합니다.

 

다른 예도 보겠습니다.



7번

위에 설명과 같습니다. 참모아 오버차지 되든 말든 그냥 어차피 공격 들어올거 뻔하기 때문에 그냥 차지 계속합니다. 역시나 공격 들어옵니다. 그럼 태클 치고 뛰베넘 쓰시면 됩니다.

간혹가다 태클 데미지 무시하는데 3차지 기준 200거뜬히 넘습니다.



8번

그냥 차지해! 와서 맞아 줄거야

 

비슷한 상황입니다. 태클 후 차지하는데 티가렉스가 뒤로 뺍니다. 여기서 따라가기 위해서

태클하고 구르고 납도하거나 어차피 돌진하니까 나도 참모아로 대응하자 하면 티가렉스한테 물립니다. 아이스 본 몬스터 특성상 저에게 오게 돼 있습니다. 또한 티가렉스가 돌진하면서 물고 물고 했기 때문에 다음은 쉬는 타임입니다. 이걸 알고 있으면 그냥 몬스터가 멀어져도 차지 하고 있으면 됩니다. 어차피 옵니다. 그리고 쉬는 타임 때 또 태클 하고 뛰베넘 쓰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태클대검 입문 기술입니다.

 

이 기술도 익숙해지셨다면 다음 기술은 심화기술인 강화쏘기 응용입니다.


 

9번

티가렉스 돌진을 태클로 대응 > 티가렉스 돌진으로 인해 시야 벗어남을 태클 후 옆치기와 강화쏘기로 서로 마주보기 > 아직 공격을 한번 했으니 무조건 다음공격나옴 > 돌 날라옴 > 굴러서 태클 대응 > 쉬는타임 = 뛰베넘 타임 (만약 돌 날리고 또 공격모션 나왔다면 태클 또 하고 뛰베넘 하면 됩니다. 어차피 공격 연속으로 4번하는 패턴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10번

위와 같습니다. 돌진 패턴 나오고 저 멀리서 또 한번 돌진 합니다. (현재 2번 공격)

마지막에 깨물기 공격나오는데 무시하고 뛰베넘 한 이유는 그냥 경직치 계산해서 우겨 넣었습니다 ^^v 평소였다면 한번 더 차지하고 태클 했을 겁니다.



11번

같은 예입니다.



12번

발도 상태로 우클릭을 누르면 나오는 가로베기입니다. 장점은 리치가 상당히 길고 어지간하면 다 맞습니다. 그리고 가로베기후 우클릭을 누르면 딜레이 없이 태클 나갑니다. 이 공격은 발도 상태로 넘어져서 일어났을 때 씁니다. 사진과 같이 가로베기 > 깨물기 태클로 무시 > 바닥 휩쓸기 태클로 무시 > 참모아 차지 (쫄아서 참모아 후리면 수레입니다.) > 태클 후에 뛰베넘 해야 하는데 클러치 경직으로 인해 멀어졌으니 옆치기로 다가가고 강화쏘기 후 공격 연계

 

이제 아셨을 겁니다. ‘ 아 오버차지 돼서 참모아 자동으로 들어갈 것 같은데..?’ 이런 생각하지말고 오버차지 돼서 공격 나갈 거 같으면 그냥 태클 하세요 지가 와서 맞아줍니다.



13번

위에서 발도 상태로 넘어졌을 때 대응을 알아 봤다면 이제는 납도 상태로 넘어졌을 때 대응입니다. 가드 키를 누르면 빠르게 발도상태가 됩니다. 공격 무조건 들어옵니다. 구르고 태클하고

강모아든 뛰베넘으로 이제 내가 눕혀버립시다.



14번

좀 어려운 기술입니다. 도저히 몬스터 범위 밖으로 벗어나지 못하지만 딜은 넣을 것이다 할 때 쓰입니다. 내가 맞을 위험을 오히려 역전시키는 기술이기 때문에 상당히 어렵습니다.

만약 돌진해 오는 것을 쫄아서 가드를 했다면 뒤에서 다시 돌진해오는 티가렉스에게 수레 탑니다. 이제 저희는 가드를 올리고 공격키로 발차기를 합니다. 그 다음 공격키를 누르면 태클을 나갑니다. 방금도 설명 했듯이 공격 다음에 공격 무조건 나옵니다. 다시 차지 후 태클 하고 뛰베넘으로 따라가서 상황 역전을 시켜줍니다.

(아 물론 긴급회피로 피할 수 있습니다. 근데 우린 대검입니다. 역전시킵시다.)



15번

발차기 태클의 가장 좋은 예입니다.

저거 방어구 안 좋은 상태로 역전 몬스터라고 치면 무조건 수레입니다. 가드 발차기 태클을 해주고 제 뒤로 이동한 디노발드는 무조건 저를 볼 것이기 때문에 그냥 강모아 풀차지 때려 줍니다. 당연히 돌아본 디노발드는 맞고 넘어집니다만약 여기서 위에 보기와 같이 가드 구르기 태클을 했으면 강모아는 맞출 기회가 없었을 겁니다. 상황에 따라 변칙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16번

저러고 10초 후에 다른 곳으로 가셨습니다. 좋은 영상 고마워요. 디노발드.



17번

몬스터 체력이 많이 빠지면 첨예석 등등 슬링어를 떨굽니다. 이것으로 인해 참모아 우겨넣기 가능합니다. 발도 치고 강화쏘기 맞추면 보기와 같이 소경직이 옵니다. 참모아 1차지  들어가기 때문에 떨어뜨리는 슬링어 기준 3. 1차지 참모아 3번 때릴 수 있습니다. (전부 다 적긴 애매하지만 후반 몹들 안 될때도 있음 )



18번

같은  상황입니다.



19번

꼭 발도가 아니여도 옆치기나 뛰베넘으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르가 님도 다른 곳으로 가셨습니다. 좋은 영상 고마워요 나를까구를까.



20번

대검의 꽃 수면참입니다.

이동이 되지 않을 때까지 앞으로 붙습니다 > 가드 후 뒤로 구르기 > 살짝 좀만 더 뒤로가기 (생략해도 됩니다. 가끔 첫타가 맞습니다.) > 참모아



21번

생소할 수 있습니다만 강모아 수면참입니다. 공방에서는 수면참모아를 쓰지만 솔로 플레이 할 땐 수면강모아가 좋습니다. 무슨 개소리인가 싶을 수도 있는데 사진 보시면 아실 겁니다.

타이밍이 기가 막히게도 참모아 맞아서 대부분 클러치 경직옵니다. (안 되는 얘도 있어요 넬기 등등) 사용법은 제일 붙어서 90도로 틀어주고 모아베기 1타 후 강모아 그냥 아무데나 후리고 참모아는 머리 방향으로 꽂으면 됩니다.



22번

클러치 경직 사용법입니다.

공방가면 모르시는 분이 상당합니다.

클러치 경직(침 흘리는거대략 5초 + 클러치 타면 시간  늘어납니다. (이거 보고 이제는 모르는 사람 없길...) 타고나서 스페이스 누르고 발도 1타 후 강모아 풀차지가 할 수 있는데 최대로 넣을 수 있는 콤보입니다. 보기와 같이 강모아 때리자마자 경직 풀립니다.



23번

때리고 바로 구르지 마세요 이렇게 됩니다.




24, 25번

좋은 예입니다. 공격 들어올 거 대비해서 땅에 칼 내려 놓으시고 공격 들어오면 구르세요.



26번

이제까지 쓴 기술 총 집합입니다.

굉장히 난잡하고 딜을 넣는거야 마는거야 하는데 태클 다 맞추고 옆치기 다 맞춰서 짤짤이 데미지 다 넣고 오도가론 쉬는 타임에 강모아 풀차지 넣고 영상은 짤렸지만 참모아 모으다가 태클후 뛰베넘으로 대경직 나왔습니다. 그 와중에 중요한건 저렇게 오도가론씨가 발광을 하는데 단 한번도 안 쉬고 꾸준히 딜 다 때려박았습니다.

 

사용한 기술 순서는

1. 바로 구르지 않고 보고 피하기

2. 태클로 연속공격 무시하기

3. 몬스터가 멀어진다해서 모아베기 차지 끊지 않고 기다려서 태클하기

4. 옆치기 후 강화쏘기로 시야조정 후 패턴 보고 굴러서 피하기

5. 마지막 몬스터 쉬는 시간에 강모아 때리기

 

네 여기까지 보셨으면 다시 4번 사진으로 가보시면 됩니다.

허세콤보 아닙니다.



27번

열상에 약하다....

아 물론 힐커강 돼있으면 그냥 때려서 피흡하면 됩니당ㅎ




여기까지 대검의 실전 기술을 알려드렸습니다.

힘드네요 으엉......

평소에 쓰는 기술인데 늘어놓으니 끝도 없습니다 하하.....

 

다들 이 공략보고 대검 잘 썼으면 좋겠습니다

 

*최종결론*

 

태클대검은 납도 수가 상당히 적고 태클과 뛰베넘이 대부분이다.

 

감사합니다~~


고생한 자에게 추천은 힘이 됩니다!



<추가>

커스텀을 올려달라고 하신 분들이 많아 커스텀도 추가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mhf/5398/5331?p=1&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http://www.inven.co.kr/board/mhf/5398/5331?p=1&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http://www.inven.co.kr/board/mhf/5398/5331?p=1&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

더 이상의 태클댓글은 달아주지 않았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물론 제가 쓴 방식보다 더 좋은 방법도 많고 게임을 하면서 상황의 변화는 무궁무진하게 많기 때문에 모든 걸 다 적어드릴 수는 없습니다. 참모아 우겨넣지 말라했는데 공략에는 적진 않았지만 참모아 3차지 때릴 수 있는 경우도 있긴 있어요.

근데 이런 방법은 정말 몬스터 패턴 다 알고 특수한 상황과 완벽한 몬스터와 나의 거리, 축맞춤 타이밍 등 전부 다 맞아 떨어야지 가능합니다.(이런거 할 줄 아시면 이 공략도 딱히 도움은 안 될 거예요.) 이런 거까지 적어드릴 순 없잖아요... ㅎㅎ 사진도 넣을 수 있는 한계까지 꾹꾹놀러 담았습니다. 

저보다 고수유저들 많고 이것보다 좋은 팁많아요.... 혹시라도 태클을 걸고 싶으시다면 대검공략 새로 써주세요 ㅠㅠ 저도 배워가겠습니다. 댓글로 이건 된다 안 된다 그만해주세요.. 당연히 될때도 있고 안 될 때도 있어요.. 분명 짤까지 만들어서 상황 다 보여주는데 왜이리 "이런 몬스터는 저런 패턴 안 통합니다." 

안 되는 상황도 보여드리려면 대략 몬스터 한마리당 패턴 몇십가지가 있는데 공략으로 만드려면 몇 주 동안 밤새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