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치 경직을 위한 요구 경직치와 꼬리 절단치

 

 

1인 기준 

 

머리 4718 ( 뿔 파괴 요구치 아님)

  

팔 4080  

 

꼬리 3103

 

 

4인기준

 

머리 13681

 

팔 11832

 

꼬리 8997

 

 

 

구체적인 정리표는 많기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던 사항만 참고해 작성하게 됐습니다

가독성을 위해 문장으로 짤막하게 정리합니다

 

퀘스트의 처음 시작속성상태와 상관 없이 동일합니다

 

 

* 속성 누적 요구치(속성 억제)는 일종의 내성을 가지게 되어 처음 속성 억제를 보면 그 다음 속성억제까지 필요한 요구치가 일정량씩 점점 높아진다

  ex) 1인기준 638 -> 850 -> 1063 -> 1275 -> 1488 --- 

      4인기준 1849 -> 2465 -> 3081 -> 3698 ---

 

* 이 내성? 상한치는 한계가 없이 일정 비율로 계속 높아진다 


* 이 속성 누적 요구치는 순수 속성 딜만 포함한다 (눈에 보이는 딜이 아님)


*이 속성 누적 요구치는 부위별로 상관없이 전 부위를 때려도 공통으로 누적이 된다

 

* 이 속성 누적 요구치는 알바트리온이 속성억제로 발생한 특수대경직 상태일 땐 아무리 때려도 누적이 되지 않는다

 

* 이 속성 누적 요구치는 알바트리온이 용속성으로 전환해도 그대로 누적이 된다

  ex) 본인이 용속무기를 들고가서 용속상태일때 특수 대경직을 보았다면 그건 용속상태일때 용속 딜을 쌓아서 터뜨린 것이 아니라 

      그 이전 속성(불 or 얼음)상태 부터 누적 속성 딜을 쌓아온 것도 포함이다 

 

* 이 속성 누적 요구치는 내성이 얼마가 되든 간에 알바트리온이 에스카톤 저지먼트를 쓴 이후에는 초기화가 된다

  ex)속성 억제를 위한 속성 누적 요구치가 1063이었다면 다른 속성으로 바뀐 후 혹은 뿔 파괴로 인해 시작 속성으로 바뀐 후 다시 638로 돌아감

  

* 이 속성 누적 요구치는 용속으로 전환하는 모션 도중에도 쌓인다

 

* 드래곤 노바, 속성 전환 모션 or 클러치 경직 중에는 속성 누적 요구치를 달성해도 우선도에서 밀려 해당 행위가 완전히 끝난 뒤에야 특수대경직으로 이어진다

 

 

 

* 뿔 파괴를 위한 요구치는 1인 1275, 2인 2477, 4인 3698

 

* 뿔 파괴를 위한 누적 요구치는 용속성 상태가 아니면 절대로 누적되지 않는다 (클러치 경직을 유도할 수 있는 머리나 앞다리 등 경직치는 누적됨)

 

* 뿔 파괴를 위한 누적요구치는 속성무기가 아닌 무속무기(폭파 독 등)로도 쌓을 수 있다

 

* 즉 뿔 파괴는 오로지 속성딜을 포함해야 깨지는 것이 아니다

 

뿔 파괴를 위한 누적 요구치는 알바트리온이 속성 억제로 인한 특수대경직 상태일때는 아무리 때려도 딜 누적이 되지 않는다

 

 

 

* 알바트리온이 에스카톤 저지먼트를 쓰기 위해 자세를 잡는 동안 데미지를 주는 행위는 유효하다


* 알바트리온이 에스카톤 저지먼트를 쓰는동안 헌터의 자세는 완전 무적 상태가 된다

  ex) 폭탄을 깔고 바로 앞에서 터뜨려도 헌터는 날아가지 않음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