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9 am 9:00 ~ 01/10 am 8:59 

6주 동안 PC판 왕 맘타를 다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맘타를 도실 때 라보를 꼭 써야 되는건 아니지만

라보 팟이 자유무기 팟보다 많은 편이므로

원활한 진행을 위해 라보 장비 셋 하나 만드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내년 1월에 PC판 아이스본이 출시되므로 맘타 무기를 무리하게 파밍하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맘타관련 덧입기 모두 얻고 그만 도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파괴왕3 보머3 이라는 라보방 규칙 때문에 번개속성강화 3렙을 버리시는 분이 종종 계십니다. G폭탄만 쓸거아니면 번개속성강화를 우선시 해주세요. 보머3 없어도 충분히 돌 수 있습니다.

라보 커스터마이즈 반동 3개를 부착안하시는 분이 종종 계십니다. 꼭 반동 3개 부착해주세요.


PC판 아이스본 출시 전 마지막 맘타 모두 화이팅!


가. 추천하는 라보

● 제작 무기

 1. 라이트닝 블리츠 III → 엠프리스셸 - 명등 라보를 제작할 상황이 안될 경우 추천
 2. 엠프리스셸 - 명등 → 탄환 절약 스킬이 무기에 붙어있어 사용하기 좋고 수면탄을 지원. (∵ 강력추천 무기)
 
● 맘타 무기

 1. 가이라블리츠 - 저격 → 엠프리스셸 - 명등 라보가 없을 시 추천. 라이트닝 블리츠 III 보단 좋음.
 2. 황제금 보우건 - 번개 → 엠프리스셸 - 명등보다 공격력과 회심이 약간 높음. 회심격[속성] 스킬이 무기에 붙음. 수면탄 대신 마비탄을 지원. 제노감마 3셋이 있을 경우 고려해 볼 만한 라보.

● 보우건 커스터마이즈

 전격탄 속사를 주로 사용하므로 반동 3개를 부착

● 보우건 커스텀 강화

 회심률을 추천드립니다. (∵ 회심률 10% ↑) 


나. 필요한 장식주

1. 달인주 → 회심률을 올려줌
2. 뇌광주 → 번개속성을 강화 (∵ 마카 연금 할머니를 통해 제작 가능)
3. 체력주 → 체력을 올려줌
4. 폭사주 → 폭탄의 위력을 올려줌
5. 중격주 → 부위 파괴하기 쉬워짐
6. 혼신주 → 회심률을 크게 올려줌

필요 개수는 커스텀마다 다릅니다.


1. [왕초보] 필요 장식주가 없는 몬린이 커스텀 (∵ 불내성 20 → 화염 공격에대한 내성 ↑, 화상 상태 이상 무효)




뇌광주 3개는 마카 연금 할머니를 통해 제작합니다. 필요없는 장식주와 교환하시면 됩니다. 

(∵ 5레어 장식주와 교환하시면 됩니다.) (∵ 공격주 안쓴다고 공격주랑 교환하시면 안됩니다. 큰일나요.)

헌랭 30 미만인 분들께 추천하는 커스텀입니다.


2. [초급] 필요 장식주 난이도가 낮은 몬린이 커스텀 (∵ 불내성 20 → 화염 공격에대한 내성 ↑, 화상 상태 이상 무효)




이전 몬린이 커스텀에서 필요 장식주 파밍을 하고 호석과 무기를 변경하면 위와 같은 커스텀이 완성됩니다.

혼신주(7레어) 하나를 제외하면 모두 6레어 장식주이므로 커스텀 난이도는 낮은 편입니다.


3. [중급] 오그 헬름 싫어요. 맘타 종결 장비엔 안쓰던데요? 그럼 이걸 쓰세요.




2번 커스텀과 비교하면 불 내성이 20 → 4로 떨어지는 대신 슈퍼회심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속성탄의 경우 슈퍼회심 스킬은 없는 스킬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2번 커스텀이 그럼 더 좋은거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위 3번 커스텀에서 쓰이는

리오소울머리/상의, 키린베타신발은 앞으로 보실 맘타 커스텀에 계속 사용되기 때문에

다른 장비를 또 만들기 힘드신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혼신의 호석을 새로 만들기 힘드신 분은 기존에 사용하셨던 달인의 호석을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회심률 5% 밖에 차이안나요.


4. [중급] 난 베히모스 장비가 있다! 그럼 이 커스텀을 추천합니다.




이전 커스텀 대비 간파 1렙 증가, 공격 1렙 스킬이 새로 추가됬습니다.

장식주 난이도는 혼신주가 3개나 필요하므로 높은 편입니다.


5. [고급] 베히모스 장비도 있고 역전왕 조라 장비도 있다! 그럼 이 커스텀.




이전 커스텀 대비 간파 스킬이 1렙 낮아진 대신 보머 3렙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체력의 호석을 새로 만들어야 되지만, 왕맘타는 너무 쉬워서 한 대도 안 맞을 자신있으시면 달인의 호석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6. [고급] 5번 커스텀에서 불 내성을 조금이라도 올리고 싶은데... 그러면 이 커스텀. (feat. 왕넬기)




5번 커스텀과 스킬 구성 똑같고 방어력도 같습니다. 다른 점은 불 내성이 3 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