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본으로 넘어오면서 대검 메타가 발납대검으로 바뀌어서 그에 관한 셋팅에 반해 기존의 참모아베기 셋팅은 별로 없는 것 같아보여서 올립니당.

일단 모멸넬기 무기들은 다들 알다시피 예리도 흰색이고 장인주가 필요없는 무기들이라 셋팅이 자유롭습니다.

그리고 아이스본으로 넘어오면서 무격주와 혼신이 너프를 당했지요.... 더이상 혼신으로 회심률을 기대하기에는

아이스본 몬스터들이 패턴의 빈틈이 사라져서 혼신을 유지하기가 힘듭니다.

지금 무격주 장비 가능한 깡뎀 대검으로는 무장법신 부동 대검이 있긴 한데 예리도로 인해서 장인주5가 거의 강제당하고

있기에 용봉력 대 이면서 장인주가 필요없는 모멸넬기 대검으로 셋팅을 해보았습니다.


위에서 설명을 했듯이 무격주의 효과가 너프 당했기에 제가 한 모멸 대검이 딜적인 면에서 큰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오히려 예리도 관리가 안된다면 무장법신 쪽이 딜이 덜 나오게 될 것입니다.


일단 혼신도 스테미나를 풀로 일정시간 유지해야 발동 조건으로 너프를 당했기에 이전에 혼신으로 채우던 것을 간파로 메꾸고

장인주의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기에 아래와 같이 공격7을 달았습니다.


스킬들로는


1. 공격 LV7 (or상황에 맞게끔)

- 무격주의 효과 만회와 회심률 목적이지만 상황에 맞게끔 공격을 채우시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무격주를 박지 못할뿐이지 공격력 면에서는 무장법신과 넬기 대검이 1344로 동일합니다.


2. 간파 LV7 (회심률40%)

- 회심률을 위한 것(혼신이 너프 당했기에 간파를 최대한 많이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슈퍼회심 LV3 (안된다면 LV1만이라도 챙기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 회심발생시 데미지 배율을 높이기 위함이지만 1.3배와 1.4배의 차이는 있으면 좋지 없다고 해서 엄청 큰 차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상황에 맞게끔 LV1만 챙겨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4. 약점특효 LV3 (약점부위시30%, 상처났을시50%)

- 너프를 당해서 기존 50에서 30이 되었긴 하지만 약점특효만큼 회심률을 상시 올려주는 스킬은 없다고 생각하기에 주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이스본으로 넘어오면서 클러치클로의 사용과 상처내는 것이 중요하기에 챙겨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 현재로서는 무기커강을 회심으로 하지못하였지만 무기 커강을 회심으로 할 경우 회심률 10%를 추가로 챙길수 있기에

 상처난부위의 경우 회심100%, 약점부위일 경우 80%의 회심률을 챙길 수가 있습니다

.

5. 집중 LV3

- 집중의 경우 월드 때나 아이스본 때나 모으기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것이므로 꼭 챙겨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6. 체력증강 및 정령의가호 (강제적 선택...?)

- 슬롯이 남는경우에는 둘다 풀로 채워주는 것이 좋겠지만, 그게 안된다면 체력증강만이라도 풀로 채워주는 것이 생존력에 좋을 것입니다. 특히 고룡들의 경우 검사도 체력증강없이는 한방컷 나오는 경우를 종종 경험했기에.... 물론 자신이 태클이나 회피에 자신이 있다면 안 챙기시고 다른 스킬을 넣으셔도 무방할 것 입니다.


7. 심안/탄도강화 (필수는 아니지만 있으면 좋음)

- 아무래도 보라색 예리도는 아니기에 육질이 더러울 경우 튕기는 경우가 생기기에 저는 넣어주었습니다만, 약점부위만 때릴 것이라면 굳이 챙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8. 정비

- 이거는 그냥 남는거 넣을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하다가 넣어진 스킬이므로 남는자리에는 원하시는거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저와같이 세팅하신다면 아래와 같은 데미지를 보실 수가 있으며 넬기 무기의 특징인 넉넉한 예리도를 볼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장비를 어떻게 맞추었는지와 장식주 사용 목록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이게 정답은 아니며 자기가 편한거 사용하는게 좋은것이라고 생각하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다들 물욕센서 아이템 얻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