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에 이어

http://www.inven.co.kr/board/mhf/3749/2145

바로 시작합니다.


이번에는 스테미너에 대한 미련을 공유하는 쌍검 중점적으로 다루고

강화 유지와 예리도 고민을 공유하는 슬액조충곤의 아마추어 수준 장비를 소개한후,

맘타 이전에는 별다른 이의거리가 없었던 보편적 보우건 장비로 마무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역전고룡들 대비 내성셋도 올려놨지만 "한대 덜 때리고 안 맞는게 최선의 공격"이던 초반과 달리 "공격이 최선의 방어"인 수준으로 딜이 높아져있는 상태이니 취향따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쌍검

강주주가 제일 안나왔던 기억입니다. 어느 셋이나 초심주, 강주주, 체술주, 조기주 등 있는 거 아무거나 끼워가며 만들어가면 됩니다.

오그메일B를 맘가이라메일B로 바꾸면 스테미너회복을 버리고 초회심을 얻게됩니다. 그러면 칼질당 회심시 데미지2정도 증가합니다.

데미지는 난무 첫타 회심으로 적었습니다.

쌍검은 추천 장비순으로 배열했습니다.


블로스셋 - 공격주2

최강셋인데 만드는 난이도는 가장 쉽습니다.

72



회심격 범용 - 공격주2 / USJ

공격주도 얼마 안들어가겠다, 푸른별 장군만 있으면 속성교복으로 돌려쓸만합니다.

체력주 두개를 속성강화로 바꿉니다.

무기에 따라 55~68



귀마개 장인 런너 - 공격주4

편의 스킬이 충분히 갖추어졌는데 블로스쌍검을 사용할 수 있는 장인레벨이므로 딜도 아쉽지 않습니다.

64



밸런스 - 공격주4

스테미나 급속 회복 외에 체술과 런너를 살짝 비워서, 스테미너 유충이나 강주약을 먹으면 낭비없이 최대컨디션에 가까워집니다. 블로스는 못쓰고 3장인에 예리 관리 가능한 쌍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기에 따라 51~60 



트레이닝복 - 공격주2~4 체술주2 강주주1~2 조기주1

스테미너관련 풀스킬에 약특 공4   넬기쌍검셋 

52

나나 옷과 무기로 업그레이드하여 체력스테200에 명검까지.

나나 명등을 들어서 낮아진 딜을 나나 무기의 소켓에 딜스킬 박아서 올리는 조삼모사는 삼가서 그냥 츄리닝으로. 

46



회심격 수 - 공격주4


정비 체력 스테미너한계 돌파가 모두 유용합니다. 

커강 회심1공격2 / 71



회심격 화 - 공격주4

쌍검에 슬롯이 많아서 선택했습니다. 스킬이 있든 없든 블로스셋보다 약하니 눈으로 보기에 기분이라도 좋아야죠.

62



회심격 뇌 - 공격주4

장인이 필요없는만큼 여러 스킬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많은 스킬에도 불구하고 약합니다. 59

가이아라 비뢰로 바꿔들면 흰예리덕에 62



빙염검  달인의 재주 - 초심주2

57 49




 

 활은 익히 알려진 셋부터 배치했습니다.

 저는 속성강화 외에 공격4로 맞췄으며, 선호에 따라 빼고 달인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최종 차지 강사의 틱당 데미지로 적겠습니다.

 활은 공격커강 하면 강사 틱당1 올라가더군요.

 오그메일B대신 맘가이라B로 입으면 스테미너 회복속도를 버리고 초회심을 얻는데, 이 역시 회심시 틱당1씩 올라갑니다.


회심격 빙, 구교복 -  강탄주나 산탄주 둘중 하나와 강궁주

기본적인 회심격 딜링셋입니다. 오랫동안 여기서 약간씩 바꿔썼죠. 허리를 오도로해서 달인을 높인다든지

용속성에는 데스기어를 두른다든지.

52



회심격 화룡궁 - 강탄주나 산탄주 둘중 하나와 강궁주

구 셋중에 가장 예쁘고 스킬 깔끔한 세트입니다. 화룡궁 커강회심1 주면 회심30%+공격4 5% + 약특50% = 85%라서 좋은데.. 안쟈나프활이 훨씬 강합니다. 화룡궁이 약한게 아니고 안쟈활이 이상하게 강합니다.

49-50


회심격 자나프 -  강탄주 산탄주 강궁주 / USJ

60-61



회심격 수 - USJ / 스테미너 한계돌파

위 49-50

아래 50~51


회심격 - USJ

51-52


회심격 뇌 - 스테미너 한계돌파


48-49


용화살 관통궁 - 공격주2개 발도주1개

각왕궁의 커강을 회심으로 주면 간파까지 해서 역회심 상쇄하고 정확히 0%가 됩니다.

발도로 100% 회심이 뜹니다. 다리를 푸른별장군으로 바꾸면 납도술이 사라지고 초회심이3으로 증가하고 3레벨 1소켓 남습니다.

위 셋은 노차지  틱당100 풀차지 틱당120

푸른별장군다리 초회심3은 노차지 틱당103 풀차지 틱당124입니다.

푸른별장군다리 남는 슬롯에 무결주를 박으면 105 - 126이 되며  강궁주를 박으면 1차지 더하여 풀차지 130이 됩니다.




귀마개  폭린룡의 수호

납도술 빼고 체력주 넣으면 딜 사이클은 느려져도 생존력이 더욱 상승할텐데, 그렇게 안 하려고 폭린룡3셋을 유지한 것이지요.

노차지 93  풀차지 112




이상으로 의미있는 셋들은 다 정리했습니다.

이하의 검사 장비는 충분히 사용해보지 못한 것들이고

이하의 건너 장비는 이렇다할 맘타무기가 하나도 없어서 구닥다리들이니

간략하게 진행하겠습니다.




슬래시 액스 



슬래시 게이지와 고출력게이지...한쪽을 모으면 다른 쪽이 부족하고, 그것을 편의 스킬로 해결하려들면 고급무기에 걸맞는 딜 스킬이 제한되는 전형적인 딜레마상황.

어느것이 우선되는지 충분한 경험을 쌓아서 최종 타협을 보거나 컨으로 다 극복하는 단계에 이르지 못했으므로, 지긋지긋한 상위 보옥퀘 할 때나 들고가려고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정작 상위 보옥퀘를 할 때는 마음이 급해서 가장 익숙한 무기로 끔살시키죠. ㅎㅎ 이도 딜레마네요. 



조충곤


정체성에 맞춘다고 비연에 점프철인에 덕지덕지 붙여놨었는데, 점프철인은 별 효과도 없고 공중공격을 안 써야 DPS가 높으니 비연도 빛을 못보는군요.

섬광내성이 생기면 좀 날아올라 조충콥터놀이 할 명분이 생기지 않을까 싶었는데...이미 헌터들의 딜은 내성 전에 끝장을 내도록 높아져버렸네요.



한손검

그냥 검사 교복 입니다. 여기에 맘타몸에 단테다리로 바꾸고 팔과 호석을 취향것 선택하면 활과 쌍검 제외 전무기 교복이죠.

한손검은 바리에이션이 정말 마음대로라, 플레이 스타일의 소개 없이 셋만 소개하는 것은 의미가 없어서 패스합니다.



버섯광역피리

모션이 익숙치 않아서 처음 들고갔을 때는 기껏 버프걸어주더니 머리에 모인 동료들을 모조리 공중으로 날려버리는 이상성격플레이를 보였죠. 이제는 익숙해졌습니다. 버프와 어우러진 공격말고 그냥 버프만.



라이트 보우건

바쁘게 지뢰 심고 마비걸고 재우고 해야 제몫을 다할 수 있는 라보입니다.

그래도 수면 마비 함정 한 번씩 하면 팀을 위해 기여한 티가 많이 납니다.

이번 맘타때도 별생각 없이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게 속성라보더군요.



헤비보우건

예전처럼 스킬로 장전과 반동을 줄이거나 할 수 없으니 세팅이 단순합니다.

따라서 현재의 셋에 별 아쉬움도 없었습니다.

그래도 "더쎈 무기가 있다더라" 하면 궁금합니다.




역전 4고룡 내성셋


섬광 내성 생긴 쿠샬과 둥지에서 싸워야한다면



애매한 테오의 판정을 맞아가며 확인하고 싶다면



키린은 진짜로 수레 타기 싫어서 진지하게




발자를 빼놓긴 뭐하니까 예의상




긴글 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뭔가 대미를 장식하는 한방이 없어서 빅조크를 막 던지고 갑니다.


넬기 내성셋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