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맘타 누님, 근데 맘타 누님의 뿔의 참격 육질은 무려 90이나 됩니다. 훈련장 통나무/짐수레가 80인데 말이죠. 덕분에 대검은 수면참 3000대를 크게 힘들이지 않고 찍을 수 있고 그외 물리 비중이 높은 참격 무기(사실 타격도 높습니다)는 상당히 데미지가 잘 뽑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참렬탄은? 활의 용화살처럼 탄 육질 받는 참격 데미지가 아닌 그냥 참격 속성으로 들어가는 탄인 참렬탄은 어떨까요?
참렬탄으로 쓸만한 헤보는 제작 중에서는 사실상 혼염의 용포-명등이 유일합니다. 유참포 핀가르와 기초공 차이도 별로 안 나고 자동장전은 개인적으로 좋게 생각하지 않아서 제외했습니다. 감정 무기는 기초공이 나가리라서 안 되고 각성 무기로는 냉격이 있지만 진-명검을 쓸게 아니라면 사실상 명등보다 성능이 떨어집니다.
맘타한테 쓸건데 탄속성인 기관용탄, 참렬 외에 쓸 탄 없음. 공커강 1회에 올공 각성으로 기초공 320이 되더라도 명검 호석 때문에 가용 스킬이 떨어지고 접근성도 떨어집니다.
반면 명등은 명검/탄약절약 스킬 내장에 33-슬롯, 공커강 1회로 285, 완충 3+도전7+공격7 가능, 무려 마랭 나나만 잡으면 거의 바로 만들 수 있는 무기.


혼신 5렙에 약특 3렙, 도전 7렙에 기본 회심 10%이기에 약점이기만 하면 회심 100%에(공격 때문에 105% 오버 회심) 공격 스킬을 덕지덕지 발라서 생각보다 높은 확산 데미지(근딜러 안 맞게 꼬리 끝에 쏩시다), 그리고 중요한 상처+분노+달궈진 상태+회심+식사 버프 및 도핑 기준 틱뎀 40씩 5틱. 즉, 한방에 200입니다. 상처가 없어도 틱뎀은 39라서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철갑에 비해 딱히 이득은 없지만 장난감으로 쓰기에는 꽤나 실전성 있는 물건입니다. 명검 덕분에 1페를 확산으로 넘기면 2페 동안 머리에 참렬만 쏴도 됩니다. 물론 대경직 때는 근딜러들이 머리로 몰려드므로 저격용탄을 쏘고 참렬을 쏘세요, 참렬 터질 즈음에는 대경직에서 일어날겁니다(1페 뿔 부파 특대경직이라면 그냥 꼬리에 확산탄 쏘세요). 참렬은 움감 3 껴야 합니다. 3페 진입 전에 보급 한번 하면 딱히 중간에 집 갈 일은 없습니다(물론 당신 포함 팀의 딜량이 정상이라면요).
확산탄 틱뎀도 129 정도로 나쁘지 않게 뽑히니 굴릴만 합니다. 어디까지나 장난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