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까지 모아쏘기 건랜스만 하다가 건랜스의 매력을 좀 더 느껴보고자 풀버 건랜과 콕펑건랜 세팅해 보았습니다.


먼저 풀버 건랜1 입니다.



무기를 보시면 명적룡의 파창이 아니라 가이라버스터-독 이라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풀버 건랜은 공격배율이 가장 높은 내려치기와 휘두르기를 자주쓰기 때문에 가장 높은 순수 깡뎀을 가지고 있고 무격주 적용이 가능한 가이라버스터-독을 채용했습니다.(더 좋은 무기가 있으면 제보바랍니다.) 다만 장식주 세팅이 매우 빡빡하기에 보다 편하게 스킬 챙기시고 싶으시면 슬롯이 빵빵하고 무격주 필요없는 명적룡의 파창 쓰시면 됩니다.


또한 가이라 버스터-독은 흰예리가 뜨긴하나 그 길이가 매우 짧습니다. 무아지경으로 싸우다보면 맵이동하기도 전에 녹예리가 반짝반짝 거리니 강인주로 칼날연마를 챙기고 전투 도중 틈틈히 숫돌을 갈기위해 연마3을 띄웠습니다.

회성을 넣지 않은 것은 제 스타일이 나는 맞지 않겠다! 하고 요리조리 슉슉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우직하게 날라오는거 방어하고, 틈날때 딜을 하는 식이기 때문에 회성을 넣지 않고 강벽주로 가드강화와 가드성능5를 챙겼습니다. (사실 똥손이라 그렇습니다. ㅠㅠ) 심안을 챙기지 않은 이유는 제가 심안주가 없습니다.... 대신 아래에 소개해 드릴 다른 풀버 세팅에서 심안을 챙긴 세팅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심안을 챙긴 풀버 건랜 2 입니다.



일단 금빛 2세트에 심안이 붙습니다. 때문에 공격이 튕겨나와 연계가 되지 않는 경우는 없으나 위 세팅보다 장식주를 세팅하기가 더욱 빡빡합니다.


차이는 위세팅과 비교했을때 움감과 슈회1이 없습니다. 때문에 딜량에서는 첫번째 세팅보다 덜 나오고 또한 풀버건랜의 특성상 기폭용항을 몬스터의 다리 등 풀버스트를 터뜨리기 용이한 낮은곳에 박아넣고 싸우는데 바로 이곳은 태도와 쌍검들이 무아지경으로 딜을 하는 곳입니다. 그렇기에 대경직이나 벽꿍경직등의 폭딜타이밍에 그들...의 블레이드 스톰에 휘말려 딜도 못하고 움찔움찔거리다가 눈물을 흘리며 다음을 기약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때문에 솔플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만 내려치기와 휘두르기에는 슈퍼아머 판정이 있기에 타이밍만 잘 맞고 적절한 위치에 용항을 박고 싸우신다면 멀티에서도 나름 괜찮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콕펑 건랜입니다.



사실 콕펑건랜은 딱히 설명할 부분이 없습니다. 이미 저보다 더 알뜰하게 장식주 세팅을 맞추신 분들도 많고 모아쏘기와 함께 건랜스의 주류이니까요. 내속3을 붙인것은 순수히 개인 취향입니다. 저는 지움열매 먹는 것이 귀찮아 모든세팅에 내속3을 붙입니다. 위에 두세팅에서 내속을 붙이지 않은것은 내속을 챙길 여유가 없었기 때문..;;


위의 세팅들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취향이며 괜찮다면 참고하여 각자 입맞에 맞게 자유롭게 세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