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사용중인 무페토지바때 쓰는 커스텀을 가져와봤습니다.

무페토 지바는 1트클과 2트클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1,2,3페이즈가 있습니다. 원거리 유저로서 각 페이즈마다 최적이라고 생각하는 세팅을 가져와봤습니다.

각 세팅은 에로사항을 보면, 일단 물라보와 활은 날개랑 머리를 부실때 에로사항이 큽니다. 날개는 날개 뼈대를 때려야 딜이 들어가고, 머리는 부파가 안되면 답이 없기때문입니다. 철갑헤보는 부파랑 기절 만능인데 가슴파괴에는 어렵습니다. 또한 DPS가 높긴한데 엄청 높은건 또 아니죠. 폭파활은 짧은 시간에는 좋은데 긴 시간 전투에서는 쓰기 어렵습니다. 즉 활, 라보, 헤보 모두 각 페이즈마다 에로사항이 있습니다. 


+++각 페이즈별 사용중인 것들 요약한것은 맨밑에 정리해놨습니다+++





1. 철갑헤보

철갑헤보는 크게 1페이즈와 2페이즈에서 쓸것을 가져왔습니다. 1페이즈에서는 분노를 안하고, 가드가 크게 필요가 없어서 세팅이 다릅니다. 3페이즈에서는 저는 철갑을 안쓰는데 이유는 가슴부파와 다리부파를 직접하기 위해서입니다.

무기 : 귀신뇌포[수신]
커강 : 공격 회복
파츠 : 반동 반동 반동 반동 실드


[1트클 1페, 2트클 1트 1페]

일단 1페이즈에서는 분노를 안합니다. 그래서 도전자를 챙길 필요가 없습니다. 때문에 공격+완전충전을 챙겼습니다. 복장은 활공+면역(또는 아무 22소켓짜리)로 완충 3렙을 상시 유지시켰습니다. 근데 활공 지속시간인 180초면 보통 2페이즈로 가서 다른 복장은 아무거나 챙기셔도 됩니다. 그래서 저는 겹치지 않게 면역복장을 선택했습니다.





[1트클 2페, 2트클 1트 2페]

2페이즈부터 분노를 하고 어그로를 끌립니다. 1페이즈에 위의 철갑헤보를 들고가면 2페이지때 대부분 어그로를 먹습니다. 따라서 안전하게 가드와 체력회복량을 챙겼고, 기절 시켜야 파티원이 꼬짤과 머리부파를 쉽게 하기 때문에 KO술도 2렙을 챙겼습니다. 또한 내화주를 1개 챙겨서 불내성을 정확하게 20을 맞췄습니다. 







2. 물라보

물라보는 DPS가 무페토지바 기준 가장 사기라고 봅니다. 특히 1트클에서 빛을 발합니다. 아까 한번 미터기를 켜봤더니 1트클기준 20분동안 쳤는데 혼자 데미지를 80000을 넣었습니다. 그만큼 사기입니다. 솔직히 이거 하나로 1트클이든 2트클이든 페이지 상관없이 가져갈 수 있습니다. 다만 저는 머리와 날개부파는 철갑헤보가 좋다고 생각해서 머리+날개부파 할때는 철갑헤보를 가져갑니다. 

철갑라보는 철갑헤보를 제가 더 좋아하기 때문에 사용을 안하는 중입니다.

무기 : 명적룡의 저노-물
커강 : 속성 속성 속성 방어
파츠 : 반동 반동 반동 반동
각성 : 장전수[속성] 3렙, 리로드 보조, 공격 5렙, 공격 5렙, 공격 5렙


[모든 페이즈 가능, 특히 1트클]

부동+피신은 안챙기는게 솔직히 익숙해지면 거의 안맞습니다. 딜은 저는 보통 다리를 2개 관통하도록 쏩니다(ex) 좌앞다리->우앞다리, 좌뒷다리->우뒷다리, 좌뒷다리->좌앞다리 등). 

활공+어쌔신이면 항상 복장이 유지되고 앙심과 도전자도 챙길수 있어서 사용중입니다. 







3. 폭파활

무페토지바는 폭파가 매우 잘터지고 폭파딜도 600이 뜹니다. 따라서 단기간에 폭파를 터칠때 이만한 무기가 없습니다. 특히 1트클 때 왼쪽 다리를 쳐서 그물+낙석으로 밀거나, 2트클 2트때 무페토지바를 빨리 3페이즈를 보낼 때 매우 유용합니다. 

사용해보면, 보통 2분도 안되서 혼자 폭파를 7~10번을 터칩니다. 순수 폭파딜만 해도 5000정도를 넣는 셈이죠.

무기 : 황제금 활-폭파
커강 : 속성 속성 속성 방어


[1트클 1페, 2트클 1트 1페, 2트클 2트 1~2페]

폭파활이 황제금-폭파, 무페토, 쇄광이 있는데 무페토에서 폭파활은 단순히 폭파를 잘 터지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이는 황제금-폭파가 가장 적합하죠. 

복장은 활공+화합을 챙겼는데 솔직히 활공 180초면 이동해서 나머지 복장은 의미없습니다. 즉 상시 체술3렙+조기3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체술을 3렙을 챙긴 이유는 딱히 넣을것도 없고 다른 페이즈에서 다른 무기쓰면 식사를 야옹체술을 하지 않기 위함입니다.







4. 용속활

용속활을 쓴 이유는 용봉력 때문입니다. 이번에 나온 황흑궁이 속성치가 높긴한데 5용문을 못해서 회심도 부족하고, 마비+수면도 2번씩 하기가 빡셉니다. 스킬도 빡빡하고요. 그리고 딜도 시뮬켜보면 거의 같습니다. 일단 무페토는 약특이 거의 발동이 안되서 순수 회심으로만 100%를 채워야되기 때문도 있죠.

이세팅은 가슴파괴할 때 들고갑니다. 가슴파괴에는 철갑도 물라보도 애매해서 제가 자주 쓰는 세팅이죠. 물론 가슴파괴만 하면 약특을 넣으면 좋은데 가슴파괴하고 다리를 치기때문에 약특을 빼고 순수회심으로만 90%를 채웠습니다.

무기 : 황제금 활-시투
커강 : 속성 속성 속성 방어
회심 : 발도 90% (노약특)


[2트클 1트 3페, 2트클 2트 3페]

복장은 앞에와 같이 활공+어쌔신으로 무한유지입니다. 따라서 체술 2렙은 상시발동에 스태회복 3렙은 활공복장일때 발동됩니다. 마비병주는 빼시고 체술을 넣으셔도 되고 산탄주를 넣으셔도 됩니다.

마비병을 넣은 이유는, 5용문이 상태이상+도 있어서 혼자 마비+수면을 조합분없이 2번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풀차지 연사+강사로 때려야 합니다. 낮은 차지로 때리면 축적치가 적어서 2번은 힘듭니다. 







5. 용화살

원거리유저로서 꼬짤이 안되거나 파티에 꼬짤무기가 없으면 들고가야합니다. 용화살이 별로라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생각보다 잘잘립니다. 꼬리 부파치가 2만정도 되는데, 제대로 긁으면 한번에 1~2천이 빠집니다. 게다가 용화살을 들었다는 것은 나머지 유저가 대부분 원거리 유저라 어그로를 그쪽에서 가져가서 쏘기도 편한 편입니다.

한번 솔로로 무페토 혼자 저거 들고 가봤습니다. 혼자라 어그로를 제가 먹어서 머리를 계속 제쪽으로 돌려서 꼬리에 쏘기도 빡셌는데 혼자 자르기 성공했습니다. 임계 아니여도 틱당 100정도 임계면 150였나?? 그정도 뜨는 것 같습니다.

무기 : 명적룡의 천시-폭파
커강 : 공격 공격 속성
각성 : 공격 6렙, 공격 5렙, 공격 5렙, 공격 5렙, 공격 5렙


[꼬짤 필요할때]

복장은 부동은 필수고 나머지는 내열복장으로 데미지감소+무결주를 챙겼습니다. 







6. 요약

제가 생각하는 현재 사용중인 각 상황별 세팅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위에 세팅대로 하면 복장이 겹치는 게 없습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무기를 바꿧는데 복장이 쿨이 도는게 없다는 뜻입니다. 즉 위에 세팅에서 복장에 박은 장식주를 못쓰는 것은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트클
1페 : 물라보 or 철갑(도전자X) or 폭파활
2페 : 물라보 or 철갑(도전자O)
3페 : 물라보 
<식사 : 물라보면 공[대] 근성, 철갑이면 공[대] 야옹포술>

1트클은 딜이 중요하죠. 그래서 물라보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앞서 혼자 8만딜을 넣은 것처럼요. 철갑은 데미지도 1트클 1인분 딜량도 나오고, 무엇보다 1트클이라고 해서 부파를 아예 안하는 것보다 하는게 좋아서 들고가거나, 파티에 도움이 되기 위해 들고갑니다. 1페의 폭파활은 왼쪽 뒷다리를 밀어서 함정+낙석을 해서 바로 2페를 보내기 위함이고요. 즉 오로지 딜은 물라보, 부파까지 하려면 1~2페때 철갑입니다. 


2트클 1트 : 
1페 : 철갑(도전자X)
2페 : 철갑(도전자O)
3페 : 용속활 (만약 가슴을 1트때 부시는 파티라면)
(꼬짤무기 없으면 용화살)
<식사 : 공[대] 야옹포술>

2트클 1트는 보통 머리+날개+등+꼬리를 합니다. 부파용도로나 파티원이 꼬짤하게 기절시키는 거나, 마비,수면도 지원하는거나 철갑이 가장 적합하다고 봅니다. 다만 만약 가슴을 1트때 부시는 파티라면 3페때는 용속활을 들고갑니다.


2트클 2트 :
1페 : 폭파활
2페 : 폭파활
3페 : 물라보 or 용속활
<식사 : 공[대] 야옹체술, 야옹사격술>

2트클 2트는 보통 다리+가슴을 부십니다. 1~2페는 폭파활로 2분도 안되면 넘어갑니다. 특히 2번 밀어서 낙석하면 2페가자마자 바로 3페갑니다. 3페는 1트때 가슴을 부셨다면 물라보, 안부셨다면 용속활을 들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