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극깡딜 커스텀을 선호하지 않으며, 특수한 상황이 아니면 절대로 채용하지 않습니다. 
극깡딜이건 밸런스형이건 생존형이건 간에 클리어타임은 거의 차이가 없을 것이며, 
수레를 타거나, 회피나 가드하지 못해 지체되는 시간을 더하면 오히려 사람에 따라서, 
밸런스형이, 혹은 생존형 커스텀이 깡딜보다 더 빠른클리어를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1. 관통 가드 헤보 
파츠: 반원실특탄 

분노시 약특상처기준 회심이 120퍼입니다. 
분노시 비 약점 가격해도 회심율이 70퍼로 넉넉합니다.
관통헤보는 원거리에서 싸우기에 속납주같은 유틸은 따로 넣지 않았습니다. 
수련장 기준 노도핑 틱댐 71밖힙니다. 
엄청나게 강하면서, 가드성능 또한 강벽주 포함 5랩이어서 생존성도 높습니다.

혼신을 채용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다리를 맘가이라a로 바꾸고, 혼신과 가호를 빼면, 간파7,공7,도7 완충1 셋팅이 가능합니다. 
그렇게 했을 시 분노시 회심 105퍼라서 회심또한 완전 부족한 셋팅은 아닙니다. 
허나 틱댐이 75로서, 고작 4차이밖에 안 납니다. 
오히려 15퍼센트 여유분의 회심이 있는 혼신 셋팅이 딜에서도 밀리지 않으며, 
무엇보다 가호5를 채용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2. 관통 회피 헤보 
파츠: 반원원특탄

회성5와 가호5로 생존을 챙기고, 나머지 극딜을 챙긴 세팅입니다. 
틱당 83이라는 정신나간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어마어마하게 강력합니다.
1번 과 동일하게 여유회심 20프로가 존재합니다.  
요 셋팅으로 알바트리온 저지먼트 전에 그냥 골로 보낼 수 도 있습니다. 
역시나 가호와 혼신을 빼고 공7를 넣어서 더 극으로 치닫을 수 있지만 틱당 뎀차이 3때문에, 
가호와 여유회심15프로를 포기하는 건 손해가 더 큽니다. 

특수조준이 싫으시면 파츠 자리에 원거리 하나 더 넣으셔요. 
물론 딜 차이는 어마어마하게 납니다. 
 
아 저는 커강 회심 회복 씁니다. 
회복싫으시면 공커강 하시고 치유주 빼시면 됩니다. 
대신 살짝 스쳐도 완충이 적용이 안 되어서 불편하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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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관통 속납 회피 헤보

빙1신 이베르카나가 나오면서, 종결방어구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관통 가드 헤보로는, 슬롯문제로 인하여, 용문이 아직 더 좋지만, 
회피 헤보는 슬롯이 넉넉함에 따라서, 속납에 치유까지 하나 더 따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