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가 발견되어 재업합니다. 

아주 재밌는 실험결과와 함께, 3가지 커스텀을 들고 왔습니다. 

햇갈려 하시는 거 같아 설명을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딜이 1000이라고 가정 할 시, 100번 때린다고 합시다. 
회심률 85퍼인 밀라대검이라면, 100번 때릴시, 
15번의 확률로 회심이 안 터진 1000의 딜이 들어가고, 
85번의 확률로 1400의 딜이 들어갑니다. 
즉 1000x15 + 1400x85  = 평균딜이 되는겁니다. 




표시되는 딜은, 회심이 터졌을 때의 딜이 아닙니다. 
무페토는 회심 100프로라서, 상관없지만, 밀라는 회심이 100이 안 되기 떄문에, 
회심이 터진 딜에서, 비회심만큼 딜을 빼서, 평균치를 계산한겁니다.  
이렇듯, 회심률까지 다 계산해서 평균치 값을 낸 것이므로, 회심률 때문에 약하다는 말은 하지 않아주셨으면 합니다.

물론 실전에서 운빨ㅈ망겜 식으로, 15프로 확률로 회심이 계속 안 터질 수 있겠지만, 그건 사용자의 운명일 뿐.
저는 평균치를 계산했습니다. 

도전자5랩과 도전자 7랩 역시 계산에 넣었으므로,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1. 밀라 + 드드드드드

기존 종결라인에 속하는, 발납대검입니다 

세로베기: 307
모아베기: 702
강모아베기: 812
참모아베기: 1660

딜은 요렇습니다. 

1. 가호(정비) : 有
-
2. 기절내성 : 

3. 전화위복: 無
 
4. 예리도: 30+진명검


즉, 가호와 기절내성 덕분에, 딜과 생존성 모두 다 좋은, 범용 세팅입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세팅입니다. 

멀티시, 장인주를 빼고 내충주 넣으세요








2. 무페토 + 라드드라라 

다시돌아온 무태식이 입니다. 

세로베기: 369
모아베기: 842
강모아베기: 891
참모아베기: 1668

1. 가호(정비) : 
-
2. 기절내성 : 

3. 전화위복: 
 
4. 예리도: 40


회심이 100프로 라서 안정적입니다. 
모든 딜이 얼음연성 밀라보다 약합니다.
허나 예리도가 2배이며, 
멀티시 2소켓을 포기하고, 내충주를 낄 수 있으며, 
솔플시 2소켓이 하나 남아서 비연주 or 심안주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3. 밀라 + 라라드라라 

세로베기: 415
모아베기: 938
강모아베기: 955
참모아베기: 1739

1. 가호(정비) : 
-
2. 기절내성 : 

3. 전화위복: 
 
4. 예리도: 20


예리도가 20으로, 무페토의 반토막입니다. 
2소켓이 부족하므로, 비연주나 심안주 착용이 불가능 하지는 않지만, 
하게되면 딜이 약해집니다.
멀티시 내충주를 낄 시 딜이 약해집니다. 

허나 딜이, 세로베기와 모아베기는 훨 씬 강하고, 강 모아베기와 참 모아베기는 소폭 더 강합니다. 

세로베기와, 모아베기를 자주 하는 발납대검 특성상, 딜만 보면 밀라가 더 쌥니다. 
허나 예리도가 반토막이라, 예리어 플레이가 필수로 동반 되어야 한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물론 회성을 낮추고 장인주를 더 끼면 상관없습니다만, 
회성이 3으로 내려가서 생존성이 좀 떨어지게 됩니다.  




얼음연성의 게이지가 차야 강해지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즉 4게이지를 다 채워야하는 압박감이 있고, 
게이지가 없을 때 공격을 해야하는 상황이 반드시 찾아오며,
가호와 기절내성이 없어서 조금 불안한 것 보다는, 

그냥 1번 세팅 하시는게 마음이 편하실 수 도 있습니다. 

전화위복은 딜실험에서 제외시켜서 실전 딜 변동이 조금 있을 수 있습니다. 


결론 

생존성 + 안정성 + 딜 + 예리도: 1번 
깡딜 + 예리도: 2번 
극깡딜 + 예리도반토막: 3번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