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11월 1일 3.6 업데이트 이모저모

 안녕하세요!
 섬 한 가운데 연구실에 숨어 게이머 분들의 문제를 살피고 있는 [GM]메이지 입니다.

# 11월 1일 3.6 업데이트 이모저모

 늘 그렇듯 굵직한 시스템 업데이트만 미리 보여드리려고 해요. 버그 픽스나 밸런스 조정 등 상세한 내용은 패치에 임박해서 [패치노트]로 공개될 예정이랍니다. 공개된 이미지는 아직 개발중인 부분이라, 오류나 임시적인 이미지가 꽤 많아요 참고만!

<새로운 시작: 스팀>



 오래 전 부터 예고되었던 블랙서바이벌 for 스팀의 베타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블랙서바이벌 스팀은 아직 베타 서비스이기 때문에 부족함이 매우 많습니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플레이 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 스팀 얼리 억세스(Early Access) 상태로 시작하며, 다운로드는 무료입니다. 게임 내 결제는 모바일버전과 동일한 과금체계를 가집니다.
 - 모바일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합니다.
 - 3.6 버전에서는 모바일과 계정 동기화가 불가능합니다. 3.7 버전부터 동기화가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 주의: 3.6버전에서 스팀 계정을 만들어 플레이하다가 3.7 버전에 동기화하면, 모바일 계정이나 스팀 계정 중 하나를 포기해야합니다.
 - 키보드 및 게임패드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 스팀 버전은 아직 많이 미숙합니다. 스팀의 얼리 억세스(Early Access) 제도는 미완성의 게임을 미리 선공개하고 유저들의 피드백 속에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제도입니다!


<신규캐릭터 - 레녹스>
 레녹스가 루미아 섬에 도착합니다. 미리보기가 곧 공개될거에요. 2주간 레녹스+영웅본색 레녹스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새로운 스킨 - 야생화 실비아, 학창시절 바바라>
 모처럼의 기존 캐릭터의 새 스킨 소식입니다. 야생화 실비아와 학창시절 바바라!




<아나운서 음성>
 이제 게임 중 아나운서 음성이 제공됩니다. 게임의 진행 경과를 Dr. 토마스가 브리핑해줄 거에요. Dr. 나쟈와 Mr. 메이지의 목소리는 추후에!


<음성 언어 선택 기능>
 이제 텍스트와 음성을 다른 언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험삼아 러시아어로 플레이하면서 일본어 음성을 들어보면 어떨까요? :)



 # 이후의 과제들 (12월 이후)
 
<시즌3 종료: 12월 6일 3.7 업데이트>
 다음 업데이트 때 대망의 시즌 3를 종료 합니다. 블랙서바이벌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최저점과 최고점을 모두 경험한 뜻깊은 시즌이었네요.
 시즌 3 보상은 따로 발표할 예정입니다만, 늘 그랬듯, 사자 이상 달성 유저는 "시즌 보상 스킨", 그리고 육식리그 별로 "테두리"와 "결과판"이 될거에요. 대회가 진행되지 못하여 실험체 스킨은 아트 팀에서 임의로 정하기로 했습니다.

<시즌4 시작: 1월 10일 4.0 업데이트>
 약 한 달 간의 프리시즌을 거친 후, 시즌4는 1월에 시작됩니다. 시즌3에서 게임 내 대격변이 있었던만큼, 시즌4는 게임 내에서는 큰 변화를 주진 않을 계획입니다. 크리스마스-연말 애플 심사 진행 여부에 따라 일정이 다소 바뀔 수 있습니다.

 <게임 밖 대격변>
 시즌4의 가장 큰 테마는 게임 밖 대격변이에요. 게임 밖 로비 화면이 완전 새롭게 바뀔 거에요. 다만.. 준비 기간이 길다 보니 시즌 4 오픈 시점 보다 한두달 늦게 들어가는 내용도 있을 거에요.
 - 블랙서바이벌의 배경이 되는 루미아섬 실험은 동시대에 이뤄지고 있는데, 지금 로비의 컨셉은 수 십 년 전 분위기에요. 현대적 컨셉으로 크게 변화할 예정이에요.
 - 디자인 테마의 변화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최적화가 매우 중요한 이슈에요. 지금은 질감을 살리기 위해 최적화가 잘 안 된 부분이 많은데, 용량과 메모리 사용량, 통신 사용량을 더 줄일 수 있도록 몇 가지 기법들을 적용하려고 해요.
 - 일일퀘스트가 제공될 거에요. 좀 더 게임 밖에서 할 거리들이 많아지겠죠.
 - 캐릭터조각/스킨조각 시스템으로 게임을 오래 플레이하다 보면 자연스레 캐릭터와 스킨을 더 얻을 수 있을 거에요.

 <팀 대전>
 2인 팀대전 모드는 여전히 내부 테스트 중입니다. 2인 팀원들끼리 서로의 위치와 체력, 제작한 아이템 등을 볼 수 있고, 한 명이 죽으면 다른 한 명이 부활시킬 수 있으며, 서로 이모티콘으로 대화할 수 있어요. 간단한 기능만으로도 꽤 색다른 재미가 될 것 같아요. 하지만 팀 대전이 세상에 나오려면.. 내년 봄을 기다려야 해요.

 <유저테스터 프로그램>
 늘어나는 게임 볼륨과 점점 더 힘겨워지는 게임테스트(QA)를 보완하기 위해, 유저테스터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어요. 출시 전 아크베어즈에 모여서 집중테스트를 하는 아르바이트 형태가 될 것 같은데, 상위권 유저분들의 도움이 필요해요!

 <매치메이킹 시스템 개편>
 유저수가 늘어나면서 매치메이킹 시스템에 부하가 많이 생기고 있어요. 시스템을 크게 변경하려고 해요. 겉으로 보이는 건 변화가 없겠지만,  속으로는 완전히 새로 만드는 수준이 될 거라서, 시행착오가 좀 있겠지만 최상위권 유저에게는 매칭 시간이 좀 더 단축될 수 있을 거에요.

 
 늘 그렇듯, 향후 과제들은 초안이라서 변경될 수 있어요. 유저분들의 많은 의견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Lv76
Nelta
27%
 
경험치
266,780
베니
1,210
이니
234,145
  • 명성치2892
  • 제니3589
  • 5
  • 9
  • 5
  • 2
  • 5
  • 4
  • 2
  • 5
  • 5
  • 5
인벤 Nelta(넬타) 입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 Nelta@inven.co.kr / Nelta 로 쪽지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마켓인벤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6591      [공지]  블랙서바이벌 인벤 서비스 종료 안내       Piino 10-12  59 0
    6590      [잡담]  ㄹㅇ 한명 살아있네      Ezhun 10-11  62 0
    6589      [잡담]  놀러오라곤 했지만      예윈 10-08  50 0
    6588      [잡담]  여긴 우리 구역이다      예윈 10-06  65 0
    6587      [잡담]  슬슬 준비해볼까      예윈 10-06  50 0
    6586      [잡담]  모바일 유저 특      예윈 10-06  69 0
    6585      [잡담]  아무 소음도 없는 곳에 혼자 있으면 불..      예윈 10-04  55 0
    6584      [잡담]  늑리그에서 7시매칭에 우승을 못하면      예윈 10-04  49 0
    6583      [잡담]  갓-강부 쓰실?      예윈 10-03  48 0
    6582      [잡담]  처단을 패시브로 남겨둔 이유를 모르겠네      예윈 10-03  49 0
    6581      [잡담]  오에      예윈 10-03  43 0
    6580      [잡담]  마이가 또 재미있네      예윈 10-01  64 0
    6579      [잡담]  찌르기 루트짜기가 좀 애매하네      예윈 09-29  87 0
    6578      [잡담]  진짜 구라 안치고 나 지금 현우 승률이.. [3] 예윈 09-27  155 0
    6577      [잡담]  하나 팁을 더 주면      예윈 09-27  87 0
    6576      [잡담]  글고 자리싸움 할꺼면 공태로 해라      예윈 09-26  102 0
    6575      [잡담]  장비 루트에 관해서 틀딱마인드로 중요한..      예윈 09-26  79 0
    6574      [잡담]  뭘 할지 모르겠으면 알랙스를 추천      예윈 09-26  92 0
    6573      [잡담]  크리스마스엔 한명정도 옆에 있는게 목..      예윈 09-25  71 0
    6572      [잡담]  권법만 하니까 또 질리네      예윈 09-25  70 0
    6571      [잡담]  현우 버프를 왜했냐니까 진짜      예윈 09-23  120 0
    6570      [잡담]  현우의 깊은맛을 알면 끊을 수가 없음      예윈 09-22  112 0
    6569      [잡담]  바바라 승률 이해불가였다가 픽률보고 이..      예윈 09-22  105 0
    6568      [잡담]  현우가 약하다고 생각된다면      예윈 09-21  110 0
    6567      [잡담]  아니다 역시 승률 올라가겠다      예윈 09-21  92 0
    6566      [잡담]  그리고 만천도 손 대야됨      예윈 09-20  95 0
    6565      [잡담]  바바라와 현우를 비교하면 답이 나옴      예윈 09-20  107 0
    6564      [잡담]  지엠은 벨런스보다 유저 시선에 더 민감..      예윈 09-20  113 0
    6563      [잡담]  솔직히 현우보단 바바라가 우선이었지      예윈 09-20  96 0
    6562      [잡담]  블서 유저를 믿어선 안돼      예윈 09-20  108 0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