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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훈의 숲 꿩 시리즈 1 - 항루 잡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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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훈의 숲 꿩은 우수한 능작을 요구하는 던전입니다.
컨트롤만으로는 극복할 수 없는 벽이 존재하는 곳이죠.

그 요구되는 능작이란 봉내/선무.

파티에 따라서는 봉선 2레벨 정도라도 커버가 가능하지만, 당연히 3레벨인것이 좋습니다.
특히 봉내는 3레벨이 거의 필수입니다.
2레벨로도 가능하냐고 묻는다면 뭐 안될거는 없지만 많이 힘들다고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꿩 시리즈의 첫 발걸음은 떼 보도록 시작해보도록 합시다.


*실제 특훈의 숲 공개시, 저작권 문제로 일부 층의 캐릭터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만 패턴은 동일할 것으로 생각되니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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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다룰 팟은 항루팟

*왼쪽 아래에 골파를 두세요.
장난으로 하는 말 아닙니다. 무조건 왼쪽아래 골파입니다.


멤버편성에는 난이도가 꽤 되는 핸콕이 눈에 띕니다.
핸콕이 아니더라도 깰 수 있느냐고 묻는다면 당연히 가능하지만, 노가챠 캐릭터중 최적격은 핸콕입니다.

왜 굳이 핸콕이라는 난이도있는 캐릭터를 투입하느냐고 묻는다면,
어차피 항루 유저들은 핸콕을 무조건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항루에게 핸콕이란 베프, 영혼의 듀오, 인생의 동반자, 평생의 오른팔같은 존재입니다.

따라서 핸콕을 끝내고 꿩에 도전하는것이 편할 것입니다.


나는 극성 자랑충 인벤러라 아무튼 꿩 나오자마자 광속으로 깨서 인증해야 하는데요! 라고 하고 싶다면야 다른 캐릭터 선택해서 급하게 다녀와도 좋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어차피 자전거가 별 중요한 선박(?)도 아니고 걍 쌩까도 상관없습니다. 나오고 한 1년 뒤에 2주년 맞이하고 새로 들어온 뉴비가 님들 저 꿩 깸 ㅎㅎ 하면 그때가서 아 그러고보니 나 아직 꿩 안깼넹 스태도 다썼고 할거없는데 한번 갔다와야징 에헿 짱쉽땅 이래도 그만입니다.

까놓고 현재 자전거의 가치는, 콜라가 999개가 되버려서 시무룩해있는 유저들에게 응 콜라좀 써봐 해주는 약간의 빛에 불과합니다.

진짜로 진지하게 안 깨도 됩니다. 서두르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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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의 특숲 공략은 다음과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실제 플레이 촬영 영상을 주 설명 방식으로 잡고, 각 층에대한 팁이나 설명을 글에 추가해나가는 방식입니다.

영상을 보면서 글을 훑어보는 식으로 이해를 높이고 도전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해당 플레이 영상은 직접 촬영한 것으로, 권리는 저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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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층 쟝고 / 풀보디 / 검은감옥 히나

선제공격으로 봉인선무 3턴을 걸어옵니다.
하지만 그 외 별다른 패턴이 없으므로 그냥 평타로 돌파합니다.
봉선 맥스가 아니라면 풀리고 돌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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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층 타시기 / 스모커 대령


선제공격으로 선장 봉인 4턴을 걸어옵니다.
한쪽만 봉인하기 때문에 봉내 2레벨이어도 한쪽 항루만으로 타시기를 찢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후 봉인이 풀리면 스모커도 때려잡고 돌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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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층 해군 병사들 / 간수 도미노

항루의 약점인 다수의 적입니다.
하지만 항루의 필살기에게는 자비가 없습니다.
한쪽 항루 필살기를 사용해 잡몹들을 개발살내고 도미노를 때려잡고 돌파합니다.
이때 '심' 슬롯을 하나 들고 돌파하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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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층 옥졸수들 / 간수 사디

골파와 도플라밍고의 필살기를 사용합니다.
심 슬롯이 있다면 다른 캐릭터들의 공격을 가운데 혹은 오른쪽 옥졸수를 때리고, 핸콕을 사디에게 맞춥니다.
심 슬롯이 없다면 모든 공격을 사디에게 퍼부어서 반드시 1턴안에 아작을 내도록 합시다.
그렇지 못한다면 사디가 바로 분노해 모든 잡몹의 공격 턴을 땡기고 공격력 업을 해 버리니까요.
최우선 과제는 어떤 일이 있어도 첫 턴에 사디를 잡는 것입니다.

그러고 차근차근 옥졸수들을 잡아가는데, 왼쪽의 옥졸수는 남겨줍시다.

그리고 첫 공격을 알비다로 막아줍니다.
골파로 밀었지, 알비다로 턴 벌었지, 시간도 넘쳐나는데 느긋하게 슬롯을 조정해줍니다.
한쪽 항루에게 힘슬롯 한개가 와 있는 상태라면 매우 바람직합니다.

두번째 공격은 맞지 않고 돌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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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층 오니구모 중장 / 모몬가 중장 / 츠루 중장

골파가 딱 돌아오니 사용, 평타로 오니구모를 제압합니다만, 이때 주의할 것.
츠루는 3턴마다 아군 풀회복을 사용합니다만, 웬만하면 첫 턴에 사용하고, 이후 2턴마다 발동합니다.
낮은 확률로 첫턴에 회복하지 않고, 2턴째부터 회복한 뒤, 이후 3턴마다 발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복은 반드시 체력이 떨어졌을때 사용되므로, 모든 풀딜을 오니구모에게 쏟아부어 원턴킬을 내버리면 츠루가 회복을 한 턴인지 어떤지 알 수가 없게 됩니다.

따라서 공격의 시작은 츠루입니다. 골파로 츠루를 때리고, 굿을 치면서 오니구모에게 옮겨가 풀딜을 때려박으세요.

오니구모 처리 후에, 츠루가 회복을 사용했다면 안심하고 모몬가를 개박살낸 뒤, 슬롯을 조정하며 돌파합니다.
오니구모 처리 후에, 츠루가 회복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한턴 슬롯조정만 한 뒤, 다음턴에 모몬가를 박살낸 뒤, 슬롯을 조정하여 돌파합니다.


츠루가 피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풀피 상태에서 한번에 hp를 지워버리려면 거의 풀딜을 박아야 합니다.
이러면 슬롯조정을 하고 돌파할 수가 없기 때문에, 츠루가 언제 회복을 하는지를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그걸 위해서 위와 같은 플레이를 한 것입니다.

따라서 슬롯만 조정이 끝났다면 츠루가 회복하게 두지 말고 2턴일때 돌파해버려도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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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층 코비 / 헤르메포 / 가프 중장

문제의 층입니다.
코비는 특훈의 숲 수염의 마르코와 비슷합니다.
뭐가 비슷하냐면, 얘가 1턴~3턴중 랜덤으로 출현합니다.

3턴으로 출현하면 당연히 럭키고, 2턴이면 뭐 나쁘지 않지만, 1턴이면 기분이 많이 드럽습니다.

코비의 패턴은 첫 공격은 기를 모으고, 두번째 공격에 2만 대미지, 20% 이하에서는 기 모으는 일 없이 1만 대미지입니다.

아무튼 일단 도플라밍고를 사용하여 헤르메포를 찢으면서 가프를 때립니다.
이후 가프도 평타로 제압.

문제는 코비인데, 만약 코비가 1턴이면서 동시에 슬롯 상태가 별로 안좋았다던가, 삑사리가 있었다던가 해서 코비에게 맞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왔다면, 평타 2만 대미지를 알비다로 경감합니다.

명심하세요. 코비는 반드시 첫 공격턴에 기를 모으고, 두번째 공격턴에 대미지를 줍니다. 기를 모을 턴에 알비다를 사용하는 실수는 하지 않도록 하세요.

그리고 다시 기를 모으게 합니다.
기를 모으기 시작했다면 빨간거인 피 조절하는것처럼 코비의 체력을 20% 이하로 떨어뜨립니다.

기를 모은 후 코비의 평타대미지는 2만이어야 하지만, 20% 이하에서는 반드시 1만 대미지를 가해옵니다.
아픈건 매한가지지만 어쨌든 덜 아프기 때문에 이렇게해서 1만대미지를 쌩으로 받아주세요.

그래놓고 돌파합니다. 이때 도피의 슬롯이 역슬롯이 아닌 편이 좋습니다.


코비한테 맞을것같지 않으면 위의 돌려막기같은거 필요없고 그냥 두들겨 패서 돌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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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층 아인 / 흑완의 제파

선제공격으로 선무 3턴이 들어옵니다.
선무 맥스가 아니라면 풀리기를 기다리며, 이때 도피에게 역슬롯이 가지 않게 주의합니다.
이후 아인을 깔끔하게 원턴킬을 낸 뒤, 제파의 첫 공격을 알비다로 경감.
두번째 공격은 맞지 않고 돌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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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층 해적여제 핸콕 / 사자왕 모리아 / 천야차 도플라밍고 / 폭군 쿠마 / 매의 눈 미호크

선제공격으로 연/고기 슬롯 이외를 폭탄 슬롯으로, 연/고기 슬롯을 지 슬롯으로 변경하며, 선장/프렌드 봉인 3턴을 걸어옵니다.
또한, 슬롯강화 9턴이 추가로 걸리므로, 이 스테이지에서는 슬롯강화 필살기가 의미가 없습니다.

봉인 맥스가 아니라면 첫 턴을 그냥 버리게 되는데, 아무튼 침착하게 일단 골파로 밀어냅니다.
그리고 항루 필살기를 둘 다 사용해주세요.
이것으로 쿠마가 깔끔하게 폭사하고, 적 전체 대미지가 일부 들어갑니다.

굿 그레잇에 의한 폭탄 수급은 신경쓰지 말고, 골파-알비다-핸콕-도플라밍고로 핸콕을 때리면서, 더블 항루를 도플라밍고에게 쑤셔박습니다.

만약, 봉내 맥스가 아니라서 첫 턴을 쌩으로 버렸다면, 쌍 항루로 공격할때 하나는 미호크에게, 하나는 도플라밍고에게 박는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문제는 이게 쉽지가 않습니다. 칠무해들 덩치가 하나같이 커서, 핸콕이나 도플라밍고를 공격할때의 화면줌인 시에는 미호크가 화면에 거의 들어오지도 않아서 대상바꾸기가 환장하게 어렵습니다.

봉내 맥스가 아니라면 이런 고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노오력해서 극복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평타만으로 죄다 때려잡고 돌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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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층 가프 중장 / 센고쿠 원수

아직 18층 선제공격으로 걸린 슬롯강화 버프가 남아있습니다.
이 층에서 도플라밍고를 사용할텐데, 이건 슬롯 이동의 용도만으로 사용되는 것이지, 슬롯버프 2배는 당연히 의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슬롯을 이동시킬 필요가 없을 정도로 잘 맞아 있으면 딱히 안 써도 됩니다.
정확히는 가프를 2~3턴안에 제압할 것인데, 이중 슬롯이 별로였던 때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도플라밍고와 핸콕을 사용하여 가프를 2~3턴안에 제압합니다.
20% 이하에서도 아무것도 없으므로 안심하고 때려잡으세요.

센고쿠의 첫 공격을 알비다로 경감합니다.
센고쿠는 20%가 아니라 30%부터 즉사기를 날려대기 때문에 안전하게 50% 근방까지만 깎아놓고 알비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센고쿠 피가 별로 없어서 2턴안에 50% 충분히 깎습니다.

두번째 공격은 맞지 않고 돌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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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층 아오키지 대장


이제간의 고생을 보답받기라도 하는 듯이 기적의 난이도를 보여줍니다.

역대 특숲중, 보스가 제일 허접한 특숲 2위입니다.
1위는 미호크, 2위는 아오키지

무려 매와 동급의 난이도라는 평가까지 받을 정도의 특숲 불주먹 최종보스 에이스조차 아오키지보다 어렵다고 느낄 정도로 아오키지의 수준은 머저리입니다.


아오키지가 선제공격으로 왼쪽 아래 캐릭터를 봉인합니다.
위에서 제 주의사항을 제대로 읽었으면 여기에서 골파가 봉인됩니다.
어차피 상태이상무효 99턴이므로 잘 버린 셈입니다.

이제 평타를 때리며 50%즈음까지 깎아주세요.
50% 이하로 내리면 안됩니다.

혹시 불안하면 60% 근방에서 멈춰도 좋습니다. 딜은 충분합니다.


아오키지의 첫 공격은 아군 피를 50% 깎는 것입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피가 1이 아닌 이상 절대로 죽지 않습니다.
피가 2여도 무조건 살아남습니다.

두번째 아오키지의 공격은 알비다로 경감합니다.

세번째 공격은 그냥 받습니다.
어차피 6000 대미지라 아프지도 않습니다.

3턴 간격으로 6000대미지입니다. 실로 혜자스럽습니다.

이렇게 무난히 도피와 핸콕의 턴을 다시 채우면서, 슬롯조정을 하고 계시면 됩니다.

이후 아오키지가 3턴이나 2턴일때 도플라밍고와 핸콕을 사용하여 두들겨 팹니다.

보통 원턴킬이 나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1턴 더 기회가 있으니 평범하게 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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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의 글을 제대로 읽었고, 영상을 보았다면 해당 파티로 꿩 공략에는 어려움을 겪지 않을 것입니다.

문제가 생긴다면 그건 여러분의 손가락 문제입니다(찡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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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훈의 숲 꿩 시리즈 1 - 항루 잡팟
여기

특훈의 숲 꿩 시리즈 2 - 레일리 잡팟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797&category=%EC%A0%95%EB%B3%B4&mskin=onepiecetc&l=3158

특훈의 숲 꿩 시리즈 3 - 미호크 참팟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797&category=%EC%A0%95%EB%B3%B4&mskin=onepiecetc&l=3162

특훈의 숲 꿩 시리즈 4 - 후지토라 야심팟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797&category=%EC%A0%95%EB%B3%B4&mskin=onepiecetc&l=3168

특훈의 숲 꿩 시리즈 5 - 기어3 잡팟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797&category=%EC%A0%95%EB%B3%B4&mskin=onepiecetc&l=3169
Lv61
Sonadavi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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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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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일본 본섭에서 플레이중인 현 478렙 유저. 903일째 플레이중. 사보 전문

게임에 관한 내용이라면 일본어 문의 ok

https://www.youtube.com/channel/UCdxiUwS87YojeB46YWnlFA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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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은 가능하면 쪽지로 부탁드립니다. 매일같이 댓글을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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