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 세이야에서 가장 많이 도는 던전 중 하나는 경험치를 제공하는 고대 던전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오늘 우연히 2배 경험치를 돌리면 오히려 손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그럴까? 라는 생각이 들어 경험치 던전의 효율을 직접 확인해봤습니다.


일단은 영상을 찍고 직접 여러번 돌려봤는데요. 결과는 계속해서 고정으로 떴습니다.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배수 사진


2배수 사진

확실히 2배수를 하면 경험치가 적게 뜨는거 같습니다. 추가 경험치도 480으로 동일하니.. 2배면 960을 줘야지 않나? 라는 의구심이 든거죠.


그런데 여기서 이상한 건 2배수에서는 계정 경험치가 뜨지 않습니다. 즉, 2페이지에 뭔가 더 있는거 같은데 제대로 표시가 안된다는 것 같다 라는 의문이 생긴겁니다.


그래서 둘다 경험치를 세인트에게 모두 먹여 경험치를 0으로 만들고 직접 수동 계산해보기로 했습니다.


확인 방법은 2명이 파티를 맺고 


A(9층 클, 10층은 1회 클리어만 함)는 생산보너스X + 노배수 / 생산보너스X + 2배수

B(9층 클, 10층은 아예 클리어 못함)는 생산보너스O + 노배수 / 생산보너스O + 2배수


로 같이 2번을 돌았습니다.


노배수 상황에서

생산보너스를 안 킨 사람은 36750의 경험치를 벌었고

생산보너스를 킨 사람은 42035의 경험치를 벌었습니다. 


생산보너스 경험치 증가량은 15%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