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달빛조각사 PD 김민수입니다. 


달빛조각사가 첫 선을 보인 후, 마치 한 달 같았던 정신없던 2주가 지나가려 합니다.

 

이제까지는 다른 어떤 문제보다도 서버 안정화를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게 되면서, 게임 자체의 버그 픽스와 개선이 늦어져서 진심으로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서비스 오픈 전, 개발중인 단계에서 발견하지 못하여 유저분들께 쾌적하고 원할한 플레이 경험을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서 가슴 깊이 후회하고 있습니다. 

 

이제 서버가 어느 정도 안정화 되었다는 판단하에, 지금까지 처리된 버그 픽스와 개선 사항들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그동안 발견된 치명적인 버그나 개선점 중에서 중요하면서 빠르게 픽스 가능한 이슈들 위주로 처리했으며,

새롭게 추가되는 컨텐츠는 오리지널 지역 1개, 캐릭터의 성장 정도를 가늠할 수 있는 미르칸의 탑, 길드 간 선전포고를 통한 길드전 입니다.

신규 던전과 신규 홈타운(하우징 지역)도 준비를 하였으나, 안타깝게도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제외 되습니다.

보다 상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추가 공지로 안내가 될 예정입니다.

 

다만, 버그를 처리했음에도 불구하고 또 다른 원인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수정이 안 됐거나 재발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는 점에 대해 미리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이는 꾸준히 주목하면서 최선을 다해 열심히 수정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음은, 향후 업데이트 계획에 대해 간략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이후 미처리된 버그 수정과 개선, 그리고 일부 클래스와 아이템의 밸런스 수정 등이 포함된 추가 업데이트가 약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

수치나 표기 오류, 설명 미흡, 버프 계산식 등이 수정되며 성기사, 마법사, 조각사 위주의 밸런스 수정이 이루어집니다.

성기사의 경우 스킬 사용시의 모션이 수정됩니다.

 

흡수 옵션석은 이후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의 밸런스에도 심각한 영향이 가기 때문에, 현재까지의 능력을 어느 정도 보장할 수 있는 고정 수치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거래소는 어뷰징에 대한 방안이 어느 정도 구체화되었으므로, 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단계적인 제한 완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이후로도 전직 시스템과 신규 클래스, 다량의 신규 지역과 미용실 같은 새로운 콘텐츠가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도 준비 중에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신규 서버 신설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신규 서버는 서비스가 좀 더 안정화된 후에 신설해야 한다는 생각엔 변함이 없습니다만, 기존 유저님들의 요청 뿐만 아니라, 아직 플레이조차 해보지 못하신 유저님들의 요청도 더 미루기 힘들다고 판단되어, 퍼블리셔와 긍정적으로 검토중에 있으니 조금 더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이 미흡했고, 또 앞으로도 미흡하겠지만, 

모두가 인정하는 좋은 게임이 될 때까지, 최선을 다해 열심히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