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렛 팩커드(HP)는 닷컴 열풍을 주도했던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초기부터 활약했던 1세대 IT 기업으로, IT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영향력을 보유한 주력 기업 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한국에서는 프린터 분야가 제일 유명하지만 글로벌 기준으로 보면 데스크톱과 노트북 역시 손꼽히는 점유율을 자랑하는 선발 주자. 특히 최근에는 글로벌 PC 시장의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PC 고급화 전략을 통해 세계 PC 시장 점유율 1위를 탈환하기도 했다.

▲프리미엄, 게이밍 PC로 전환하면서 시장 1위를 탈환한 HP

B2B와 프린터 등 사무기기 분야의 활약이 워낙 유명하다보니 잘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HP는 게이밍 기어 분야에서도 의외의 강자라고 할 수 있다. 특히 HP의 게이밍 브랜드인 "OMEN"은 지난 2006년 캐나다 캘거리에서 설립된 부두 컴퓨터(Voodoo Computers Inc)를 인수하면서부터 시작되어 이미 1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

부두 컴퓨터는 고성능 하이엔드 PC 전문 회사로, 독특한 디자인의 노트북 브랜드 엔비(ENVY)와 고성능 데스크톱인 오멘(OMEN)으로 인기가 높았다. 부두 컴퓨터를 인수한 후 HP는 게이밍 PC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으며, 게이밍 노트북과 데스크톱, 모니터는 물론 게이밍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여 왔다.

▲ 부두 컴퓨터의 인수로 HP는 게이밍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했다.


■ E스포츠 성장에 앞장서는 오멘 by HP!

▲ 2017 오버워치 월드컵 공식 파트너로 선정된 OMEN by HP!

2017 오버워치 월드컵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된 OMEN by HP는 게이밍 데스크톱, 모니터, 게이밍 노트북 등 막강한 게이밍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OMEN by HP의 고성능 게이밍 데스크탑인 'OMEN X by HP Desktop PC' 와 오멘 모니터는 오버워치 월드컵 결승전을 비롯해 실시간 글로벌 토너먼트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OMEN X by HP'는 하이엔드급 게이밍 데스크톱으로 인텔 코어 X시리즈 i9 프로세서와 VR 지원 GPU가 결합해 현존 최고 수준의 사양을 자랑한다. 또한 획기적인 쿨링 시스템을 장착해서 언제나 PC 내부를 최적 온도로 유지하여 실시간 대진 위주의 고사양 게임이 주를 이루고 있는 최근 추세에 적합한 제품이다.

하지만 OMEN X by HP 제품의 경우 400만 원(인텔 i7 프로세서, GTX 1080)에서 600만 원(인텔 X i9, GTX 1080Ti)에 육박하기 때문에 평범한 게이머라면 선듯 다가서기 쉽지 않은 가격이다. 다만 현존 최고 성능의 컴퓨터가 필요한 E스포츠 대회나 프로게이머들, 혹은 최고 사양의 게임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들에게는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다.
▲오버워치 월드컵 결승전을 비롯 실시간 글로벌 토너먼트에 사용될 'OMEN X by HP Desktop PC'


■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와 소통하는 오멘



게이밍 PC와 게이밍 기어의 라인업을 확대해 온 OMEN by HP는 전 세계 e스포츠의 성장에도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 2017 오버워치 월드컵의 공식 후원과 함께 오버워치 리그 공식 후원사로 지정되었고, 지속적으로 Vitalty 팀과 Immotals 팀을 지원하는 등 유망한 프로게이머들에게도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e스포츠 후원 외에도 다양한 게임 관련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진행하면서 게이머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신학기를 맞이해 수도권 지역 대학교 캠퍼스에서 Omen by Hp의 게이밍 PC 체험 로드쇼인 'HP 오멘 캠퍼스 어택'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수도권 지역 대학교 캠퍼스에서 PC 체험 로드쇼인 'HP 오멘 캠퍼스 어택'이 진행되었다

7월에는 신제품 발표회 및 게이밍스테이션(팝업스토어)를 열어 데스크톱부터 노트북 그리고 모니터까지 다양한 라인업의 신제품을 공개하였으며, 게이밍스테이션(팝업스토어)를 통해 게이밍 PC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했다. 체험존에서는 누구나 오멘 제품군을 체험해볼 수 있었으며, 다양한 오프라인 게임행사도 진행되었다.

▲ 지난 7월 게이밍 PC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끝내주는' 게이밍 신제품이 나왔다! HP코리아 '오멘' 신제품 발표회 기사 바로가기

지난 2017 오버워치 APEX 시즌4 결승전 대회장에도 OMEN by HP 체험존을 확인할 수 있었다. 체험존에는 오멘 by HP의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누구나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11월 지스타에서도 인텔, 트위치 TV와 함께 오멘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오멘의 활동은 계속 되고 있다. 오멘은 OMEN Challenge 2017 by HP 대회를 열어 CS:GO, 배틀그라운드, 히어로즈오브 스톰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대회를 진행하였다. 또한 블리즈컨과 게임스컴 등 유명 게임쇼에 부스로 참가하는 등 게이머와의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2017 오버워치 APEX 시즌4 결승전 대회장, OMEN by HP 체험존

오버워치 APEX 시즌4 결승전, 오멘 by HP 체험존 운영 기사 바로가기

한편, 알렉스 크래드독(Alex Craddock) HP 퍼스널 시스템 부문 글로벌 마케팅 총괄은 “HP는 오버워치 월드컵 후원을 통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또한, HP는 미래 선수들에 투자함으로써 e스포츠 성장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며, 이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은 이러한 목표로 나아가기 위한 커다란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OMEN by HP 관계자는 "대진형 게임에 맞게 최적화된 OMEN PC, 모니터, 게이밍 주변기기 등을 기반으로, HP는 이번 e스포츠 행사 후원을 계기로 게임 커뮤니티에 많은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