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ne27th님의 실험으로 무기 속성에 따라서 해당 원소의회동 구간에 3배를 적용받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여기서 무기의 속성과 사용하는 투검룬 속성이 다를 경우 어디 기준으로 속피를 챙겨야하는지 여부와 기본적인 연산이 어떻게 되는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물리속성의 무기사용하고 번피룬사용하고 번피를 챙겼을시 원소의회동 구간(물리)에 속성피해 증댐을 받는지 여부를 확인하였습니다.

 

1. 사용무기

 

2. 스팩

 

3. 계산


 

4. 결과

- 스샷

 

- 동영상

 

기본 투검750%에 추가로 40000%가 합해지는 연산이 됩니다.

무기속성이 물리여도 물리구간에 3배를 받고 투검-번개속성룬써도 번개피해는 물리구간에서도 적용됩니다.

 

<특이사항> 

- Shine27th님이 전에 실험했듯이 원소의회동의 증댐되는 구간은 무기의 속성을 따라갑니다.

- 투검스킬피해% 역시 적용됩니다.(Shine27th님 글 참조)

- 번개룬사용시에도 번피를 챙겼다면 대미지 계산시 원소의회동 물리 구간에서도 속성피해 증댐을 받습니다.

결론 : 사용하는 룬 속성 맞춰서 속피 챙기시면 되고 원소의회동 구간은 무기의 속성때 터진다고 생각하고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결론

1. 자신의 투검룬속성에 맞춰 속피를 챙기면 됩니다.

2. 원소의구간 3배가 되는 구간이 사용룬의 속성때가 아니라 무기속성때 증가됩니다.

  단, 속피는 투검룬 맞춰서 챙겼다면 3배되는 구간에도 적용받습니다.


-> 자신의 투검룬속성에 맞춰 속피를 챙기면 속피 챙긴만큼 증댐은 당연히 되고 원소의회동구간 3배구간에서도 투검룬속성이 무기속성과 다르더라도적용됩니다.


ex)

악사전용단검의 무기공격력의 속성이 냉기 속성입니다.

투검-튕기기(번개속성) 사용하신다면 번피챙기시면 되고 원소의회동의 증댐은 냉기가 돌때 받습니다.

원소의회동의 증댐되는 냉기구간에도 당연히 번피를 챙기신 댐증도 당연히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