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에 즐겁게 오버워치하고


아무런 위반사항 없이 영구정지란다 .



그동안 근 5년간 오버워치 예약구매하고 지금까지 플레이하며 4년 6개월간 경고 한번? 받은 것 말고 클린하게 즐기는 유저입니다.


그러나 작년 11월 이 후부터 갑자기 채팅으로 인한 정지, 정지, 정지

결국 오늘 방금 무슨 영구정지가 되었다고 표시된 것 확인.


경고 그래, 2번 정도 받았고


패드립, 성드립, 정치질, 욕설 없이 드라마 대사 따라하기(스카이캐슬의 김서형대사 컨셉으로 대화했다고 이게 혐오발언이라고 2주정지먹음), 트롤 악질유저 욕설에 대한 미미한 reaction, 음성욕설에 대한 대응, 악질유저에게 신고했다고 하는 채팅으로 정지, 정지, 정지


각각 정지가 풀린 후 당연히 사람이니 조심하고 솔로만 하는 유저라 채팅을 자제하고 쓰지않고 게임만 했다.


그래도 만나는 트롤, 정치 듀오 트리오, 음성욕설유저, 채팅욕설유저 를 만날 수 밖에 없는 상황, 정황


솔로유저는 그에 따른 reaction만 하더라도 역신고 인민재판, 분위기에 재미로 신고하는 유저들까지 가세하면


한경기에 경고를 아군에게만 5장도 받을 수 있는 상황에 많다.


솔직히 나 혼자 캐리하는 플레이까지는 하지 못한다. 라이트유저고 단지 오버워치가 좋아서 하는 것이다.


그런데 앞에서 얘기했듯이 저런 것들로 인하여 제재를 받았고


채팅금지, 경쟁전정지, 경쟁전기간정지, 영구채팅금지 등등 영구정지 이전에 취해야될 제재없이


성드립, 패드립, 정치질, 음성욕설(마이크 쓴적 없음), 채팅으로 욕짓거리 를 한 적이 없는데 영구정지 처리되었다.

확인하자마자 방금전 블리자드홈페이지 고객센터에 문의를 "또" 남겼고 이번엔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고 황당해서 내 연락처까지 남겨서 합당한 근거와 설명을 듣고 싶다고 남겼다. (항상 매크로 인것 안다. 절대 당시 상황, 정황, 음성대화(이 기술력은 없다고 보는게 맞다) 


1000% 결백하다고 하는 건 아닙니다. 이전 정지에서는 "쓰레기" 몇번도 채팅에 적었고 욕설을 안쓴것은 아니니까 뭐 인정합니다. 근데 그것들을 고려하더라도 지금까지 제가 받아온, 아니 당해온 불합리한 블리자드의 정지들이


제가 참으니 결국은 영구정지라는 블리자드의 아주 허술하고 약한 매크리와 알고리즘에 단지 숫자로 횟수와 대화기록만 남겨져 있으니, 전후사정 상황 정황은 고려를 전혀 하지않고 내린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는 당연히 무조건 유저들의 정지를 없애고 무효화하기 위한 수단은 아닙니다. 그렇게 되어서도 안됩니다.

적어도 고객센터는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집단이고 조직인데 그들이 위에 유저들은 아래에서 어떠한 양뱡향성 소통없이 일방적인 통보만 하는 고객센터라고 인식하고 있는게 문제입니다.


매크로, 알고리즘을 만들면 분명 약점이 있고 취약한 부분이 존재합니다. 그런것들을 보완하는것이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이고 그걸 해결하기 위해 고객센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고객센터도 허술한 매크로와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식적인 수준이 아니라 그 허술한 기준의 틀에 맞춰 고객센터가 운영되는 것이 문제입니다.


소통하세요. 제안들, 문의들 분명 저처럼 많을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채팅을 치고 싶지 않습니다. 어떠한 발언을 하든지 확실하지 않은 기준을 가지고 있는 블리자드코리아의 오버워치 고객센터와 무분별한 신고횟수만으로 정지, 정지, 심지어 어이없는 영구정지까지 당하게 된다면,


차라리 내 입으로 혼자서 마이크 없이 욕을 할지언정 오버워치는 계속 하고 싶기 때문에 스스로 영구 채팅정지를 요청도 했었으나 어떠한 답변도 고객센터는 주지않고 또 다시 매크로성 답변과 그들이 가지고 있는 단지 어떤 정황도 없는 채팅내용(음성채팅내용 제외, 기술력 없음)의 단어 한 자 한 자를 가지고 처벌의 기준이 되었다고 하는 것 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채팅보고 싶지도 않고 치고 싶지도 않습니다. 트롤, 정치 듀오 정치 트리오 를 만날 수 밖에 없으면 스스로 그렇게라도 해야 그나마 분위기가 적어도 고객센터 입장에서는 클린해지지 않겠습니까.


억울합니다. 너무 억울합니다. 영구정지라뇨!!


(욕설이라함은 *** 로 처리되어 채팅이 쳐지지않으나 등신은 그냥 된다 즉, 욕설이 아니라고 오버워치는 판단하고 있다는 것이다. 초반에 등신이라는 말을 사용함. 이것 역시 문의답변글에 혐오발언이라하여 막아달라고 제안, 요구, 요청함 결과 바뀐 것 없음 하지만 등신은 여전히 채팅입력이 비속어필터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입력가능, 국립국어원에서도 등신은 사전에 있는 말로 우리말, 비속어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