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샌프란시스코 쇼크 스테이지2 우승

오버워치 리그 스테이지2 플레이오프 결승전에서 샌프란시스코 쇼크가 밴쿠버 타이탄즈를 최종 스코어 4:2로 꺽으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특히 이번 경기는 고츠 조합이라 불리는 33조합으로 쇼크가 밴쿠버에게 승리했다는 것과 함께 밴쿠버가 시즌 첫 패배를 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경기였습니다.



승자 인터뷰 中

Mica Burton: You have got the first win against them now. how you feeling right now?
Mica Burton: 리턴매치에서 첫번째 승리를 이뤄냈습니다. 지금 기분이 어떠신가요?

Super: I don't know. i'll be honest, i have now idea.
Super: 잘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지금 생각하는 중입니다.

Mica Burton: San francisco has been insane going from where you are in season one to here, stage 2 champion. are we going to keep this momentum, are we going to see another golden stage you guy's stage 3?
Mica Burton: 샌프란시스코 쇼크는 2018 시즌1 부터 열심히 달려서 스테이지2 챔피언을 달성했습니다. 이 기세를 계속 유지하여 스테이지3 에서 쇼크의 황금기를 볼 수 있을까요?

Super: I don't know about stage 3. but you see more wins.
Super: 스테이지3가 어떨지는 모르지만, 여러분은 이기는걸 볼 수 있을겁니다.


경기중 샌프란시스코 쇼크의 sinatraa 선수는 자리야로 비록 미세먼지 자탄을 두번 보여줬지만, 경기내내 높은 궁극기 충전률 및 데미지를 기록하며 리그내 최정상 자리야의 입지를 굳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샌프란시스코 쇼크의 메인탱커 Super 선수는 높은 대지분쇄 적중률을 통해 67회의 높은 스턴횟수를 기록했으며, 서브힐러 Viol2t 선수 또한 젠야타로 경기내 73,459 딜량 및 96,757 힐량을 보이며 팀 승리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경기중 흥미로운 장면도 있었는데요, 밴쿠버 타이탄즈의 SeoMinSoo 선수의 중력자탄이 왕의길 땅속으로 떨어지는 보기드문 장면이 연출되기도 하였으며 3경기 파리 맵에서 벤쿠버 타이탄즈가 샌프란시스코 쇼크의 공격을 완막으로 끝낸 후 뉴욕전에서 보여준 딜러조합을 가지고 쇼크를 뚫어내는 모습도 있었습니다.


양측 서브탱커를 맡고있는 JJANU 선수와 Choihyobin 선수는 각각 상대방의 중력자탄을 한번씩 먹으며 선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밴쿠버 타이탄즈는 비록 스테이지 타이틀을 차지하진 못했지만, 스테이지1 우승 뿐만 아니라 스테이지2 플레이오프 진출 및 4강전에서 뉴욕을 상대로 승리하여 팀 전체의 높은 수준의 경기운영 및 내용을 보여줌으로써 오버워치 리그의 최상위 팀임을 다시한번 보여줬습니다.


한편 새로 시작되는 스테이지3 에서는 양팀이 서로 만나는 정규 경기가 없어, 스테이지3 플레이오프에서의 리턴매치가 성사될지에 대한 여부또한 큰 관심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기 다시보기: https://www.twitch.tv/videos/423962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