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도우번이 춤을 춘 이유


한국시간 8월 9일 방송중에 쉐도우번이 춤을 추는 장면이 잠깐 나갔었습니다.

당시 리그를 보고있는 많은 시청자들은 갑자기 송출된 쉐도우번의 어색한 춤에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았었습니다.

쉐도우번이 춤을 춘 이유와 이것이 방송에 나가게 된 이유를 짧게 담아보았습니다.



당일 쉐도우번이 속해있는 파리 이터널은 필라델피아 퓨전과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당시 파리 이터널은 9승 16패로 TOP12 플레이-인에서 멀어지고 있었으며 이 경기를 파리 이터널이 패배하게 될 시 곧바로 탈락이 확정되게 되는 파리 이터널에게 매우 중요한 경기였습니다.

그래서 파리 이터널의 쉐도우번 선수는 자신의 트위터에 경기의 승리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그의 댄스 동영상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쉐도우번 특유의 어색한 춤은 곧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되며 이 소식은 오버워치 리그에도 전달이 되어 방송 중간에 이 소식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쉐도우번의 간절한 마음을 담은 춤 때문이였을까요?

파리 이터널은 자신보다 상위 순위에 있는 필라델피아 퓨전에게 풀세트 풀라운드 끝에 패패승승승을 이루어 내면서 승리를 가져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소식을 접하게 된 미국 뿐만 아니라 브라질, 한국의 해설진들도 쉐도우번의 춤을 추며 다음 상대를 지목함으로써 이 소식은 더 넓게 퍼지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