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위권 찍고 쓸라했는데 피방 시간 끝나서.... 양해좀ㅎㅎ;;

4000~4100점 구간에서 듀오 3판했고 그 외 전부 솔큐입니다

목차

1. 조화 우선순위 
2. 부조화 우선순위 
3. 포지션. 
4. 초월. 
5. 우클릭. 
6. 기타. 


1. 조화의 구슬 우선순위 

-----
180201 추가. 
메르시 너프됐네여. 용검겐지>딸피>석양 맥크리, 힐러  순으로 조화의구슬 달아주시면 됩니다.

딸피 우선순위가 확 올라간 이유는 기존에는 "죽으면 살리면 됨^^." 마인드였는데 이제 그게 불가능하기 때문.
------

용검 겐지>>>>>>>>체력 70%이하 아군힐러>>>>>> 석양 맥크리>>>>>>>>>>>>딸피>>>>>>탱이나 겐트 고정 

메르시는 수호천사로 회피기동하기 좋은 케릭터라 조화만 달아줘도 잘 안 죽습니다. 메르시 위치 파악할 수 있게끔 항상 신경쓰시고, 메르시가 님한테 빨대꼽으면 메르시 체력 한 번 확인하세요.


또 아군 겐지가 용검 켰거나 맥크리가 석양 키면 풀피라도 위에 조화 달아놔주세요.


그 외 평상시엔 탱이나 겐트한테 조화 달아두시면 됩니다. 저는 대충 견제 심하게 받는 케릭 위주로 달아주고 겜해요.

겐트한테 조화 붙인 경우 조화 안 끊어지게 [3초 이상 내 화면에서 사라지면 조화가 다시 돌아옴] 중간중간 아군겐트 시야에 잠깐 잡아주세요



2.부조화의 구슬 우선순위

(나를 물고있는) 적 겐트>=자폭 던져놓고 리필하려는 송하나>> 적 힐러, 맥크리>>그 외 상황 봐서.


 본인 생존이 최우선이고 아군에 암살케릭 있으면 적 힐러, 맥크리한테 부조화 달아주시고 힘싸움조합이면 탱커한테 붙여두세요

송하나같은 경우 잡기도 쉽고 잡으면 이후 겜이 엄청 편해지니 당연히 우선순위가 높겠죠. 


힐러한테 부조화 붙이시면 무조건 콜해주세요. 콜 했으면 어지간하면 떼지도 마시구요. [다른 적은 부조화 콜 안 하셔도 ㄱㅊ 근데 힐러진한테 부조화 단 경우는 꼭꼭 잊지말고 해주세요. 그래야 우리 겐트가 빨리 진입해서 부조화 달린 3초동안 극딜넣고 따줄 수 있어요. ]

힐러진에 붙인 부조화를 떼야하는 경우는 1. 적 힐러를 물만한 아군이 죽었을 때 2. 님 생존에 문제가 있을 때 입니다.
 
2번의 경우는 대표적인 게 트레가 본인을 물 때인데요. 트레가 잘하면 님 풀피여도 트레한테 부조화 붙이세여 잘하는 트레는 체력만 빵빵하면 야타 2탄창컷 기본이라 빨랑 조져야댐

겐지같은 경우 튕겨내기에 극딜만 안 하면 아군 메르시 힐 받으면서 오래 버틸 수 있다고 생각되는지라 적 힐러한테 부조화 유지해두는 걸 추천하는데, 적 겐지가 너무 잘해서 그게 불가능하다 싶으면 뭐...


그 외에 부조화 우선순위는 조합 따라 항상 바뀝니다. 예를 들어 아군에는 정크가 있고 적군에 트레가 있다? 부조화 붙은 트레는 정크랫 점착폭탄에 한 방이니까 걍 트레 보이면 부조화 고정하세여 또 적 윈스턴이 디바 없이 혼자 뛰었다든가 그럼 케어를 못 받을테니 부조화 붙이고 빨리 녹여야겠죠.

딱히 부조화 걸만한 놈 없으면 적 탱커 중 딜각 잘 나오는 애들한테 [ 때릴 만한 위치에 있는 놈들한테 ]거세요.

*팁. 적 디바가 자폭던지면 송하나한테 부조화 달아두고 우클 모으세요. 자폭 끝나자마자 나가서 부조화 아래에 구슬쏘면(송하나 보고 쏘면 느려서 안됨 그냥 부조화에 쏘셈) 잡을 수 있음.



3. 포지션

걍 뒤에 있으셈. 주의할 건 존내 멀리가면 안 됨. 케어 없이 트레랑 맞다이떠야댐

평소엔 뒤에 잘 있다가 화물이나 거점에서 상대가 좀 비빈다 싶으면 점점 앞으로 튀어나가는 경우가 많는데 주의하세요.

ex) 왕의길 3거점에서 화물 거의 다 밀었다 싶으면

여기서 쏘는 분들 있는데 엥간하면 그러지 마시고



이렇게 계속 백포지션 잡는 걸 추천함. 한놈씩 비비는 상황에선 부조화만 달아줘도 밥값함.



4. 초월

제일 허무하게 빠지는 초월이 물려서 쓰는 생존 초월입니다.

대처법으론 아군 메르시 발키리 있을 경우 발키리로 살려달라 미리 말한 후 초월 안 쓰고 그냥 죽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부활 후 상황봐서 초월 쓰시면 됨.  

-----
180201 추가.

메르시 너프됐네여. 이제 물리면 생존 초월 써야함
---

제대로 물려서 어쩔 수 없이 생존 초월 쓰게 생겼으면 겐지한테 부조화 걸어두고 초월 쓰세요. 그리고 겐지 부조화니까 잡아달라고 하세요. 안 그러면 초월 끝나고 용검에 다 썰림. [사실 생존초월 쓴 순간부터 한타 이기기 좀 힘들긴 함ㅎ]


그 외에 초월은 기본적으로 적 팀 용검 카운터 or 아군 탱커나 딜러 살리는 용도로 쓰세요. 다만 극한의 이득보려고 딸피되길 기다리다가는 누구 하나 죽은 다음 초월켜지는 경우가 많으니 어느정도 미리 키시는 걸 추천. 

참고로 아군디바 메카 리필중일 때 초월쓰고 옆에 붙으면 힐량 쭉쭉오름. 


또 초월 끝나자마자 죽기 싫으면 초월 끝나갈 즈음 뒤로 빠져서 포지션 잡으세요.



5. 우클 모아쏘기

이거 모아쏘기 원콤 짜릿하다고 하루종일 모아쏘기만 하는 분 있던데 바보짓입니다. 좌클이랑 dps 최소 3배 차이고 이렇게 못 넣은 딜이 고스란히 초월 게이지로 손해보는 거에요.

되도록이면 한타 전에만 우클 의문사 노리시고, 한타 시작되면 계속 좌클로 딜하세요. 

저는 한타 시작하면 우클 모으는 경우가 3가지인데 첫 번째는 적 윈스턴한테 물릴 때 튀면서 [뒷걸음질 치는 거랑 앞보고 걷는 거랑 이속 차이나기 때문에 아예 화면 돌리고 튀는 게 좋아요.] 우클 모으다가 5발 다 모으면 뒤돌아서 쏘기. 두 번째는 적 트레가 옆에 돈 거 확인되면 우클 모으고있다가 보이면 쏴서 쫓아내기 (매우 유용) 세 번째가 딜각 안 나올 때 모으면서 무빙하는 정도입니다.

겐지는 뒤로 돈 거 확인해도 우클 잘 안 모으는데, 튕겨내기에 역으로 터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 특히 부조화 달려서 위치 빤히 보이는 겐지가 코너에서 님 앞으로 걍 걸어오려는 것 같다?? 그거 코너 돌자마자 튕겨내기 키려는 겁니다. 우클하다 터지니까 튕겨내기 빠진 다음에만 모아쏘기 하세요


6.기타

*부조화, 조화 떨어지면 째깍째깍 붙이기 >>>>>>>>좌클하기, 장전하기.
조화나 부조화 떨어지면 아무한테나 빨리 붙이세요. 


*물리면 그 순간 바로 팀보로 빼애앵ㅇ애애애애액!!!!!!!!!! 울어서 메르시나 디바 달려오게 하세요 안 그럼 죽어요. 죽고나서 케어 안 해줬다 말해봐야 다 젠야타만 한심하게 봄.

또 다 아는 일이지만 점수 올리려면 안 싸우는 게 중요. 괜히 말싸움했다가 나중에 아군으로 만나면 꽁패 예약이거든요.
너무 열받아서 뭐라고 해주고싶으면 다른 케릭으로 바꾸는 걸 종용하는 정도가 적당합니다. 너 지금 쓸모가 없는데? 를 넌지시 이르면서도 던질만한 핑계거리는 주지 않는 마지노선.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