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위치 스트리머 '토리몬' 입니다. 

오늘은 '메르시'에 대한 제 의견을 말해볼까 해요.

사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메르시는 버스충이다.' 라는 의견과 '처음 해도 원챔만큼 한다.' 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요. 

저는 이 말들이 완벽하게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메르시?? 물론, 타 캐릭터에 비해 충분한 에임을 필요하지 않고 조작법이 비교적 쉬운 편입니다.

하지만 과연 조작법이 쉽고 에임이 덜 필요하다고 캐릭터가 쉬운 걸까요??

저는 절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메르시는 사실상 센스 판단력으로 승부하는 것이라고 봐요.

어떤 타이밍에 공 버프를 줄지, 다가오는 상대를 피해 도망갈지, 발키리를 통한 이니시-수비를 할지.

결국, 모두 메르시에게 달려있다는 겁니다.

몇몇 사람들은 메르시가 버스충이라고 헛소리를 하지만 그럼 제가 묻겠습니다.

게임 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캐릭터가 뭐라고 생각하나요??

딜러?? 탱커?? 전 힐러군, 그 중에서도 지금 메타의 최강 메르시가 있다고 생각해요.

메르시의 수비와 공격, 브리핑 등으로 게임 내에서 정말 편안하게 게임하는 겁니다.

물론 각 직업군이 다 존재해야 가능한 말이지만, 

힐러의 기량에 따라 딜러-탱커가 본인의 실력을 더 낼수도, 더 못할수도 있는 것입니다.

당장 스크림 경기를 할 때, 상위권 메르시와 하위권 메르시와 게임을 해봐도 알 수 있어요. (티어 비하 아닙니다.)

얼마나 역량이 차이나고 본인의 플레이가 위축되는지, 발휘되는지를요.

메르시에 대해 안좋게 생각하시는 분들의 특징은 

경쟁전 플레이에 메르시가 없으면 거품을 물어요. 메르시를 까면서 메르시를 요구하는 이중적인 사람들이죠.

따라서 저는 메르시가 버스충이라는 소리를 들으면 안되고, 센스와 판단력을 겸비한 실력의 유저라고 생각합니다.

------------------------------------------------------------------------------------

## 물론 메르시 원챔은 잘못된게 맞아요. 다양하게 할 줄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그랜드마스터에 메르시 13시간 야타2~3시간이면 야타를 그랜드마스터급으로 잘할까요??..

원챔분들은 '나 원챔인데 이것도 할 줄 안다.' 라고 말하시는데 그렇게 말하시면 안됩니다.

당연히 할 줄은 알겠죠. 대신 본인의 구간의 일반 유저들보다 훨씬 못할 뿐.. 

지금 이 주제는 나중에 다시 글을 올리겠습니다.

------------------------------------------------------------------------------------

저는 최고점 4536점, 현재 4300+에 있는 Flex 유저입니다.

모든 직업군을 플레이하다 보니까 판이 대충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각 직업군 별로 모두 잘 해야 한다는 것과 힐러의 비중이 엄청 크다는 걸요.

그 와중에 메르시가 이런 욕을 상대적으로 많이 듣기 때문에 이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

지금 현재 방송과 더불어 전 직업군(시메,정크,톨비 제외) 피드백 영상유튜브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메르시, 다른 직업군들의 피드백을 보고 싶으신 분들.

좀 더 심도 깊은 피드백과 영양가 있는 게임 팁을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유튜브를 영상을 보시고! 괜찮다면 구독해주세요.

<유튜브>

<트위치> - 생방송으로 피드백 , 그마랭커구간 경쟁전 합니다.




< 제 고양이 토리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