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이 종료되었거나 트라이얼로는 할인이 안 되게 막힌 모양입니다. 아래 글은 그 전에 쓰여진 글입니다.)


------------------------------------


프라임 무료체험으로 올엑세스패스를 할인받아 구매하려는 분들 중 진행에 어려워하는 분들이 계신 듯해 도움이 될까 해서 적어봅니다. 일단 무료체험으로 프라임 멤버십일 때도 할인 되는 것 맞는지 자체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서서 먼저 답해드리자면, 할인 됩니다.


그럼 우선 준비해야 할 것들은

1) 블리자드 계정과 연동된 트위치 계정

2) 아마존 계정

3)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

입니다.


이제 시작해보면(이미지는 클릭하면 커집니다)




1. 우선 트위치에 가서 로그인하고 왕관모양 아이콘을 누른 후 트위치 프라임 무료체험 시작을 누릅니다. 북미계정이면 trial 어쩌구일 겁니다.





2.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한국은 따로 없어 제일 아래 기타옵션 선택. continue가 뜨면 한번 더 누릅니다.





3.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아마존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4. 여기는 이미 결제해버린 터라 스샷을 찍을 수 없었습니다만, 글로 설명해보자면 대략 프라임 무료체험을 정말로 시작해 보겠냐는 메시지가 영어로 뜹니다. 확인(confirm)눌러주시면 됩니다.





5. 이제 다시 트위치로 돌아와 다시 왕관 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아래로 내려 올엑세스를 14.99에 살수 있다는 이벤트를 클릭합니다.





6. 14.99달러에 구매하기를 누릅니다.





7. 스샷에는 가격이 29.99로 나와있지만 위 단계를 거친 계정이라면 14.99로 뜰겁니다. 본인이 편한 수단으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페이팔로 결제했는데 부가세가 붙어 정확히는 16.49달러가 결제되더군요.






8. 참고사항. 500비트도 같이 준다고 하곤 여전히 비트가 들어오지 않아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이건 직접 root창에 들어가 redeem을 해야 계정에 500비트가 들어옵니다.






9. 위 root창에서 아래로 쭉 내리면 500비트가 보입니다. redeem을 눌러 500비트를 지급받습니다. 위쪽엔 이번 올엑세스 구매의 핵심(?)이랄수도 있는 루시우 감정표현도 보이는군요. 한국시간 기준 25일날 풀린다고 합니다.






10. 들어온 비트야 본인이 편하신 용도로 사용할 수 있지만 여기가 오버워치 인벤이니 추가정보로 총 300비트를 치어하면 트위치 전용 트레, 정크, 위도, 한조 스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걸 원하시면 아래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눌러서 





11. 여기서 원하는 팀을 골라 총 300비트를 후원하시면 됩니다. 100비트짜리 3번 후원하면 딱 맞습니다. 참고로 옆에 보이는 메르시와 겐지는 각 1300과 2600이라 가성비가..; 원하시면 비트를 추가로 결제해서 치어해야 합니다.






12. 그리고 이 트위치 전용스킨들도 비트치어만 하면 들어오는게 아니라 직접 redeem 해야 합니다. 정크 트레 위도 한조 각각의 아이콘을 눌러  redeem  해 줍니다.






13. 프라임 해지

마지막으로 꼭 하셔야 할 프라임 해지. 하지 않으면 일주일 후부터 자동결제됩니다; 이 파트도 저는 이미 해지한터라 스샷을 못 찍었습니다. 이후 다시 아마존 계정 설정(setting)부분에 들어가서 메뉴를 잘 살펴보면 'end membership'이 보일 겁니다. 이것을 눌러 멤버쉽을 해지합니다. 바로 해지해도 일주일간은 프라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일부러 일주일을 기다렸다 날짜 맞춰 해지하지 않아도 됩니다.


(by여신니케님 스샷추가: 빨간 네모박스 부분이 해지 전에는 'end membership'으로 나옵니다. 직접 설정에 들어가는 방법 외에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로도 해지링크가 온다고 합니다.)





여기까지면 참고사항과 주의사항까지 포함해 어느정도 설명이 된 듯 합니다. 설명글 원하셧던 분들이 읽고 도움되셧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