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서 상대법. 당분간 사람들이 적응하기 전까지는 이렇게 하세요.

기초기본 에임과 무빙 연습법: https://cafe.naver.com/overwatchamming/285

에임연습 부분만 분리, etc. https://cafe.naver.com/overwatchamming/170


감도 설정 부분만 분리: https://cafe.naver.com/overwatchamming/116


바른자세 부분만 분리: https://cafe.naver.com/overwatchamming/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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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필자가 설명하는 에임법을 보고 이렇게 응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트레이서 뿐만이 아니라 다른 영웅들도 이렇게 상대를 하면 게임하기 편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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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서의 <시간 역행>은 <트레이서의 현재위치 및 상태를> <3초전의 위치 및 상태로 되돌리는거고> <딜레이가 12초네요>?

트레이서의 <점멸>은 <3개>고, <점멸은 3초마다 하나씩 차네요>?

또 트레이서는 피통이 150 밖에 안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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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서를 겁내지 마세요. 차분하게

 <트레이서하고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데> <트레이서 머리에 에임을 가져다 대고 쏘면서> <트레이서가 무빙하는 방향><같은 방향으로 무빙>합니다.

몇초도 아니고 <1초만> 그렇게 <트레이서 머리에 에임을 대고 쏘면서<트레이서가 무빙하는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무빙>합니다.

이렇게 몇번만 반복해주면 트레는 무조건 도망가야해요.

그냥 트레가 어디로 점멸을 하는지 잘보고 트레이서한테 머리에 에임을 가져다 대고 트레이서와 같은 방향으로 무빙하면서 1초 가량 맞춰주면 됩니다.

필자가 설명하는 에임법을 충실하게 연습한 사람이라면 트레이서 머리에 에임은 가져다 댈 수 있을겁니다.

그 상태로 그냥 트레이서와 같은 방향으로 무빙하면서 맞추세요. 

또 솔져의 나선로켓이나, 맥크리의 섬광탄, 등등.

트레이서를 견제할 수 있는 스킬들이 많이 있죠.

이런 약간의 요령을 아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트레이서는 점점 하기 힘들어질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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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 무빙

워크샵 코드 < RYA4N >


아래 스샷을 보면 화살표가 서로 반대 방향으로 그려져 있잖아요.

에임을 <솔져봇에게 빡고정>시키고 <솔져봇의 움직임과 반대 방향>으로 움직여 줍니다.

<솔져 봇에 바짝 붙어서에임을 빡고정 시키고 <솔져 봇과 반대로 무빙>하는 연습도 해줍니다.

<솔져 봇에게 에임을 빡고정 시키고> <솔져 봇과의 거리를 줄여가면서<솔져 봇과반대로 무빙>하는 연습도 해줍니다.









위의 연습이 숙련이 됬을때

아래의 기초기본 응용무빙을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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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피스트>나 <겐지>처럼 빠른 영웅들은 따라가기 힘들때도 있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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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때는 <키보드 A키 또는 D키를 눌러서> 무빙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손에임도 함께 움직여서 상대를 따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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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키보드 AW키를 동시에 눌러서> 무빙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손에임도 함께 움직여서 상대를 따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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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키보드 AS키를 동시에 눌러서> 무빙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손에임 함께 움직여서 상대를 따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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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키보드 DW키를 동시에 눌러서> 무빙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손에임 함께 움직여서 상대를 따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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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키보드 SD키를 동시에 눌러서> 무빙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손에임 함께 움직여서 상대를 따라갑니다.
-

<무빙을 하면 에임도 움직이죠>

이렇게 <키보드 에임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마우스도 움직여서 따라가면> <왠만한 영웅은> <다 따라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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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져 봇에 에임을 대고 


<마우스는 움직이지 않고>


 A키 또는 DAWASWDSD를 눌러서 따라가는 방법도 연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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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대전에서 <상대에 에임을 가져다 대고> <상대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키보드 키를 누르면서 따라가는 연습>도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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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상대 머리에 에임을 대고> <움직이면서 맞추면> 데미지가 2배로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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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에 따라서는 상대방에 에임을 가져다 대고 상대방과 반대로 무빙하면서 맞추는 연습도 합니다. 
-
위의 기초기본 연습을 어느정도 익힌뒤 <빠른 대전> 같은 게임을 많이 해보면서 무빙샷을 많이 연습합니다.
-

<마우스를 움직이지 않고
-

<키보드 자판>에서 <A~D키, AW키, AS키, WD키, SD키>를 누르면 

<키보드를 누르는 방향으로> <무빙을 합니다>.

-

<무빙을 하면> <에임도 함께 움직이는데

<이때의 에임은 흔들림 없이> <일정하게 움직입니다>.

-

만약에 <영웅이

<2층 아래로 떨어진다던지

<지형 아래로 떨어져서 죽는다던지

<필드의 볼록한 부분 위를 지나간다던지

<길이 없어서 못간다던지

<CC기의 영향으로> <밀리거나> <기절, 수면> 그외  등등의 <영향이 아니라면> 

<키보드 에임은<항상 일정하게> <움직입니다>.

-

그래서 <여러분의> <티어에 따라서는> <부계나 대리로 오해받고

<핵으로 신고당하거나

<유투브에> <핵유저로 박제를 당할 수도 있죠

<이런 부분은> <각자가 알아서 하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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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기본 훈련장 에임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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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훈련장 코드> < QKKY9 >에서 필자가 <여기>라고 화살표로 표시를 해놨고요. 


그 자리에 서서 끌어치면 안되고요.


아래쪽 설명이 있는데 무빙하는건 나중에 해도되니간 가만히 서서 밑에 설명대로 10분간 맞추면 됩니다. 

숙련되면 무빙도 하면서 여기저기 있는 훈련장 봇을 맞추는 연습도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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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마리 훈련장 봇의 거리가 서로 떨어져 있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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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이 상태에서 훈련장 봇을 한대 맞추고<앞에서 이미 맞춘 훈련장 봇>은 신경쓰지 말고, <바로> 다른 훈련장 봇을 맞추는 겁니다


<이때는> <훈련장 봇>에게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정확하게> <확인하면서> 맞춥니다.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확인했을때 <에임을 보면서 상대도 함께 봅니다>.
또는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확인했을때 <상대를 보면서 에임도 함께 봅니다>.

에임을 머리에 가져다 댄다면 <에임을 보면서 머리를 함께 보고>
에임을 몸통 가져다 댄다면 <에임을 보면서 몸통을 함께 봅니다>.

-

 

-


2)

-

앞에서 이미 맞춘 훈련장 봇은 신경쓰지 말고, <바로다른 훈련장 봇을 <또> 맞추는 겁니다.


<이때는> <훈련장 봇>에게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정확하게> <확인하면서> 맞춥니다.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확인했을때 <에임을 보면서 상대도 함께 봅니다>.
또는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확인했을때 <상대를 보면서 에임도 함께 봅니다>.

에임을 머리에 가져다 댄다면 에임을 보면서 머리를 함께 보고
에임을 몸통 가져다 댄다면 에임을 보면서 몸통을 함께 봅니다.

-


이해를 돕기 위해서 다시 설명합니다.


-


3)

-

<훈련장 봇> 한마리를 맞추고, <이미 맞춘> <훈련장 봇> 놔두고

<즉시> 다른 훈련장 봇에게 <에임을 바로 가져다 대고> 맞춥니다.


<이때는> <훈련장 봇>에게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정확하게> <확인하면서> 맞춥니다.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확인했을때 <에임을 보면서 상대도 함께 봅니다>.
또는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확인했을때 <상대를 보면서 에임도 함께 봅니다>.

에임을 머리에 가져다 댄다면 에임을 보면서 머리를 함께 보고
에임을 몸통 가져다 댄다면 에임을 보면서 몸통을 함께 봅니다.

-

 

-


4)

-

<앞에서 이미 에임을 바로 가져다 대고 맞춘> <훈련장 봇>은 놔두고, 

<즉시> <다른 훈련장 봇에게> <바로<에임을> <가져다 대고 맞춥니다>.


<이때는> <훈련장 봇>에게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정확하게> <확인하면서> 맞춥니다.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확인했을때 <에임을 보면서 상대도 함께 봅니다>.
또는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확인했을때 <상대를 보면서 에임도 함께 봅니다>.

에임을 머리에 가져다 댄다면 에임을 보면서 머리를 함께 보고
에임을 몸통 가져다 댄다면 에임을 보면서 몸통을 함께 봅니다.

-

-


5)

-

이런 방식으로 여러마리 훈련장 봇들을 <번갈아> 가면서 <에임을 바로 가져다 대고> 맞춰줍니다.


<이때는> <훈련장 봇>에게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정확하게> <확인하면서> 맞춥니다.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빠르게 확인하는 것이 요령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확인했을때 <에임을 보면서 상대도 함께 봅니다>.
또는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확인했을때 <상대를 보면서 에임도 함께 봅니다>.

에임을 머리에 가져다 댄다면 에임을 보면서 머리를 함께 보고
에임을 몸통 가져다 댄다면 에임을 보면서 몸통을 함께 봅니다.

-
숙련되면 점점 더빠르게 맞출 수 있게 됩니다.
-

6)
-
{훈련장 봇 여러마리}를 {번갈아}가며 {한발씩} 맞추되 {봇에게}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정확하게> {확인하면서} 맞춰야 하고요. {중요!!}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빠르게 확인하는 것이 요령 
-
{에임을 가져다 댈때 마다} {에임을} {로봇의 빨간색 테두리 안으로} {넣고 쏩니다} 
※에임을 상대방 테두리 안으로 넣는 것을 빠르게 보는 것이 요령
-
이때는 {손가락으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를때까지는} {에임을 상대의 테두리 안에 넣고 있는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7)
-
{자기가 가능한 수준}에서 {최대한 빠른 속도로} {봇 여러 마리에게} {에임을} {번갈아} {가져다 대고 맞춰야} {에임의 순간 포착 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숙련되면 <무빙도 하면서> 여기 저기 있는  {봇들을} {번갈아}가면서 {한발씩} 맞춰주면 됩니다.
-
여러분들이 해보면 알겠지만 
{한번에 하나의 대상만} 포착할 수 있는 것이 사람의 한계라고 할까요.
-
그래서 {여러 대상}을 {자기가 할 수 있는 수준에서} {최대한 빠른 속도로} {번갈아}가며 {맞추는 연습}을 해주는거죠.
-


-


8)
-
{훈련장 봇 여러 마리}를 {번갈아}가며 {한발씩} 맞추되 {봇에게}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정확하게> {확인하면서} 맞춰야 하고요. {중요!!}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빠르게 확인하는 것이 요령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확인했을때 <에임을 보면서 상대도 함께 봅니다>.
또는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확인했을때 <상대를 보면서 에임도 함께 봅니다>.

에임을 머리에 가져다 댄다면 에임을 보면서 머리를 함께 보고
에임을 몸통 가져다 댄다면 에임을 보면서 몸통을 함께 봅니다.

-

9)
-
{에임을 가져다 댈때 마다} {에임을} {로봇의 빨간색 테두리 안으로} {넣고 쏩니다}
※에임을 상대방 테두리 안으로 넣는 것을 빠르게 보는 것이 요령
-
이때는 {손가락으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를때까지는} {에임을 상대의 테두리 안에 넣고 있는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10)
-
위의 설명은 
<단발 트레킹> 또는 <연발 트레킹>을 잘하기 위해서
{에임을 보면서 상대도 함께 보는 상태}를 만들려고 하는 겁니다.
또는       
<단발 트레킹> 또는 <연발 트레킹>을 잘하기 위해서     
{상대를 보면서 에임도 함께 보는 상태}를 만들려고 하는 겁니다.

<요령>은 <에임을 상대 빨간색 테두리 안으로 넣고 쏜다는 느낌>으로 쏘세요.

{에임이 상대의 빨간색 테두리 안으로 들어간 상태}가 되었다면 {단발 및 연발} {트레킹을 유지}해줍니다.

에임을 상대방 테두리 안으로 넣는 것을 빠르게 보는 것이 요령

-

11)
-
어차피 트레킹을 할껀데 왜 훈련장 봇을 최대한 빠르게 번갈아 맞추라고 하느냐고 묻는다면

1) 에임연습법 

2) 만약에 예를들어, 동일하게 트레킹을 잘하는 1과 2라는 두사람이 있는데
1은 에임을 아주 빠르게 가져다 댈줄 아는 사람인데 반해서 
2는 트레킹은 잘하지만 에임을 느리게 가져다 대는 사람이라고 가정했을때
1이 항상 2를 이기게 됩니다.
왜냐하면 1이 2보다 훨씬 빠르게 에임을 가져다 대고 먼저 쏘기 때문에 항상 먼저 맞는 2가 먼저 죽는 것이죠.

설명 끝.



-






-


워크샵 <코드 사용법> 아래쪽 <스샷>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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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3


-


4


-


5






-





-
-
-




장기적으로 에임실력을 늘리기 위해서

-



<팁>을 한가지 주자면

 <4QA3B3<볼스가야 점령맵>에서 <솔져 한마리>로 연습을 하는데 

20분 동안 단발 트레킹으로 전부 맞출때까지 연습을 하고 

<무빙 단발 트레킹> 연습을 합니다.

이 무빙은 <점령맵에서 솔져가 하는 무빙>을 정반대로 따라하다 보면 요령이 생깁니다.

-

솔져가 무빙하는 방향과 정반대로 무빙할때는 

기본적으로 

<무빙하기 전에> 

<이미> 솔져에게 에임을 가져다 대고 있는 상태로 무빙합니다.

솔져와 반대로 무빙할때


① {키보드A를 눌러서좌측으로 무빙할때는 {마우스를 오른쪽}으로 움직여서 트레킹을 유지합니다.

①번의 경우 {키보드와 마우스}는 서로 멀어집니다. (물론 마우스가 키보드로부터 멀어집니다)

-

 {키보드D를 눌러서우측으로 무빙할때는 {마우스를 왼쪽}으로 움직여서 트레킹을 유지합니다.

②번의 경우 {키보드와 마우스}가 서로 가까이 붙습니다. (물론 마우스가 키보드에 가까이 붙습
니다)

-

그리고 {가만히 서서 쏘는} 것이 숙련되야 {무빙 트레킹}    있게 됩니다.


{무빙과 동시에 마우스} 움직인다고 하더라도 결국 {트레킹을 유지하는 } 마우스를 통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이때는 마우스를 잡은 손의 팔꿈치를 팔걸이에 얹어 놓고 고정시키면 안되고요,


마우스를 잡은 손의  책상 위에 올려 놓고 있어도 안되고요,


마우스를 잡은 손의 손목을 책상 바닥에 고정시켜도 안됩니다. 


원리만 이해 한다면 책상위에 팔의 절반정도를 걸쳐놓고 하더라도 잘됩니다.

-

{{상대가 무빙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님들도 무빙을 심하게 흔들 경우}} 


마우스로 {트레킹} 유지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보다  격렬한 컨터롤이 필요할   있습니다.


상대가 완만하면 완만하게 마우스를 움직이고 상대가 빠르면 빠르게 마우스를 움직입니다.


4개월 정도를 연습해야 합니다.


-


{무빙과 동시에 마우스} 움직일때 {팔을  뻗고} 하는 분들도 있는데 그렇게 하면 팔이 아파서 오래 못할 겁니다.


에임을 상대방에게 가져다 대고 있는 상황에서


책상 몸통을 바짝 붙이고(<=개개인에 맞게 자세 수정 필요) 팔을 최대한 구부리고 움직여 게임을 오래해도 어께나 팔이 안아픕니다.


-


읽어봅시다.


링크: 각운동량보존법칙角運動量保存法則


링크: 각운동량보존법칙 관련 그림     (r = 반지름의 길이)


{위의 그림에서} 동일한 힘으로 회전하고 있는 물체가 

r의 거리가 짧아지면 

r의 거리가 줄어든 만큼의 운동량이 보존되기 때문에 보존된 운동량 만큼 회전속도가 증가하고 


r의 거리가 길어지면 

r의 거리가 길어져도 운동량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늘어난 길이 만큼 회전속도가 감소한다는 말이다.


피겨스케이팅 선수가 빙판 위에서 {회전할때

양팔을 안쪽으로 둥글게 모으고 양쪽 다리를 가까이 붙인 상태에서 빠르게 회전할 수 있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링크: 피겨스케이팅 사진


-

요약: 팔을 구부리고 움직이면 {팔을 빠르게 움직일 수 있고} 팔에 부하가 작게 걸리기 때문에 게임을 오래할 수 있다.


이해되죠?



-


솔져를 맞출때 구체적으로 보는 방법


-


<솔져>에게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정확하게> <확인하면서> 맞춥니다.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빠르게 확인하는 것이 요령※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확인했을때 <에임을 보면서 상대도 함께 봅니다>.
또는          
에임을 가져다 대는 것을 확인했을때 <상대를 보면서 에임도 함께 봅니다>.

<딜러용> 에임을 머리에 가져다 댄다면 <에임을 보면서 머리를 함께 봅니다>.

<힐러용> 에임을 몸통 가져다 댄다면 <에임을 보면서 몸통을 함께 봅니다>.

<에임을 가져다 댈때 마다> <에임을> <솔져의 빨간색 테두리 안으로> <넣고 쏩니다> 
※에임을 상대방 테두리 안으로 넣는 것을 빠르게 보는 것이 요령※


이때는 <손가락으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를때까지는> <에임을 솔져의 테두리 안에 넣고 있는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원을 그리며> 솔져의 반대로 움직여도 되구요.

단순하게 <좌우 무빙>을 하면서 솔져의 반대로 움직여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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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자 표시 필수


저작자: https://www.twitch.tv 아이디 작업1(wkrdjq)  

EXP 25,223 (51%) / 26,201

Lv45 작업1

https://cafe.naver.com/overwatchamming

레벨
Lv45
경험치
25,223 (51%) / 26,201 ( 다음 레벨까지 979 / 마격까지 878 남음 )
포인트

이니 17,682

베니 77

제니 172

명성
228
획득스킬
  • 6
  • 4
  • 1
  • 3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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