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같이 참가할 팀원을 찾지 못했다면?! 로그인 없이 바로 작성하여 찾자!!

팀원찾기 게시판: http://e-cca.kr/oksusu

OVERWATCH 전국 대학 경쟁전 시즌 1 규정


1.대회 개요 및 주최측의 정의

 

1.1 OVERWATCH 전국 대학 경쟁전 시즌1은 본 규정에 따라 진행 된다.

   1.2 하기의 규정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시너지21(운영사), BLIZZARD ENTERTAINMENT™(게임사), 이하 주최측 으로 이루어진 단체의 결정에 따른다.

1.3 본 대회의 심판은 주최측에 포함 된 인원으로 선수의 경기를 직접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규정에 의거하여 1차적으로 위반 사항에 대해서 체크하는 인원을 뜻한다.

1.4주최측은 현 규정에서 언급되지 않은 상황에 대한 추가규정을 추가하고 적용할 수 있다.

  

2.게임 종목 및 버전

 

2.1BLIZZARD ENTERTAINMENT에서 현재 서비스 하는 “OVERWATCH”의 가장 최신 버전으로 

대회를 진행한다.

2.2주최측의 필요에 의해서 별도로 제공된 룰을 이용해서 대회를 진행해야 할 경우 참가선수들은 따라야 한다.

 

3.참가 선수의 자격


3.1. 선수 연령

만 15세 미만의 선수는 어떠한 “오버워치 전국대학 경쟁전” 경기에도 출전할 수 없다.


3.2. 참가자격

대한민국 소재 대학 재학 혹은 휴학 중인 아마추어 게이머

(2/3년제 대학, 사이버대학 참여 가능)

평생 교육법에 근거한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생은 참여 불가

팀원은 전원 같은 학교 학생으로 최소 6명이상 최대 7명까지 등록 가능하며, 동일학교 내 여러 팀 중복신청 가능하나 팀원 중복은 불가 하다

신청 시 기재항목 : 팀명, 지역, 학교명, 이름, 배틀코드 연락처, 이메일, 팀장

팀명은 (XXX대학교 OOOOOO) 6글자 이하



3.3. 게임 내 자격

모든 선수는 OVERWATCH™의 ‘아시아 서버 Battle.net 대한민국 계정’ 본인 명의 사용


3.4. 선수 심사

운영진은 각 선수에 대해 다음 각 항목을 심사하여 부적합한 선수에 대한 “오버워치 전국 대학 경쟁전” 참가를 제한 할 수 있다.


4.대회 일정 및 장소

4.1 지역대회 선발전 장소 및 일정 

(a) 지역대표 선발전: 2017년 4월 1일 ~ 2017년 5월20일

(b) 지역대표 선발전: 

전주, 전북지역: 2017년 4월 1일(토)

로이PC방 연락처: 010-2617-2157

강원지역: 2017년 4월 8일(토)

짱PC방 연락처: 010-8847-4887

대전,충남,충북지역: 2017년 4월 15일(토)

알라딘PC방 연락처: 010-3236-1208

대구,경북,울산지역: 2017년 4월 22일(토)

누PC방 연락처: 010-8567-8788

부산,경남,제주지역: 2017년 4월 29일(토)

리코스타PC방 연락처: 051-987-8477

광주,전남 :2017년 5월 6일(토)

이거시PC방 연락처: 010-8633-5781

서울 지역 : 2017년 5월 13일 (토)

3POP PC방 연락처: 070-4759-7773 

경기,인천 지역 : 2017년 5월 20일 (토)

쌍떼PC방 연락처: 010-3218-0469

 

➢진행 시간: 대회 시작시간 오전10:00 참가 선수는 09:50분까지 현장에 팀 전원이 도착해야 한다.

➢본인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한다.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자격증, 학생증 또한 재적증명서 ) 신분증 미 지참시 실격패

  

➢진행 날짜는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다.

  

4.2본선 대회 진행 장소

      ➢스튜디오: 차후 공지 

     

5. 오버워치 전국 대학경쟁전 경기 방식


5.1오프라인 예선의 대진표 구성 방식 및 진행 방식은 사전에 대회 페이스북에 공지된다.

➢ 지역대회 선발전(예선)

  1. 각 지역 PC방에서 조별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
  2. 라운드별로 지정된 전장에서 3전 2선승제 경기 진행
  3. 승리팀은 상위 라운드로 진출하며, 지역 우승팀이 선정될 때까지 경기 진행
  4. 지역별 우승팀은 본선 8강 시드 배정


➢ 8/4강

  1. 4개 조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8강 진출팀을 대상으로 대진표를 재 추첨)
  2. 1경기 쟁탈전(심판 선정) 2경기 점령호위 3경기 점령 4경기 호위 5경기 점령호위 순서로 경기가 진행된다.
  3. 점령전과 호위전, 점령/호위전은 경쟁전룰과 같으나 동점시 쟁탈 단판 연장 경기를 치른다.
  4. 라운드가 끝나면 패배 팀은 전장 또는 진영 선택 후 승리 팀은 패배 팀이 선택하고 남은 전장 또는 진영을 선택한다.
  5. 쟁탈전의 경우 3전 2선승 방식으로 먼저 2개 세트를 따내는 팀이 해당 라운드 승리

라운드가 끝나면 패배 팀은 전장 또는 진영 선택 후 승리 팀은 패배 팀이 선택하고 남은 전장 또는 진영을 선택한다.

  1. 총 5개 라운드 중 3개 라운드를 먼저 따내는 팀이 승리
  2. 승리팀은 상위 라운드 진출


➢ 결승

  1. 2개 팀 토너먼트
  2. 1경기 쟁탈전(심판 선정) 2경기 점령호위 3경기 점령 4경기 호위 5경기 점령 6경기 호위 7경기 점령/호위 순서로 경기가 진행된다.
  3. 점령전과 호위전, 점령/호위전은 경쟁전룰과 같으나 동점시 쟁탈 단판 연장 경기를 치른다.
  4. 라운드가 끝나면 패배 팀은 전장 또는 진영 선택 후 승리 팀은 패배 팀이 선택하고 남은 전장 또는 진영을 선택한다.
  5. 쟁탈전의 경우 3전 2선승 방식으로 먼저 2개 세트를 따내는 팀이 해당 라운드 승리

라운드가 끝나면 패배 팀은 전장 또는 진영 선택 후 승리 팀은 패배 팀이 선택하고 남은 전장 또는 진영을 선택한다.

  1. 총 7개 라운드 중 4개 라운드를 먼저 따내는 팀이 승리
  2. 승리팀은 우승


6.게임 설정

6.1 사용자 지정게임을 생성하여 경기를 진행하게 되며, 아래의 설정을 제외한 모든 값은 기본 설정과 동일하게 진행 된다.


규칙 설정: 경쟁전

전장 설정

전장 전환: 공격 수비 모두 끝나면

전장 순서: 하나만

대기실로 돌아가기: 공격 수비 모두 끝나면

전장: 경기를 진행해야 되는 해당 전장

영웅 설정

     영웅 선택 제한: 비활성화

     영웅 중복선택 제한: 활성화

 역할 선택 제한: 비활성화

     영웅 변경 허용: 활성화

 임의의 영웅으로 부활: 비활성화

     영웅: 전체 활성화

 처치 영상 비활성화: 활성화

 실시간 처치 정보 비활성화: 비활성화

 기본 스킨 및 스프레이 - 비 사용시 경고 1회


7. 오프라인 예선 참가 팀 유의사항


7.1 선수들은 사전에 고지 된 시간까지 대회장에 도착해야 하며 지각할 경우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패널티나 경고가 주어진다.

7.2 선수의 세팅 시간은 심판의 세팅 지시 이 후 15분으로 규정한다.

    규정된 시간에서 5분 지체시 마다 경고 1회를 부여한다.

7.3 개인 장비는 마우스, 키보드, 마우스패드, 마우스번지, 헤드셋(이어폰 포함)만 사용 가능하며 본 규정에 없는 장비는 사용할 수 없다.

    장비를 가져오지 않는 경우 선수 본인이 해결하거나 PC방 장비를 사용한다.

    선수 장비에 검수되지 않은 매크로 기능이 있는 경우 사용이 불가능하다.

    개인장비 문제 발생 시 경기 지연 및 경기력에 지장이 있을 경우 경고 1회 주어진다.

7.4 모니터, 본체는 주최측이 준비한 것만 사용한다.

7.5 음성 채팅은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설정은 직접 팀에서 한다.

7.6 알려진 버그를 악용할 시 몰수패를 선언한다.

7.7 채팅은 그룹 및 팀 채팅만 허용하며 전체 채팅은 금지한다. 채팅이 1회 적발될 경우 경고가 주어진다.

7.8 경기장은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만 입장 가능하다.

7.9 이의 제기는 팀장만 가능하며 경기종료 후 5분내 까지만 가능하며, 이를 입증하기 위해 명확한 증거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한다.

7.10 대회기간 중 본인 계정이 정지 당하는 경우 선수자격을 박탈당한다.

7.11 주최측이 요청하는 촬영 및 인터뷰는 반드시 참석 해야하며, 명확한 이유없이 거부해서는 안된다.

7.12 선수들은 주최측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명확하고 객관적인 이유 없이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주최측에 의해 실격처리 될 수 있다.

7.13 본 리그를 주최측의 허가 없이 온라인상의 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 방송을 진행하다 적발 될 경우 연관된 선수는 징계를 받을 수 있으며, 이때 받게 되는 징계의 수위는 주최측이 결정한다. (최대 실격까지 가능하다.)


8. 오프라인 예선 경기 중단

8.1 디스커넥션이 발생한 경우 선수는 손을 들어 심판에게 상황을 반드시 전달해야 한다.

디스커넥션은 시스템, 네트워크, 전원 등의 문제로 상대방과 온라인 연결이 해제된 상태이거나 게임에서 나가게 된 경우이다.

8.2 접속이 끊긴 선수가 재접속을 시도하는 동안 모든 선수는 경기를 그대로 진행한다.

8.3 고의적으로 디스커넥션을 한 경우 심판진의 판단 하에 해당 팀은 해당 라운드에서 실격패 처리를 받게 되며 최대 실격 처리도 가능하다.

8.4 아래와 같은 상황으로 인해 디스커넥션 상황이 발생된 경우, 3회 이상의 재접속 시도에도 실패하면 주최측의 판단 하에 재경기를 진행한다.

8.5 게임 서버상의 문제 및 현장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8.6 화재 및 사고 등의 천재지변이 발생했을 경우

8.7 재경기의 경우 원인 해결 후 동일한 전장으로 진행하며, 어떠한 경우라도 해당 Set는 처음부터 진행한다.


9. 외부 프로그램 사용 및 클라이언트 조작 관련


9.1 운영진의 허가를 받지 않은 게임과 관련 된 외부 프로그램 혹은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설치 후 적발 시 해당 선수는 실격 된다.

9.2 선수 임의로 클라이언트를 조작하는 등의 행위 적발 시 해당 선수는 실격이다.


10. 오프라인 예선 참가 선수의 언행 및 행동

10.1 선수는 경기 도중 대회장을 이탈할 수 없으며, 그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은 선수 본인의 책임으로 간주하며 대회 진행에 차질이 생기게 되는 경우 팀은 실격패 처리된다. 부득이한 경우 반드시 주최측의 사전 허가를 받은 후 대회장 밖으로 이동할 수 있다.

10.2 상대방에게 욕설 및 그에 준하는 행동을 하거나, 혹은 악의적인 목적으로 세레모니 등을 하는 경우, 주최측의 판단 하에 해당 선수가 소속한 팀은 경고 판정을 받게 된다.


11. 선수 및 코칭 스태프의 초상권

  11.1 운영진은 “OVERWATCH™”와 관련된 운영, 홍보, 방송, 또는 정보공개를 목적으로 선수의 이름, 가명, 별명, 약자, 묘사, 이미지, 사진, 애니메이션, 모습, 싸인, 음성, 기록, 신상정보 등 모든 개인 특징 또는 정보를 관련 법규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다.

 



12. 기타 규정

11.1 모든 참가 선수들은 대회 규정을 준수하고 주최측의 판정에 필히 승복한다.

11.2 심판의 판정이 잘못되었다고 판단 될 경우 주최측은 논의를 거쳐 판정을 정정할 수 있다.

11.3 본 규정에 규정되지 않은 상황 발생 시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처리 된다.

11.4 운영진은 선수에게 “OVERWATCH™”와 관련된 마케팅, 광고 등의 홍보 활동에 대한 참여를 요구할 수 있으며, 선수는 합리적인 수준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할 의무가 있다. 홍보 활동은 매체 인터뷰, 오프닝 영상 또는 광고 영상 등의 방송 촬영, 프로필 사진 촬영 등을 포함할 수 있다.


13. 징계

12.1 본 대회에서 받게 되는 징계는 다음과 같다.

주의: 경미한 잘못에 대해서 받게 되는 징계로 주의가 3회 누적될 시

경고 1회로 계산된다.

        경고: ‘주의’의 상위 징계로 대회 규정을 위반 하거나 주최측이 판단 하기에 문제가 될 만한 소지의 행위를 했을 경우 받게 되는 징계로 한 경기에 2번의 경고를 받으면 해당 팀은 실격패를 당하고 총 경고 3회가 될 경우 해당 팀은 대회에서 실격

몰수패: 규정에 의거하여 게임 혹은 경기에 내려지는 징계로 해당 징계를 받을 경우 경기의 우세판단과 상관없이 무조건 패배 처리 된다.

실격: 경고 3회를 받게 될 경우 내려지는 최상위 징계로 실격 당하면 해당 팀은 대회의 참가자격을 잃게 된다.

12.2 만일 해당 팀이 받게 되는 경고의 행위가 아주 심각한 위반행위에 대한 것일 경우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서 해당 팀은 본 리그에서 실격 당한다.

문의사항은 love-wootae@hanmail.net 메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