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전 좌까튼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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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리그나 그마,랭커 유튜버 영상 보면 와 쥐린다~ 하고

  현실 경쟁전 돌리면 3딜 칼픽 프비공 두둥 박히고 스트레스받음

  같은 게임하면서 괴리감 싑오짐


2. 브실골플다 이기든 지든 십노잼임
  
   지는게임 압도적으로 개발리고 이길 때는 이지하게 느껴짐

   각 팀에 부계,대리,패작 비율로 승패가 압도적으로 차이남

   비등비등해서 겨우 이기고 아쉽게 지는 판이 적음 

   그래도 이기는 판이 기분은 괜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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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모집 시스템의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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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경쟁에도 파티모집 시스템으로 포지션 나눠서 진행가능하나 상당히 단발적임

  2. 마스터 이상 가면 파티모집시스템 이용 안함

  3. 브실골플다 파티모집 3.5이상 부계딜러만 찾음
  
  4. 빨대충 버스충 많음 (메원챔 있는 파티는 걸러야함 꿀팁임)

  5. 지면 탄식과 마음속 남탓만 남고 파티 공중분해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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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치의 게임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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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실력위주의 경쟁전, 맘편히 돌리는 빠른대전, 걍 한번 해보는 아케이드

  2. 다양한 사설 게임방, 실력 향상 및 맘편히 조합이라도 맞는 게임 하는 스크림전

  3. 다양한 게임요소가 있지만 결국 메인은 경쟁전과 점수 및 티어

  4. 하지만 이 메인 컨텐츠만 즐겁지가 않음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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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작과 부캐 대리가 졀라게 많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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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메인 컨텐츠를 '재미있게' 즐기려면 본인 실력보다 낮은 티어가서 맘편히 양학해야함

  2. 패작의 존재이유가 궁금했는데 이것이 목적이라면 조금은 이해가 감

  3. 하지만 티어 낮출라고 시간낭비와 광역 민폐, 신고로 인한 정지 위험은 상당한 낭비라고봄

  4. 그래서 손쉬운 부계정이나 대리계정이 너무너무너무 많음

  5. 브실골은 안가봐서 몰겠는데 플레구간 경쟁한판 현지인과 부계비율이 7:3은 되어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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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유입과 고인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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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사실 옵치 하도 유명해서 안해본 게이머들 별로 없음

  2. 게임 자체는 재미있게 잘 만들었음

  3. 단물 빨고 슥 빠진 유저들 돌아올 이유가 딱히 없음

  4. 잘해서 재미있는 고인물 유저와 게임이 재미가 있어서 하는 라이트 유저가 다수

  5. 다양한 경쟁전 문제점으로 스트레스 받는 라이트 유저들은 겜을 안떠날 이유가 없음

  6. 사실 친구들끼리 피방가도 롤하거나 배그하는 경우가 더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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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쓰기 귀찮다


일반유저도 리그처럼 팀만들어서 게임할 수 있게 만들어 주면 좋겠다

게임내에 10~12명 정도 규모의 팀 시스템 만들고

경쟁전과 6:6 팀전으로 메인컨텐츠를 양분해야 한다는 생각

 TEMA 오렌지, TEAM 쿠크다스 처럼 유저들끼리 시스템상으로 팀을 만들어서

6:6 팀전 시스템으로 자기들끼리 조합 및 전략 짜고 유사리그 플레이 할 수 있게 해주길 바란다

시스템으로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가시적인 무언가가 없으면 겜에 대한 의욕이 안생김

그래야 유저도 좀 덜빠져나가고 신규유입도 생기고 리그에 대한 관심도 커지지 않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