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스터를 얻었는데 +가 붙었어요. 무슨 의미죠?

 

걱정 마세요. 좋은 의미입니다. 플러스 마크는 우리를 절대 배반하지 않죠. +몬스터를 얻게 되면 몬스터는 기본적으로 HP, 공격, 회복 중 한가지 수치가 상승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렇게 얻은 +몬스터를 파워업 합성에서 소재 몬스터로 쓰게 되면 레어 몬스터의 수치를 영구적으로 상승 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 +1은 각 스탯 당 HP:10, 공격5, 회복3의 수치를 의미합니다.

※ +수치가 높을수록 파워업 합성에서 필요한 코인이 늘어납니다. 

 

 

 

 

■ 이미지로 보는 +몬스터의 파워업 합성

 

만약 +몬스터를 얻었는데 공격력 5의 수치를 가지고 있다면 파워업 합성을 통해 자신의 주력 몬스터(예: 아마테라스)의 공격력을 영구적으로 +5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면 더욱 강력한 몬스터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 +몬스터는 던전탐험, 우정에그, 레어에그 뽑기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플러스 수치의 저장


플러스는 충분히 쌓일 경우 엄청난 도움이 되지만, 플러스 수치가 왠만큼 쌓이기까지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세 종류의 능력치를 +99까지 바로 강화한다면 엄청난 돈이 들어가죠. 

레벨 90 정도 되는 몬스터에게 플러스를 대여섯번만 강화해도 바로 골드가 아쉬워집니다.  


그래서 보통 일정한 수치가 쌓일때까지는 잘 사용하지 않는 저레벨 몬스터에 플러스 몬스터를 

계속 강화시켜서 어느정도 충분한 수치가 저장된 후에 한번에 옮겨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돈이 없다고 해서 플러스 몬스터를 상점에 팔지 말고 한계 레벨이 낮아 강화 비용이 아주 저렴한 

저레벨의 링 시리즈나 카벙클 시리즈 등 몬스터들에게 플러스 수치를 저장했다 사용하시면 됩니다. 

 

 

■ 플러스의 기본 설명

 

1. HP의 +는 1 당 10 증가하며 최대는 HP990 이다.
2.
공격 + 1 당 5 상승하며 최대 공격이 495 이다.

3. 회복 + 1 당 3 증가하며 최대는 회복이 297 이다.

4. 베이스 몬스터의 + 값이 높을수록 파워업 합성시 필요한 코인이 증가한다.
5. 진화 합성 소재로 +몬스터를 사용하면 +가 반영되지 않는다.

6. 베이스몬스터보다 더 큰 값을 가진 +몬스터를 파워업 합성해도 그 수치가 그대로 더해진다.

(예:  공격 +3 베이스 몬스터에게 공격 +80 몬스터 1 장을 파워 업 합성하면. 공격 +83 몬스터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