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22일 점검 작업 이후 일본 퍼즐 앤 드래곤이 Ver.19.2로 업데이트 됩니다.

1. 8인 대전 컨텐츠가 추가됩니다.

- 일정 기간 β판으로 일부 제한을 둔 상태로 공개됩니다.

- 일정 기간 동안 랭크 900 이상만 참여할 수 있으며, β판 진행 상황에 따라 제한 랭크는 변경될 예정입니다.

- 멀티 플레이에서 8인 대전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진입할 경우 자신을 대표하는 아바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무료 입수 가능, 두번째부터는 코인으로 구매)

- 자동 매치로 진행되며 미리 설정된 고정팀으로 진행됩니다. '대전 전용' 아이콘이 표시된 몬스터는 8인 대전 전용 스킬을 가진 상태로 진행하게 됩니다. → 방을 열어서 대전하는 방식은 추후 업데이트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 전원이 모이면 대전이 시작되며, 던전을 클리어 하거나 남은 시간이 0이 되면 대전이 종료됩니다.

- 이후 각 플레이어의 점수와 순위가 발표되며 최대 성과 플레이어 발표 및 스코어 가산이 모두 끝난 뒤 최종 순위가 확정됩니다. 이후 최종 순위에 따라 배틀 포인트와 이벤트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β판에서는 이벤트 포인트를 얻을 수 없으며, β판 기간 동안 획득한 배틀 포인트와 이벤트 포인트는 β판이 끝난 후 리셋됩니다.

- 랭킹던전과 같이 특정 각성을 발동할 경우 보너스 점수가 있으며, 가장 높은 콤보를 달성한 플레이어에게 1만점, 가장 높은 대미지를 달성한 플레이어에에게 1만점, 가장 많이 특정 각성 발동 보너스를 발동한 플레이어에게 1만점의 추가 점수가 부여됩니다.

2. '기타' 메뉴에 '몬스터 검색'이 추가됩니다.

- '기타' 메뉴의 '몬스터 도감' 아래에 추가되며, 몬스터를 검색할 수 있는 도감입니다.

3. 노말 던전에 새로운 던전 '옥련의 투기장'이 추가됩니다.

- 노 컨티뉴 던전이며, 클리어 할 경우 5천만 몬스터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드물게 레인보우 메탈 드래곤이 등장합니다.

4. 게릴라 던전으로 '킹 다이아 드래곤의 역습'이 추가됩니다.

- 해당 던전은 특정 시간에 게릴라로 등장하며,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는 '매각용' 타입으로 등장합니다.

5. 도감에서 110레벨, 120레벨의 파라미터 정보와 초각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6. 스킬 검색 기능이 추가됩니다.

- '표시 순서 변경'에서 '스킬'을 선택하고 스킬의 이름이나 스킬 효과 텍스트에 포함되는 단어 등을 입력하여 해당 스킬을 가진 몬스터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7. 어시스트 중인 몬스터가 어시스트 하고 있는 몬스터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몬스터 박스 등에서 '어시스트 중'인 몬스터를 선택하고 관련 내용을 터치하는 것으로 어시스트 하고 있는 몬스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프렌 선택 화면' 등에서 프렌의 몬스터 정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헬퍼 선택, 던전 진입 확인, 프렌 리스트 화면에서 특정 유저의 리더 몬스터를 터치하여 몬스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몬스터 교환소에서 몬스터를 교환한 후 몬스터 상세 화면에서 '좋아요' 표시를 할 수 있게됩니다.

- 몬스터 교환 완료 대화 상자에 나오는 몬스터를 길게 터치하면 나오는 상세 화면에서 해당 몬스터를 '좋아요'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10. 기타

- 8명 대전 컨텐츠 추가로 '협력 플레이'의 명칭이 '멀티 플레이'로 변경됩니다.

- 이에 따라 2인 협력과 3인 협력의 명칭은 기존 명칭 뒤에 '[협력]'이 붙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 퀘스트 던전을 클리어 한 후 나오는 던전 선택 화면이 던전 일람에서 각 층의 선택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 기타 오류 수정

※ 원문: https://pad.gungho.jp/member/updates/19_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