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두, 들어가기에 앞서는 말

안녕하세요. 지난 (구)게시물 정말 기초적인 츠쿠요미 길라잡이 (업데이트는 물건너갔다!) 이후 요미드래곤도 이용해보고, 투기장을 몇번 더 트라이 & 승률 10%↓(^^)로 클리어 해본 작자 따링입니다.

 

아마 모든 퍼드러들의 1차적인 목표는 극한의 투기장 '클리어'일텐데 각성 츠쿠요미를 이용해 파밍보다는 '클리어'에 목표를 두고, 어떤식으로 구성하고, 어떤식으로 굴릴지. 주의사항은 없는지에 대해서만 간단히 다루고 군대속으로 사라지려 합니다.

 

 

※ 클리어 영상이 없고, 현재 본인은 노 잠재각성 구성-라인업 운빨파티로 돌고있습니다.

매판 장고에 장고를 거듭하고, 칼리에서만 30분 장고 등으로 투기장 1회 클리어에 2시간 이상이 걸려 영상이 없는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잠재각성 세팅이 가능하신분들을 위해 귀찮은 계산식정도는 수행하였습니다.

극한의 투기장. 일단 어느 구성이 나을까나?

먼저 들어가기에 앞서 각성 츠쿠요미는 극한의 투기장 클리어에 적합한 좋은 리더는 아닙니다.

야각신 츠쿠요미 드래곤파티의 마이너 카피라고 생각하고 싶네요... 그 이유를 몇가지 나열해보면

 

1. 낮은 회복력.

 

 

눈물이 콸콸 납니다. 터무니없어요. 유틸적인 배수없이 오직 화력만을 위시한 리더스킬로 인해 하이퍼 파티의 기본 회복력이 3000을 넘지 못함 ---> 요미 본인(205)과 최 주력서브라인에서도 제로그(305),사츠키(46 -ㅅ-;) 등등 모두 형.편.없.는 회복력을 자랑해 이 단점들이 시너지를 일으켜

 

회복 1셋 '13콤보' 달성시 이런 회복력을 보여주게 됩니다 ^^

99% , 혹은 그에 준하는 그라비티가 확정적으로 날아올 수 있는층이 9여층 되는데 매번 그라비티 맞으실때마다 눈앞이 캄캄해졌다! 를 경험하실 수 있을겁니다

 

 

2. 바인드 대처 불가(어려움).

(체크메이트)

 

자유게시판에선 정말 정말 정말 많이 LF가 묶여서 물먹었습니다.

아 물론 대처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경감&바인드 등등을 고려한 서브를 넣기보다는 차라리 전부 라인업 운빨에 기대 배제하고, 최대한 맞지않는다고 배제하고, 직진직진을 우선목표로 잡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3. 운빨을 제법 타는 리더.

 

제로그를 켜고 드랍을 25개가까이 갈아내도 기초적인 리더스킬 발동을 위한 암5구가 떨어지지 않거나 (저같이 ^^)

뒷구를 어느정도 바라는 구간에서도 안터져주면 그만입니다.

이점은 너무 케이스 바이 케이스니 생략하도록 하죠.

 

 

 

 

구성에 있어서는 (구) 정말 기초적인 츠쿠요미 길라잡이에서 이어져 별 다른 변화가 없습니다.

각성 하쿠검은 하늘의 환룡왕 제로그 ∞화시의 월룡환사 사츠키 역시나 셋이 최 주력멤버고, 이외에 화룡점정 서브를 하나 더 얹어 구성하는게

가장 편하리라 생각합니다. 사츠키만큼은 정말.... 꼭.... 없으면 초황제 메탈드래곤각성 메이메이 고달픕니다

 

 

기본적으로 저 셋에

검은 하늘의 환룡왕 제로그 ∞ (2)

 

갓갓 제로그 시스템입니다. 별다른 드랍변환없이도 매판 충분히 드랍을 갈아낸다면 (5구 6콤시 20개, 5구 7콤시 23개의 드랍이 갈아치워집니다) 원활한 암드롭이 수급되고, 자체의 훌륭한 스탯. 뒷구확률 증가로 편하게 올라갈수 있는층이 생깁니다

 

평정의 황천신 이자나미

 

첫 투기장 클리어때 사용한 이자나미 입니다. 제로그 시스템은 불가능해지지만, 잠재각성없이 신왕비 헤라 대체되고, 바인드가 걸리는 층에서도 정말 꾸역꾸역 버티기 힘들때 이자나미가 있다면 바로켜고 편하게 버티면 됩니다.

1500이라는 행복한 자동회복도 더해지고, 깨알같은 어둠경감 하나, 대단히 높은 체력(만쁠작시 5600여)을 보여줍니다.

확정적으로 무조건 버텨야하는 어두운 혼돈의 용기사 보이스망망대해의 악마 크라켄천궁의 광명신 아폴론성녀의 수호기사 유니콘 등에서 '매우' 요긴합니다

 

 

각성 하데스

드롭변환사도 아니고, 오직 그라비티 하나만을 보고 사용하는 각성 하데스입니다.

기본적으로2마리 공격2마리 공격 갖추고있고, 15층~ 구간에서 각성 하쿠+화시의 월룡환사 사츠키 연계에서 하나가 빠져버리기 마련인데, 25%의 그라비티로 필요 데미지량의 상당량을 깎아내려 둘중 하나의 스킬만으로도 칼리 안전구간으로 내려갈 수 있지만 저는 몇번 이용해보고 아래층의 편리함을 위해 포기했습니다...

 비슷한 역할로 2마리 공격2마리 공격쁘띠그라의  절명의 황룡신 파간 , 2마리 공격지만 확정적으로 칼리 안정구간행의 암흑 각성 제우스 있으나, 둘  다 사용해보진 않았습니다.

파간이 체력 1300여 ↑, 회복력 100여↓지만 깨알같은 불 대미지 경감물 대미지 경감나무 대미지 경감 암흑 막기암흑 막기다 낫다고 평가하고싶습니다. 암흑각성 제우스의 경우는 '확정'칼리 안전선 진입이라는 메리트가 있지만 -100이라는 극한의 회복력이 ....^^;; 

 

 

 

야각신 츠쿠요미 드래곤

 

훌륭한 바인드 대처&드롭변환 서브입니다. 흑수마의 부하 아미르가시나무의 잠자는 숲 속의 공주 가 바인드 대처면에서는 더 좋으나

덱파워를 생각해서.... (쁠알이 아까워서,팔아서)

몇번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9턴 쿨로 암4 회 4생성 + 1턴 감기로 대부분의 상황에서 암5구 조건을 만족시켜주거나, 투웨이 한셋트 추가, 바인드 확정 회복이 가능하단점이 매력적이지만  9턴이 생각보다 길어 죽죽 돌아오지는 않습니다.

타마도라 광탈을 막아주지만 회복드랍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저도 쁠알준지 삼일이 안되어 아직 더 써봐야겠네요!

바인드 회복 생각보다 플레이가 느려지는 감이 있습니다. 또한 요미도라를 사용시에는 아마 파티구성이

각성 츠쿠요미야각신 츠쿠요미 드래곤화시의 월룡환사 사츠키각성 하쿠검은 하늘의 환룡왕 제로그 ∞각성 츠쿠요미 가 될텐데

그 낮던 회복력이 더욱 더 낮아지게 됩니다 ^^;;

 

 

마곡의 명야신 판도라 또한 요미도라와 비슷한 역할을 수행해줍니다. 8턴쿨의 어둠+회복생성에, 본인은 바인드 내성도 없지만,바인드 회복요원 해줄 수 있습니다. 회복력은 굉장히 높습니다만, 딜링 자체엔 도움이 안되어

하쿠만으로 이런 혜자 드랍판인데도 뒷구없이 칼리의 65%구간을 내려가지 못합니다 (이시기엔 화시의 월룡환사 사츠키 미보유중일때라 딜이 부족했을 겁니다) 딜링서브인 화시의 월룡환사 사츠키 필수로 동반되야할겁니다.

 

 

 

 

가 얹혀져 투기장 파티를 구성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피자도우구성인 각성 츠쿠요미각성 하쿠검은 하늘의 환룡왕 제로그 ∞화시의 월룡환사 사츠키초황제 메탈타마도라각성 츠쿠요미

가 기본적으로 스킬 봉인 내성스킬 봉인 내성스킬 봉인 내성스킬 봉인 내성스킬 봉인 내성 만족해주기에 남는자리 노스봉의 그라비티나, 유틸서브가 자유롭네요

 

저는 제가 클리어해본 투기장 라인업인

각성 츠쿠요미각성 하쿠검은 하늘의 환룡왕 제로그 ∞화시의 월룡환사 사츠키평정의 황천신 이자나미각성 츠쿠요미

각성 츠쿠요미각성 하쿠검은 하늘의 환룡왕 제로그 ∞검은 하늘의 환룡왕 제로그 ∞화시의 월룡환사 사츠키각성 츠쿠요미 이 두가지로 이야기를 열어보려 합니다

클리어 자체는 A플랜이 더 확률이 높으나, B플랜은 직진성이 높습니다 

 

아직 '클리어'는 못해봤지만

각성 츠쿠요미야각신 츠쿠요미 드래곤화시의 월룡환사 사츠키각성 하쿠검은 하늘의 환룡왕 제로그 ∞각성 츠쿠요미 구성도 추천드립니다.

 

깨알 팁이지만 이자나미와 사츠키는 좌측에 편성하는게 좋습니다. 제로그 의 빛역린, 가이아의 불 흡수 등 빛/불은 흡수가 있지만 물속성 흡수몬스터는 없거든요...

 

 

A플랜 파티는 느릴지언정 18층까지는 큰 변수없이 (타마도라에 리더바인드등 당하면서도) 안정적으로 올라가지고

B플랜 파티는 정말 배제. 쾌속. 박살이 컨셉입니다.

하쿠-사츠키 연계시 드랍기댓값 20 +- 개를 빗대볼때

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불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

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불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불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

어둠드롭 강화불드롭 강화불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불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

불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불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

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불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  이자나미 파티 - 노뒷구 2700만, 쌍98파티 - 노뒷구 3천만딜 나옵니다.

 

저는 얼마전까지만해도 쌍98예찬론자였지만,일부층에서 어이없는 광탈을 방지해주는 이자나미쪽으로 다시 돌아섰습니다. 회복한셋 6콤 7콤으론 6~7천정도 회복하게 되는 모습을 보면 수긍하시게 될거라 생각합니다.

STOP - 잠재각성은 ?

서두에서 말씀드렸지만 정작 본인은 양심없게도 no 잠재각성파티로 투기장을 도전했습니다.

다만, 잠재각성은 어디까지나 편하게 돌 수 있는 수단이지, 없으면 못깨는 건 아니기에 간단히 해두고 넘어가려합니다.

 

츠쿠요미와 제로그가 체력이 4000↑으로 체력잠재각성이 효율이 좋다 판단, 그중에서 더 체력이 높은 츠쿠요미에

체력 잠재각성 4개. 그 이외에는 각성 파르바티각성 메이메이 를 저격한 목경감 세개, 나머지는 전부 암경감으로 생각해봤습니다 신왕비 대처가 되니 더이상은 naver...!

 

하지만 저는 잠재각성에 대해 회의적인게 최악급인 폭천의 강룡제 리파이브-신왕비 헤라 러시라면 이자나미조차도 의미가 없고, 신왕비의 선제를 아슬아슬하게 맞아버틴다 해도, 기라의 비여신 칼리- 거진 원콤 가능 but 겁화의 위여신 칼리- 원콤 힘듬 --> 확정적으로 후속타 18000대를 맞아야 하는데 요미의 구질구질한 회복력으로 그 이상 회복하기는 굉장히 힘든편입니다.

어두운 혼돈의 용기사 보이스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등에서 굉장히 편해지긴 하겠네요.

 

 

※ 물경감 한개를 박고싶은데 수정을 어떻게 해야할지....

영왕비가 원콤이 안날경우 아이스코핀 - 앱솔루트 제로를 대비하기위한 물경감 한개도 지참 부탁드립니다

 

 

 

 

이자나미를 기용하는 이런 구성이라면 암경감의 갯수를 줄이고, 맨몸 팔바도 버텨지도록 목경감의 수는 최소2개 유지.

까다로운 카구즈치, 아픈 리파이브, 반피아래의 칼리를 고려해 불경감을 여러개 둘러도 괜찮을듯합니다.

 

소울버스트나 이터널 플레임, 하드 텐터클, 아폴론 등 타속에서도 까다롭거나 못버티는 패턴도 타속잠재각성 20개쯤 박으면 맨몸으로 버틸수 있으나 이자나미가 있어 큰 의미도 없고 저런패턴은 맞을일도 없습니다.

물경감과 빛경감은 크게 쓰일곳이 없을것 같네요.

 

자동회복, 회복력각성은 하쿠에게 박는것 이외에는 효율을 기대하기 어렵구요

 


 

라인업을 보고 어느정도로 구성을 해볼지...!

하도 죽었더니 이젠 라인업이 외워질 정도네요. 아마 각 층에서 가능한 모든 구성 다 봤을겁니다

 

설명충이 되어 모든층 각 패턴을 모두 설명하고 넘어갈 예정입니다.

 

 

투기장에 들어가기전.

1. 매 층 현재상황과 다음층을 생각해보세요. 다음층 라인업에 따라 이번층을 빠르게 넘어갈지,늦출지 생각하세요

 

2. 회복이 필요한 상황이면 그냥 아낌없이 요미를 켜세요. 6%회복드랍강화뿐이지만 정말 깨알같이 도움이되고, 매층 요미를 켤 상황은 적기에, 그리고 주요서브들이 턴감기 서브기때문에 금방금방 돌아옵니다. 확정 초 고콤은 덤이구요.

 

3. 스킬 아끼지 마세요. 칼리에서 하쿠+사츠키연계면 요단강 구경 시켜줄수 있지만 아래층에서 죽으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츠쿠요미는 뒷구로 6콤과 7콤이 갈리는순간 / 암드롭세트가 붙는순간 딜량차이가 엄청나고, 기본적으로 제로그 시스템을 깔고간다는 전제하에 진행하기에 매 굴림마다 뒷구를 바래볼수 있습니다.

 

 

 

1층 불의 상급닌자물의 상급닌자나무의 상급닌자빛의 상급닌자어둠의 상급닌자

 

딱히 문제없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1층 물의 상급닌자물의 상급닌자 정도?

빛의 상급닌자 있는게 아니라면 방해드랍, 바인드 등등 전부 처리하고 올라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A플랜 - 바로 제로그 켜고 퍼즐링 시작하시면 됩니다

B플랜 - 이자나미만 켜지고 둘째턴부터 제로그&사츠키 / 요미 / 하쿠 순으로 온됩니다. 이자나미 바로 켜셔도 됩니다 

 

2층 죽취의 푸른 달꽃 카구야히메만물의 황비신 이자나미황천의 주신 이자나미각성 와다츠미

 

죽취의 푸른 달꽃 카구야히메 - 암 5구로 6콤 아래로 내거나 (내면 오버킬나오거나, 발악기 구간에서 봉래의 옥의가지가 날아옵니다), 암드롭을 여러세트로 쪼개 콤보배수로만 슬슬 딜해 봉래의 옥의 가지 (악마 3턴 바인드) 맞은후, 이 패턴은 근성이 빠졌다는 신호기에, 그냥 딜하시면 됩니다.

가장 높은 빈도로 제비를 낳은 조개 (어둠--> 회복)를 사용하나 낮은빈도로 사용하는 돌부처(99%) , 화서의 가죽옷 (5색드랍판으로 갈아내기 -->회복없다!) 에 주의하시면 됩니다.

 

첫턴에 오버딜로 빛구간으로 벗겨내리고, 두번째 턴부터 그냥 암5구 저콤딜로 봉래의 옥의가지 가셔도 좋습니다.

 

여기서 화서의 가죽옷 3연타 맞으시면 어쩔수 없이 게임오버입니다...

제비를낳은 조개의 빈도가 가장 많기에 이자나미를 안켜도 괜찮지만 그냥 켜시는게 뒷패턴 대비에 좋습니다

만물의 황비신 이자나미각성 와다츠미

 

드랍판 있으면 바로 딜링. 둘다 1~2대, 많으면 3대까지 버틸 수 있지만 그냥 바로 넘어가시는것 추천드립니다.

사츠키 쓰셔도 되용~ 1층에서 바인드를 안풀면 여기서 빛자나미의 스봉이 걸릴수도...

황천의 주신 이자나미

조작감소 10턴은 요미로 상쇄해 풀어내시고 딜하시면 됩니다,

판이 구리다면 바로 스킬을 쓰거나, 첫 패턴이 고정적으로 독드랍8생성이기에 이걸 사츠키로 풀어 쓰시거나 해도 됩니다.

혹시 삑사리가 났다고 해도 조작감소를 다시 걸기에 요미로 또 푸시면 됩니다!

 

3층 귀룡 좀비 드래곤한기의 마신장 아몬범람하는 늑대의 기사 카무이어두운 혼돈의 용기사 보이스

 

귀룡 좀비 드래곤 - 선제로 10턴간 독드랍이 떨어지게 만들고, 2턴마다 27000대의 준 급사데미지+ 1색을 방해로(50%체력 이상), 독드랍변환(50%이하). 가능하면 맞지말고 바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야각신 츠쿠요미 드래곤 있다면 살살딜해서 반피 아래시 드래곤 바인드로 2턴 벌어갈 수 있습니다.

 

한기의 마신장 아몬 - 반가운 99퍼센트 그라비티 이후 슈퍼 데빌 훅(약 17000+방해변환), 그다음 홋홋홋(32000대 급사) 박힙니다.

첫턴에 회복해주시고 다음턴에 잡아주시면 됩니다. 반피아래로 운좋게 만든다면 올 포 미! 뻘짓으로 다시 2턴 벌수있습니다

범람하는 늑대의 기사 카무이 - 조작감소 후 일격 이격 삼격 사격 종격... 까다롭지 않고 사격까지 버틸수 있습니다

 

어두운 혼돈의 용기사 보이스 - 첫번째 난관입니다. 3턴간 어둠흡수로 꼼짝없이 매여있어야합니다.

매 턴 카오스 사이드(13000+ 1색방해), 방해드롭이 남아있다면 블랙스톰(27000+방해를 어둠으로)를 사용하는데

방해를 '전부' 지우며 회복도 해야하기에 상당히 난이도있습니다. 선제 데미지몹이 한동안 출현하지 않기에, 세번째 흡수턴에 블랙 스톰을 일부러 맞고(-6-) 그 암드롭으로 올라오셔도 됩니다... 쫄깃하게요

 

이자나미 파티라면 2층에서 이자나미를 켜고 올라와 아몬과 보이스에 대비하시면 됩니다

 

 

4층불의 지옥 파이로 데몬얼음 지옥 프로스트 데몬숲의 지옥 타우르스 데몬광천 지옥 하르피아 데몬어둠 지옥 블러드 데몬 2마리

 

 데몬1마리의 평타는 23000대 정도로 아슬아슬합니다. 그냥 바로 넘어와주세욧~

 

5층구원의 불사조 피닉스망망대해의 악마 크라켄왕가의 사냥수 그리핀성녀의 수호기사 유니콘지옥의 파수견 케르베로스

 

불닭 : 물 --> 회복5 번 반복 , 반피아래시 100%회복. 6번째 턴에서 37000대의 발악기 박힙니다.적당히 놀다가 잡아주세용

 

오징어 : 선제 목바인드 날아옵니다. 첫 공격시 18000대의 촉수공격+ 2마리 다시 바인드, 다음엔 24000대의 평타가 날아옵니다. 첫턴에 회복드랍을 최대한 쟁여두고 촉수공격맞고 폭회복후 올라오시면 됩니다. 이자나미가 있다면 두번째 타격까지맞고 완전히 바인드 정비후 올라올 수 있지만, 아니라면 윗층 스봉을 각오한후 체력을 보존해 올라가세요

 

그리핀 :  선제 99%그라외엔 별거 없음!

 

유니콘 : 흡수패턴으로 역시 3턴 꼼짝없이 묶여야합니다. 세이크리드 어솔트 (13000+ 빛드롭 랜덤생성) , 레인보우 로드 (17000+6색판갈이) , 매우 낮은빈도로 암속성 단체3턴바인드. 이자나미가 있다면 바로 켜주시면 됩니다

레인보우 로드는 꽤 아프지만 회드랍1세트가 반드시 포함되어있기에 잘 회복하시면 됩니다.

 

케르베로스 :  첫턴에 방해드랍 크게크게 묶어 싹 지워주시고 천천히 오시면 됩니다

 

6층 각성 환신 오딘 타마도라각성 오딘 타마도라각성 비신 오딘 타마도라라 타마도라신광의 대행자 메타트론 타마도라츠쿠요미타마도라

 

이런일만 없으면 됩니다 ^^ 아쉽지만 이층은 운빨입니다....

 

LF중 한쪽에만 걸리면 하쿠+사츠키 극딜연계후 반쪽 배수만으로도 뚫을 수 있긴합니다.

 

각성 비신 오딘 타마도라각성 오딘 타마도라 위험

각성 환신 오딘 타마도라츠쿠요미타마도라라 타마도라신광의 대행자 메타트론 타마도라 안전한 편

 

각성 비신 오딘 타마도라라 타마도라츠쿠요미타마도라 같은 만만한 라인업이면 비신타마에게 첫턴 마창 궁니르 맞고 생성된 암드롭으로 올라오셔도 됩니다.

녹딘타마(27000정도) 제외하고는 타마도라 자체의 데미지 12~ 3000언저리는 맞아볼만 합니다.

 

 

7층 수려의 지장군 주유결사의 연장군 장비도원의 의장희 관은병각성 가이아용위의 용장군 조운해갑의 암흑기사 그라뷔스

 

주유 - 18000이상 체력 확보 상태로 첫턴에 무조건 오버딜해서 체력1로 만들어주세요. 어설프게 체력빠지면 화공의 포위진& 니가 돌파할수 있을까?로 굉장히 헬 (사실상 불가)이 펼쳐집니다.

7층 유일한 변수입니다

 

장비 - 놀아도 됩니다. 3턴간 조작감소, 2턴 주기로 백호사모(22000+ 암드롭변환) / 맹호의난격(26000대)가 교대로 날아옵니다. 백호사모 드랍으로 올라와도 되고, 반피 아래시 발악기전 뻘짓 등을 사용하니 여유롭게 놀다오셔도 됩니다

정 서방폭쇄진을 맞아도 이자나미를 켠다면 버텨집니다

 

관은병 - 마찬가지로 놀다가 오셔도 됩니다. 남방화연진?조차 20000초반대 데미지로 즉사급은 아닙니다 

 

가이아- 익숙한 갓러쉬 패턴입니다. 바로잡으셔도 되고 노셔도 됩니다.

 

조운 - 첫턴에 무조건 콤보흡수를 사용하기에 1턴 놀고 바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그라비티패턴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라뷔스 -이친구는 바로 잡아주세요. 패턴이 귀찮거나 아픕니다.

 

 

8층 각성 미네르바각성 넵튠각성 세레스각성 하데스광황의 군신 아레스몽래의 상업신 헤르메스성궁의 수렵신 아르테미스천궁의 광명신 아폴론

 

주의 : 아폴론, 아르테미스, 아레스

아폴론- 고비입니다. 선제로 목바인드 3턴에 햇빛의 마탄 17000도 굉장히 아픕니다. 이자나미or 회복드랍 컨트롤에 달렸습니다

 

아르테미스 - 선제 10턴 방해생성도 귀찮은데 첫턴에 못잡으면 헤드샷 - 리더 바인드가 날아옵니다.

 

아레스 - 자체는 위협적이지 않으나 선제 암흑후 첫패턴에 99%그라비티가 날아옵니다.첫턴에 요미쓰고 잡기 권장합니다.

 

넵튠에서 꼬일수 있으나 어비스 스트롬조차도 만피상태에서 버텨지기에 괜찮습니다.

세로 1열, 또는 가로1횡을 독과 회복으로 만들어주기에 이것을 사츠키로 풀어쓰는방법도 있습니다.

하데스는 주어진 턴 알차게써서  회복하고 넘어와주세요!

 

 

9층 플레임 실드 나이트아쿠아 실드 나이트가이아 실드 나이트라이트닝 실드 나이트섀도우 실드 나이트

 

드롭봐서 콰콰콰콰... 요미로 부속성 강화해서 딜할필요 있습니다

 

10층 천도의 주작 레이란명호의 청룡 카린지진의 현무 메이메이극광의 기린 사쿠야영호의 백호 하쿠

 

턴 천천히 모으고 오셔도 됩니다. 사방신의 평타 12000정도만 회복하시면 됩니다.

 

 

--- 9층 , 10층, 12층에서 스킬 모아갈 구간이 있기에 적당히 하나쯤 쓸까말까 남겨두면서 편히 올라오셔도 됩니다 ---

 

 

11층 절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성휘의 황룡제 파간절명의 황룡신 파간

 

빛파간은 1턴 여유를 주고, 나머지는 그냥바로 올라오세요. 암파간의 경우에는 첫 타격 명룡파(18000+암드롭변환)

 맞고 요미로 조작 상쇄후 그 드랍으로 올라오셔도 됩니다. 

12층 초황제 메탈드래곤

 

긴 턴(6턴) 동안 차분히 턴모으며 정비하고  드랍관리해서 올라오시면 됩니다.

암9구면 확정 사츠키 관통, 8구여도 고콤이라면 거진 넘어와집니다.

 

13층각성 스핑크스 각성 토트각성 소티스오시리스명양의 방호신 메제도라

 

스핑크스 - 냠냠...

 

토트 - 선제 스킬5턴밀 여유롭게 다시벌고 오세요. 딱히 주의패턴 없고, 발악기 창세의 심판25000도 버팁니다

6000대 데미지와함께 방해 - 독생성 - 바인드를 반복하는데 가장 요주의 패턴인 바인드를 넘기고 턴밀도 복구되는 타이밍인 두번째 방해 or 독생성 즈음에서 올라올 각 재셔야합니다 

 

★소티스 - 고배수파티가 까다로워하지만 요미는 조금 나은편입니다. 정확히 암5구+1콤 2번정도면 거진 딱 넘어와집니다.

암드랍을 깨지않고 고콤으로 암드랍을 모으는게 중요합니다. 뒷구운이...

암드랍 두세트 6콤보까지는 빛구간에서도 흡수 X, 두세트 7콤보는 흡수합니다. / 1세트는 10콤이여도 ok,

암드랍이 충분히 보급된다면 크게크게 지워서 찔끔딜, 암드랍이 잘 안떨어진다면 짧은셋 고콤 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시리스 - 무한동력 제로그 버프를줍니다 ^^ 암반감이지만 한방에 잡힙니다

 

메제도라 - 3턴간 리더체인지, 첫턴엔 4콤보 흡수. 그다음턴 보이지않는 눈길(3000, 회복-->방해) 고정입니다.

눈길 후 하나의 패턴을 맞아야하는데, 메제빔(99%그라비티) 제외하곤 위협적인 패턴은 없습니다. 급한경우 아니라면 리더체인지 풀린뒤 넘어와주세요

 

검은 하늘의 환룡왕 제로그 ∞각성 하쿠화시의 월룡환사 사츠키평정의 황천신 이자나미 와 스왑될텐데,

평정의 황천신 이자나미 딜해서 올라와볼수 있긴합니다만, 있다면 그냥 경감켜고 버텨주세요

검은 하늘의 환룡왕 제로그 ∞ 제로그로 딜할만큼 충분한 암드롭 수급은 어렵습니다. 버팀을 추천!

화시의 월룡환사 사츠키 X

각성 하쿠 이자나미가 있다면 리더스킬 발동은 가능합니다. 크게 딜해서 반체력 아래로 내려가고, 이자나미 경감+하쿠의 LS불구간 경감으로 메제 디 엔드가 버텨지긴 합니다.

 

 

 

14층 작조용 플레어 드랄물의 은하 레비아탄제너레이트 어스 드래곤

 

플레어 드랄 -  선제 80%그라비티가 밉지만 바로 넘어와주세요. 뒷패턴이 더럽습니다

레비아탄은 3번째 타격12000 , 4번째 25000까지 턴을 벌어볼수는 있습니다

제너레이트 어스 드래곤은 주어진 3턴내에 알뜰하게 회복하고 넘어와주세요

 

 

15층 각성 비너스각성 메이메이각성 파르바티각성 히노카구츠치

 

비너스 - 꽁짜입니다 ^^ 조작감소 풀고 바로 올라오시면 됩니다.

 

메이메이 - 암9구 부터 사츠키가 뚫어줍니다 8구 6콤에는 딜이 안박히고 암9구 6콤시 사츠키딜이 살짝 들어가고, 9구 7콤부터 안전하게 뚫입니다. 스킬을 안쓰고 북방칠성진(20000) 맞고 그 암드롭으로 올라오는 도박수를 치셔도 됩니다.

만피를 회복했다면 잠재각성 세팅 완료시 신수 성우가 버텨지지만 그냥 바로 스킬쓰고 넘어오시는걸 추천합니다.

 

팔바 & 카구가 어렵습니다...

팔바 - 치유의 산풍은 트리슈라를 의식해서 이런식으로!

 

 

좌단 혹은 우단에 트리슈라를 겨냥해 회복 4개를 저장하고 가운데 3개공간에서 세로로 콤보내시면 됩니다.

야금야금 깎다가 체력30%즈음에서 타이거러쉬를 맞아 드롭보존후 암드롭을 찢어 7콤딜로 잡는게 베스트지만 어렵습니다... 99턴 버틴적은 별로 없는것같네요. 제가 먼저 죽었던듯...

이자나미 있으면 히말라야의 분노 한대 맞고 그냥 딜하면 되서 매우 편합니다.

 

간단히 각성 츠쿠요미각성 하쿠검은 하늘의 환룡왕 제로그 ∞화시의 월룡환사 사츠키평정의 황천신 이자나미각성 츠쿠요미 파티 딜링표입니다.

각성 츠쿠요미각성 하쿠검은 하늘의 환룡왕 제로그 ∞검은 하늘의 환룡왕 제로그 ∞화시의 월룡환사 사츠키각성 츠쿠요미 파티가 드강으로 미세히 딜이 더나오지만 흡수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간단히 엑셀로 딜링표 제시해놨는데 노이자나미 요미로는 파르바티 넘기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30%선이 약 77만인데....

 이자나미가 있다면 그냥 히말라야의 분노 한대 맞으면 되긴 하지만... 저는 뒷구 운에 맡겼습니다 @.@ 

 

 

 

 

카구즈치 - 얘도 굉장히 어렵습니다.. 정확히 암5구 6콤하면 무조건 바로 사왕멸살옥룡파 구간으로 내려갑니다.

광옥의신화 지옥속에서 최대한 회드롭을 보존하며 암드롭 여러세트+고콤딜로 근성을 빼고, 바인드상태에서 또다시 버티고... 카구를 잘 넘긴적은 몇번 없네요 ㅜ

광옥의 신화 - 15000여, 불4 암6생성

사신의 독니 - 7000여 , 어둠-->독 -ㅅ-;;

광가염옥탄 - 10000여, 불드랍 방해

50%아래에선 모든서브 바인드 2턴이 날아옵니다.

근성을 보게되면 스킬이 99턴 밀리는데, 그리잘부터 매우 힘들어집니다. but 뒤의 제우스, 용가리 라인업따라 쪼끔 버티고, 스킬셋상 땡기고, 땡기고 가 가능하기 때문에 포기하지마시고 일단 그냥 극딜로 99턴 밀려봄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ㅅ-

 

암5구 정확히 6콤보하면 이렇게되고, 사왕멸살옥룡파 맞습니다 ^^ 

 

16층 망각의 사신 그리잘

 

제로그/이자나미가 남아있다면 버프지우기 , 99퍼센트 그라비티 후 카운트다운+맹독 생성 후 절멸기 날아옵니다. 그라비티를 맞지않고 8구 7콤--> 아슬아슬하게 약간 남음, 9구 7콤이상딜(오버딜)로 넘어오거나,  맹독을 쌓은후 사츠키로 풀어올라오시면 됩니다.

그라비티를 맞으셨다면 뒷층 디오스를 겨냥해 회복을 22601이상 충분히 함을 권장합니다.

체력이 1000만을 넘기때문에 어지간한 드롭수로는 한방에 정리가 잘 안됩니다...

 

17층초 각성 제우스암흑 각성 제우스각성 제우스 벌컨각성 제우스 머큐리각성 제우스 디오스

 

초 각성제우스는 턴벌지 말고 올라오세요 (역속이라 쉽고 아픕니다)

암각제 - 15900?정도의 블랙홀 러쉬 / 벌컨 - 15000~17000정도의 평타 , 물-->불 변환에서 한두턴정도는 버텨볼수 있습니다.

머큐리는 첫턴 혜우의 넥타(물드랍확률 증가)에서 1턴 벌수도 있고, 반피아래에선 콤보흡수로 다시1턴, 만피상태에선 갤럭시 스웜도 버텨집니다.

디오스는 선제맞고 첫턴에 상태내성을 사용하니 회복하고, 소방의 폭풍13000러쉬에서 잠깐 버텨볼수 있습니다

 

18층  시작의 용환사 소니아 그랑천명의 성룡제 데포드남익의 신용제 슬리디아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폭천의 강룡제 리파이브

 

 

리파이브, 제로그를 제외하고는 어렵지않습니다.

그랑자체는 근성이지만 역속성, 턴을 많이주고, 드래링 인핸스 후 패턴을 다시반복하기에 걱정없고

데포드는 역속인데다, 조금 버티다 어둠의 울림(암드롭생성)맞고 그드랍으로 올라오셔도 됩니다.

슬리디아는 순간의 고요까지 회복하며 올 수 있지만 조익난격 25000은 부담됩니다. 적어도 신풍열효까지만 맞아주고 올라오심을 추천합니다.

리파이브는 암8구 7콤부터 죽창이니 반드시 첫턴에 보내주세요.

제로그는 용린 패턴따라... good luck! 암용린이면 이자나미를 켜도 굉장히 어렵습니다... 이자나미 기용이라면 적어도 19층은 이자나미 남아있도록!

 

19층 신왕비 헤라각성 헤라 우르즈↑↑영왕비 헤라 이스성도의 수호신 아테나옥나고광마황 벨제부브

 

신왕비, 벨제부브가 최악의 라인업입니다

벨제부브에선 바로 하쿠가 빠져버립니다 .ㅁ.; 게다가 암드롭 수마저 부족하다면? 사츠키도 빠지고 칼리 광탈... ㅠ

 

아테나에선 암드롭 3구 1세트 하나에 6콤↑딜로 10%만 깍아 빛나는 아이기스 보고 바로 잡거나, 역속 감안해 바로 올라오시면 됩니다. 극딜을 시도했는데 안잡히는경우(드문편이지만) 반피아래에서 리저렉션 후, 역속없이 한번의 기회가 다시 주어지는데 이때 어설프게 딜하면 다시 니케의 성가맞습니다... 역속이라 5구조건 되면 한방에 잡히는 편입니다

 

피버는 반피아래 흡수 패턴 볼수있으면 보고, 영왕비는 바인드 날아오면 뒷층 차질이 크니 바로 넘어오심을 추천합니다.

 

 

※ 요약 - 벨제부브,신왕비 멍멍!! 나머지는 될수있으면 탈없이 한방에 잡아주자! 

 

20층 기라의 비여신 칼리겁화의 위여신 칼리

 

 

 영왕비 패스를 추천한 이유입니다. 

 물론 이 5 4 3 판조차도 하쿠와 함께 딜해봤자  칼리의65%안전선 내려가지는 못합니다(시뮬레이션결과...)

하쿠+사츠키 연계가 아래층에서 빠지지않고 장전되어 올라온다면

 

 

'암칼리 임에도 ' '반감턴에' 두번째 영상만큼 칼리 깎아내릴수 있습니다. 그후

회복만 한거에용....

 

암구가 20개이상이라면 빛칼리 --> 뒷구없이 반감턴에 척살가능.

암칼리 --> 안전구간 확정으로 내려와집니다.

 

빛칼리는 거진한방에 잡아지는데, 못잡는다면 굿럭... 18000러쉬속에서 정신 차려야합니다.

 

빛칼은 거의 못만나봤는데 빛칼이다 + 하쿠+사츠키가 장전되있다면 그냥 무조건 통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첫 클리어시에도 아슬아슬하게 5% 구간 겨우 걸치고, 이자나미로 버틴후 적당한 드롭나올떄 넘어갔습니다

18000여 데미지에 1마리 바인드 / 가리기 / 독 3개 생성 / 99%그라비티가 날아옵니다.

암칼리처럼 확정회복있는판을 만들어주지는 않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제로그로 떨어지는 암드롭으로 승부수 던져볼만합니다

 

암칼리는 18000여 데미지에  가림+6색 판갈이 / 6색판갈이 + 턴밀기 / 턴 밀기 + 가리기 / 10턴스봉을 던져댑니다

못잡는다면 확실히 암칼리가 회복판을 만들어주기에 버티기는 더 쉬운편인데... 이후로는 굿럭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저 두번째 영상에서 칼리가 회복을 2세트 이상씩 혜자롭게 만들어주어서 판 정비하고 영상처럼 마무리 지었네요

 

 

21층호노피미즈피모쿠피히카피야미피

 

수고하셨습니다!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모쿠삐만 10개여....)

 

 

맺어가는 말...

 

 

글을 써가며 몇번 더 투기장 트라이 해봤는데... 노 이자나미로 리파이브 탈락, 예쓰 이자나미로 제로그 탈락 이었네요

글을 너무 오래쓴것같습니다. 피곤하네요 ;ㅅ; 눈도 뻑뻑하고...

아직 손볼부분이 많을텐데 검수해보지 못했습니다. 양심없고 죄송하지만 내일 마저 검수하고 수정하겠습니다.

피드백/ 의견 감사히 받겠습니다....

 

 

2016 01-11  - 세번에 걸쳐 쓰고싶었던 내용 일부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