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소리와 함께 녹화된 영상입니다. 보실때 참고 부탁드립니다.

드디어 한퍼드에 등장한 보급형 풍신류! 파넬라 강림이 등장했습니다.

사실 던전 자체는 그렇게 어려운 구성이 아니지만, 보스 직전에 등장하는 두르가가 흡수를 사용한다던지, 보스인 파넬라가 신규 기믹은 HP 잠금을 사용하는 등 귀찮을 수 있는 요소들이 여기저기에 모여있는 편입니다.

이전에 일판에서 암데알X디아로 깬 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새롭게 정령왕 궁진을 받은 목시작용, 꽃나무용 킹 브라키오스를 이용해서 트라이 해봤습니다.

사실 파넬라를 깰 수 있을법한 수준의 리더는 아닌 것 같지만, 그래도 콤보형태로 궁진을 받았기 때문에 디아가 기용 가능한 점에서는 엄청난 장점을 갖습니다. 또한, 초각성으로 무효화 관통을 들 수 있기 때문에 솔플 한정으로 10콤각 무효화 관통 리더나 서브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파티 구성]

킹 브라키오스 (풍신), 엔라 (인드라), 제라, 풍신 (풍신), 아발론 (브라스카 카드) / 디아 (클라리체 레이피어)

1층 : 고양이 3마리가 등장합니다. 자신에게 타겟을 고정하는 친구가 매우 단단합니다. 가드브레이크 추천합니다.

2층 : 고양이용이 등장합니다. 어려운 점 없으며, 회복력이 약한 리더의 경우에는 그라비티를 날리는 목고양이용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3층 : 타나토스가 등장합니다. 모든 드랍을 잠그고, 모든 뒷구를 잠그는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3을 카운트 한 뒤에 전멸기를 사용합니다. 버티고 이동할 경우 나중에 나올 삐에로 조커의 폭탄 뒷통수를 맞지 않기 위해서는 잠금 드랍을 최대한 지워주셔야 하며, 그냥 전진할 경우에는 폭탄드랍을 잠금으로 카운터칠 수 있습니다.

4층 : 후우가 등장합니다. 구름, 드랍 변환 등의 패턴을 다채롭게 사용합니다. 가급적 구름 패턴에서 초각성 등을 이용해서 카운터치고 바로 전진하는 방안을 추천드립니다.

5층 : 삐에로 조커가 등장합니다. 폭탄드랍 3개를 생성하고 드랍 조작 시간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1턴 버틸 수 있으며, 폭탄에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6층 : 로키가 등장합니다. 리더체인지로 엿을 먹이겠다는 의도가 다분합니다. 어차피 다음층에서 턴을 버틸 수 있고, 보스에서도 억지로 턴을 버텨야 하는 구간이 있어서 바로 넘어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7층 : 두르가가 등장합니다. 리더프렌 바인드와 함께 대미지 흡수를 사용합니다. 풍신류를 사용하거나 10턴을 버틴 뒤 넘어갑니다. 턴을 미는 것도 좋은 방법

8층 : 보스 파넬라입니다. 첫턴에 99%격감, 1000만 무효화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회복, 방해, 독 판갈이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10콤 이상을 할 경우 체력을 회복시켜주며, 9콤 이하를 할 경우 그라비티를 사용합니다. 그 이후로 초암흑 등의 패턴이 등장하고, 최대 HP를 반감하고 잠그는 패턴을 사용합니다. 버텨주신 후에 판갈이 사용하고 추가타 처리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