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8

[파티 구성]

불용검사, 바엘베크, 불암모나이트, 고우라, 완구렌 / 불용검사
※ 고정팀입니다.
※ 조작시간이 매우 타이트합니다. 주의가 필요합니다.

1층 - 후리&케스팔루크 / 불용검사 리더로 마주하게 됩니다. 불투웨이를 잘 이용해서 드랍만 잘 쪼개주면 한번에도 넘길 수 있습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는 회복도 꼭 해주시면 좋습니다. 둘 중 하나를 잡지 못하더라도 한두대는 맞고 버틸만 하기 때문에 천천히 잡아주시면 됩니다.

2층 - 목골렘 / 중간에 한번 방해드랍 뒷구 디버프를 걸긴 하지만 4턴 동안은 실상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다만, 불용검사로 잡기에는 딜이 꽤나 낮아서 4턴 안에 잡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회복해주신 후에 완구렌으로 리더체인지 해서 잡습니다.

3층 - 아몬 / 99% 그라비티를 사용합니다. 턴은 2턴씩이 주어집니다. 리더는 완구렌 그대로 사용하며, 최대한 회복드랍을 이용해서 회복해주면서 짤딜을 넣어줍니다. 어차피 패턴들은 6000대 대미지와 11000대 대미지이기 때문에 버틸만큼만 회복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회복 해주시다가 체력을 모두 회복해주신 후, 절반 이하로 깎아서 인핸스 패턴을 보는 방식으로 텀을 길게 두고 잡습니다.

4층 - 소티스 / 흡수를 사용하긴 하는데 무서울거 없습니다. 배수가 낮아서 소티스 매우 안정적으로 잡습니다. 다만 다음 층을 위해서 회복드랍과 불드랍은 남겨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보스 - 리파이브 / 선제로 15000 가량의 대미지를 날립니다. 체력이 50% 아래로 내려가고, 다음의 패턴 후에도 50% 아래로 내려가기 때문에, 50% 아래에서 배수가 발동하는 바엘베크로 리더를 바꿔서 진행합니다. 첫턴에는 암모나이트 (우즈메 스작 몬스터)사용 후 드랍판 안에 주어진 불과 회복드랍을 이용해서 딜과 회복을 동시에 해줍니다. 그리고 다음 리파이브의 17000 패턴을 맞아준 후, 고우라 (불여무장 스작몹) - 불용검사 (회복을 불로)를 사용해준 후 처리합니다. 단, 딜이 아슬아슬하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때는 뒷구 기도를 해주도록 합시다...

Lv.9

[파티 구성]

브라스카 (브라스카 카드), 풍신, 각성 목여무장, 웨딩 루샤나 (환생 스사노오), 아발론 (라이브 2D 녹소) / 브라스카 (클라리체 레이피어)
※ 추천 구성이 아닙니다. 각성 목여무장이 악마 타입이라 루샤나를 상대할때 바인드 당합니다
※ 신왕비가 선제로 46000가량을 날립니다. 로그라이크 구성이기 때문에 서브들의 레벨이 실제 인지하고 있는것보다 낮고, 따라서 HP 역시 낮을 수 있습니다. 감안해서 파티 구성해주시면 좋습니다.
※ 로그라이크 구성에서 초각성은 서브 몬스터 레벨이 100을 넘겨야 발동됩니다.

1층 - 황제 골드드래곤, 황제 에메랄드 드래곤 / 일반적인 던전에 등장하는 고방어 저체력 친구들입니다. 다만 로그라이크 구성이라 팀원이 렙레 1인 상태로 마주하기 때문에 딜이 부족할 수 있는 점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댐으로 넘거가거나 가드브레이크로도 넘어갈 수 있습니다.

2층 - 녹소 / 99% 고댐을 사용합니다. 회복해주며 넘깁니다. 풍신류 턴을 모아야 한다면 1층이나 2층에서 턴밀 사용 후 모을 수 있습니다. 이 친구 역시 패턴이 그닥 아프지 않기 때문에 버틸 수는 있을 정도입니다.

3층 - 제우스 머큐리 / 궁진체이며, 대미지 흡수를 사용합니다. 풍신류를 사용해서 넘길 수도 있지만, 18000대 대미지 - 24000대 대미지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회복력만 확보할 수 있다면 10턴을 버티는 방법도 있습니다.

4층 - 신왕비 헤라 / 46000가량의 선제를 때립니다. 위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로그라이크 던전이기 때문에 알고 있던 것보다 HP가 낮을 수 있다는 점만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5층 - 각성 히노 카구츠치 / 턴밀 처리하거나 추가타 처리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턴이 모두 밀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요구됩니다.

보스 - 루샤나 / 근성과 무효화를 동시에 사용합니다. 그리고 첫 패턴에서 각무를 사용한 후, 팀의 악마타입 몬스터에게 바인드 10턴을 사용합니다. 저는 생고생한 케이스이지만, 여러분들은 악마타입을 피하시거나 오딘드래곤 기용 등으로 저같은 생고생 안하시길 빌겠습니다. 무효화는 사용하지만, 무효화 관통 없이 그냥 잡아볼만한 친구이기도 합니다.
[파티 구성]

아메노미나카누시 (환생 대교&소교), 웨딩 쉐아트, 오딘드래곤 (조이라 카드), 도트 라이트닝 (도트 라이트닝), 나루카미 유우 (이르무) / 아메노미나카누시
※ SO135-알레스타 같이 리더스킬에 추가타 있는 친구 데려가시면 2천만배 편합니다.

1층 - 알페카 / 선제로 회복 없는 판갈이를 사용하는 근성 코끼리입니다. 패턴이 귀찮은 편이라 판갈이로 잡아주시는 편이 제일 좋습니다. 체력을 50% 이하로 깎을 경우 물속성 흡수를 사용하는 점은 주의

2층 - 메제도라 / 선제로 3턴간 리더체인지를 사용합니다. 꼭! 꼭꼭! 리더체인지 해제하고 올라가야 합니다. 패턴은 콤보흡수 - 회복을 방해로 - 그라비티 or 암흑 or 1속성을 어둠으로 입니다.

3층 - 동각의 옥빙마 아그니 / 선제로 99% 그라비티와 함께 리더체인지 2턴을 사용합니다. 단, 이전층에서 리더체인지가 되어 있는 상태라면 그라비티 후에 선제를 사용합니다. 패턴이 꽤 귀찮은 친구입니다. 최대한 한번에 넘어가는 방향으로 진행을 추천드립니다.

4층 - 레이 시리우스 / 회복력 반감과 함께 구름을 사용합니다. 매 패턴마다 그라비티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르테미스 선제를 버티기가 까다로워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최대한 한방에 넘겨줍니다.

5층 - 셰로스파다 / 근성 빛골렘입니다. 다음층에서 선제가 아프게 날아오기 때문에 최대한 회복해주면서 추가타 처리합니다.

6층 - 각성 아르테미스 / 64000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각무를 사용합니다. 각무 해제 후에 넘어가시면 됩니다.

보스 - 일식스 / 근성이 사라지는 수치가 30%라서 꽤 까다로운 친구입니다만, 챌10 보스로 등장하기에는 좀 쉬운 친구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추가타 처리합니다. 근성 패턴은 30000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HP 회복입니다.

이 영상은 8월에 일퍼드에서 챌린지 열렸던 당시에 챌10을 브라스카XSO135-알레스타로 돈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