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44

제우스와 헤라 중 귀찮은 친구들만 모아놓은 라인업입니다. 사실 레벨 44라고 해서 괜히 쫄아서 마지막에 갔는데 바쥬리 2쿠로유리로 가니까 전혀 그럴 걱정 할 필요 없는 던전이었습니다 (...)

[파티 구성]

바바라&쥬리 (헬레네 카드), 마이네 (쿠로유리), 쿠로유리 (우로보로스의 각인), 스오우 (극성 환신 오딘), 물속성 코튼 (조이라 카드) / 바바라&쥬리 (헬레네 카드)

[층별 구성]

1층 / 초각성 제우스 머큐리 : 10턴간 잠긴 물드랍 뒷구 디버프와 함께 10턴간 5백만 이상을 흡수합니다. 풍신을 사용해도 좋기는 하겠지만, 풍신류는 나중에 디오스에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아끼시는 편이 좋습니다. 대신에 버틸만한 공격들이 주로 들어오기 때문에 10턴을 버티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2층 / 황왕비 헤라 소웨르 : 7턴간 각성스킬 무효화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다음 턴에 무작위 몬스터 하나에게 10턴간 바인드를 날립니다. 초절 투기장과는 다르게 근성이 없습니다. 각성무효 해제 후 잡아줍니다. 각성 무효 턴이 7턴이기 때문에 에이르, 녹딘 등으로는 한번에 무효화가 안되는 점은 주의

3층 / 초각성 제우스 디오스 : 6턴간 99% 격감과 함께 61000 가량의 선제를 날립니다. 선제 공격에서 상태이상 무효화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턴을 밀어도 상관 없습니다. 버틸 자신이 없다면 턴밀을 준비해서 조금이라도 버텨야 하는 턴을 줄여주는 편이 좋습니다.

이후 첫턴에 상태이상 무효화와 함께 300만 이상 흡수를 쓰고 모든 드랍을 잠급니다. 그리고 4번 동안 30000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모든 드랍을 나무로 변경하고, 다섯번째에서는 아무 행동 없이 모든 드랍을 잠그기만 합니다.

턴밀을 사용하셨다면 버틴 후에 풍신류 사용으로 넘어가고, 그게 아니라면 격감과 흡수가 끝난 후 처리합니다.

4층 / 신왕비 헤라 : 선제로 53000 가량이 날아옵니다. 그것 말곤는 특이사항 없습니다.

5층 / 초각성 제우스 벌컨 : 10턴간 8콤보 이하 공격을 흡수하고 천만 이상을 무효화 합니다. 6X5 드랍판에서는 무효화 관통을 사용하면서 9콤보 이상의 공격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콤증 스킬을 사용하거나 10턴을 버틴 후에 딜하는 편이 더 많이 편합니다.

8콤보 이하의 공격을 사용할 경우 99% 그라와 47000가량의 공격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혹시라도 회복력이 부족한 파티로 도전할 경우 그라비티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후 편한때 무효화 관통으로 넘어갑니다

보스 / 채왕비 헤라 베오크 : 10턴간 빛속성을 흡수하고 6백만 이상을 무효화 합니다. 이후 방해드랍을 뿌리는데 방해드랍이 남아있을 경우 전멸기급 공격이 날아옵니다. 미리 방해막기 구성을 해놓는다면 도움이 많이 되는 친구입니다. 빛속성 무효화 관통을 준비하고 있다면 흡수가 끝난 뒤에 관통 처리하고 그렇지 않다면 그냥 무효화 관통 처리합니다.

Lv.43

[파티 구성]

극성 메타트론 (극성 메타트론), 할로윈 여무장, 제국의 수호신 아테나, 에이르 (아마미야 렌), 플레나 (우로보로스의 각인) / 극성 메타트론 (클라리체 레이피어)

[층별 구성]

1층 / 신구의 마랑 펜리르 : 3턴간 회복드랍을 지울 수 없게 만들고 7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합니다. 이후 2턴간 99% 그라비티를 사용하고 1턴 인핸스를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한번에 넘어가기보다는 3턴동안 버티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는 편이 앞으로를 위해서도 훨씬 수월합니다. 

턴을 벌 구간이 필요하거나 체력이 다는 것을 원치 않을 경우 턴밀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턴밀을 하더라도 이후 3턴 고정 패턴은 변하지 않습니다.

2층 / 각성 아레스 : 10턴간 7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하고 5백만 이상을 무효화 합니다. 8콤보 이상의 공격을 해야하기 때문에 무효화 관통을 사용하지 쉽지 않은 껄끄러운 적입니다. 2색진 사용 후 운명을 믿어보거나 콤증 스킬을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3층 / 루샤나 : 80% 근성에 1500만 이상을 무효화 합니다. 최초 1턴에는 무효화 관통을 사용하고 악마타입에게 10턴 바인드를 사용합니다.

무효화를 사용하긴 하지만 생각보다 딜컷이 널널한 친구입니다. 꼭 무효화 관통으로 넘어가겠다는 생각보다는 텀을 길게 두고 공격하다보면 무효화 관통을 사용하지 않고도 넘어갈 수 있습니다. 특히나 중간에 75% 격감 구간이 있는데 그렇게 되면 안그래도 여유로운 딜컷이 더 여유로워지는 점도 포인트

보스 / 울드, 베르단디, 스쿨드 중 하나 : 투기장4에서 (실질적) 보스로 등장하는 친구들 입니다. 셋 다 50% 근성에 5콤보 이하 공격을 흡수하고 6턴간 천만 이상을 무효화 합니다.

기본으로는 2턴의 행동 턴을 가지고, HP가 50% 이하일 경우 행동 턴이 1로 변경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효화 관통을 사용하기 보다는 6턴간 버텨서 무효화를 제거하고 안전하게 처리하는게 좋습니다. HP가 50% 이하에서는 최초 1회 조작시간 반감 디버프를 사용하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고, 발악기 사용 전 최초 1회 각성 무효를 사용합니다.
Lv.42

[파티 구성]

엘릭 (플라멜의 십자가), 극성 루츠, 등각의 시용계사 미르, 진진 (미각성 물여무장), 브라스카 (브라스카 카드) / 엘릭

※ 브라스카는... 그냥 속성 맞추기로 넣었습니다...

[층별 구성]

1층 / 카스토르 : 8백만 이상을 무효화 하고 10턴간 룰렛 드랍 하나를 생성합니다. 그 외에는 별거 없는 친구라서 그냥 무효화 관통 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2층 / 마사무네 : 50% 근성에 7콤보 이하 공격을 흡수합니다. 추가타+8콤보 이상을 해야하는데 아까 카스토르가 뿌린 룰렛 드랍까지 방해를 하는 상황입니다. 콤증 등의 도움을 받으면 훨씬 쉽습니다.

HP가 100% 일때는 아무런 공격 없이 자신의 속성만 변경하는 스킬을 1회 사용하며, 이후에는 28000~35000 가량의 공격이 날아옵니다.

3층 / 츠바키 : 드래곤 타입에게 10턴간 바인드를 사용하고 4000가량의 대미지를 사용합니다. (드래곤 타입 없을 경우 10000 가량의 대미지) 사실상 파티 엿먹어보라고 있는 친구입니다 (...) 중요한 키 서브가 바인드에 걸린다면 스킬 등을 이용해서 해제하고 바로 전진합니다.

4층 / 충실의 마공자 코슈마루 : 코슈마루 궁진체입니다. 6콤보 이하 공격을 흡수하고 4턴간 드랍판 정중앙 X자 6개 드랍을 룰렛 드랍으로 만듭니다.

퍼즐력이 되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상황에서도 6콤보를 바로 쓱쓱 하고 넘어가시겠지만, 너무 어렵다 싶으시다면 드랍 잠금이나 미르, 불미르, 연금술사의 시계 같은 시간을 멈추고 드랍을 굴리는 종류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5층 / 신서의 관리자 메타트론, 신벌의 심리자 메타트론 중 하나 : 3인 협력 투기장이나 초절 극한의 투기장에서 등장하는 그 친구입니다. 초기 행동 턴은 2턴이며, HP 70% 이하일때 행동 턴이 1턴으로 감소합니다. 방어력이 2천만.

신서의 관리자 메타트론은 선제로 10턴간 회복력 반감과 함께 5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합니다.

신벌의 심리자 메타트론은 모든 드랍을 잠그고 4콤보 이하 공격을 흡수합니다.

이전 코슈마루가 던저준 룰렛드랍을 그대로 안고 오기 때문에 신벌의 심리자 메타트론을 마주한다면 오히려 잠금드랍으로 인해서 굴리기가 한결 편해지는 상황이 옵니다. 신서의 관리자 메타트론을 마주한다면 잠금이나 시간을 멈추는 류의 스킬이 다시 필요합니다.

방어력이 꽤 많이 높기 때문에 신킬러가 많은 루츠, 6호 등의 도움을 받으시면 편하게 깰 수 있습니다.
Lv.41

[파티 구성]

엘릭 (플라멜의 십자가), 발레리아 (인핸스), 할로윈 코튼 (니콜 볼라스 카드), 이데알 (환생 오로치), 타디스 / 엘릭

[층별 구성]

1층 / 성운신 누트 : 50% 이상 근성에 조작시간을 반감시키고 회복을 방해로 변환한 뒤 22000 가량의 대미지를 날립니다.

회복을 방해로 변환하기 때문에 바로 추가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최대한 스부를 올려서 판갈이를 사용하거나 드랍복원을 사용해서 추가타 처리합니다. 턴은 다음층에서 충분히 벌 수 있습니다.

2층 / 천하공인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 : 50% 근성에 43000 가량의 공격이 날아옵니다. 1% 근성 패턴이 자신의 HP를 모두 회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계속해서 턴을 벌어줄 수 있습니다. 충분히 벌어준 후 추가타 처리합니다.

3층 / 데모니어스 : 50% 근성에 X자 형태로 잠긴 폭탄드랍을 생성하며 1턴간 모든 드랍이 잠긴 상태로 등장합니다.

베스트는 잠금 해제 판갈이를 이용해서 추가타 처리 하는 방법이고, 그게 여의치 않다면 폭탄을 먼저 지워준 후 전진해야 합니다.

4층 / 빅풋 : 95% 격감을 사용합니다. 이후 두번 공격 후, 세번째 공격과 함께 자신의 격감 퍼센트를 5~10% 내리고 공격력을 올립니다. 계속 때려주다가 80%~70% 구간일때 극딜 처리 하시면 됩니다.

5층 / 기라의 비여신 칼리, 겁화의 위여신 칼리 중 하나 : 투기장에서 (실질적) 보스로 많이 등장하는 칼리입니다. 선제로 대미지 반감을 사용합니다.

HP가 65% 이상일때는 발악기가 날아오기 때문에 확실하게 딜 넣어주셔야 합니다. 이후 65%~5% 구간까지는 버틸만한 공격들이 날아오기 때문에 턴을 모아가면서 천천히 진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발악기는 5% 구간때 있습니다. 투기장 보스 마주하셨을때 생각하면서 잡으시면 됩니다.
Lv.40

[파티 구성]

오디세우스 (호무관 타무라마로의 카드), 발레리아 (인핸스), 할로윈 코튼 (니콜볼라스 카드), 진진 (미각성 물여무장), 나루카미 유우 (이르무) / 금강야차명왕

※ 근성 몬스터 상대하기 귀찮아서 조합이 상당히 많이 해괴합니다. 정석 배치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편한 파티로 가시길 바랍니다... ㅎ...

[층별 구성]

1층 / 사츠키 : 10턴밀에 회복력 반감과 스킬 봉인을 날립니다. 노골적인 엿먹이기 구성으로 조금 버텨주다가 넘어가거나 바로 넘어갑니다.

2층 / 동각의 옥빙마 아그니 : 99% 그라비티와 함께 2턴간 리더체인지를 사용합니다. 4층까지 이 리더체인지를 유지할 경우 4층에서 리더체인지를 피할 수 있습니다.

스킬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장기전이 불리할 수 있습니다. 턴을 모으는 것도 좋지만 최대한 안전한 상황에서 모아줍니다.

3층 / 알페카 : 75% 근성에 물, 나무, 빛, 어둠 판갈이를 사용합니다. 첫턴에 회드랍이 없기 때문에 스킬을 써야 하는데 1층 10턴밀 ㅂㄷㅂㄷ... 이전 층에서 턴을 많이 모아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면 쓰고 넘어가는게 제일 무난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최대한 짤딜 넣고 버텨줘야 합니다. 

참고로 75% 근성 빠지는 구간에서 물속성 흡수 공격 사용하므로 주의.

이후 패턴은 맨 오른쪽 드랍을 물로 바꾸고 모든 드랍을 가리거나, 독드랍 3개를 만들거나, 방해 3개를 만듭니다. 방해나 독이 남아있다면 33000~40000가량의 대미지가 날아옵니다.

4층 / 각성 로키 : 천만 이상을 무효화 하고 3턴간 리더 체인지를 사용합니다. 이미 리더체인지 상태라면 20000 가량의 공격이 날아옵니다.

HP 20% 구간에서 모든 드랍을 빛, 회복, 방해로 변환하고 조작시간을 격감한 후, 30턴밀을(...) 사용합니다. 이때 방해드랍을 모두 지우면 자멸합니다.

20% 구간 가봐야 이득 볼게 없기 때문에 무효화 관통 등으로 바로 넘어가줍니다.

보스 / 린트블름 : 50% 근성에 1턴간 회복드랍을 지울 수 없게 만듭니다. 사실 얘 떄문에 저런 해괴한 조합을 사용했던 거였는데 정작 HP가 8억 9천만 정도라 의미가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어쨌든 초반 공격들은 버틸만 합니다. 대미지와 함께 흡수, 무효화, 콤보흡수, 구름 중 하나를 사용하며, 그 중 한 순간을 이용해서 딜해주시면 됩니다.

매우 단단하기 때문에 딜 확실하게 넣으셔야 합니다.
Lv. 39

[파티 구성]

요그소토스 (키린 무기), 도트 라이트닝, 도트 클라우드, 진진 (미각성 물여무장), 요그소토스 (조이라 카드) / 요그소토스

※ 사실상 마지막을 찢겠다는 의도가 다분한 구성입니다...

[층별 구성]

1층 / 각성 히노카구츠치 : 50% 근성에 스킬을 0~4턴 밉니다. 1% 근성 패턴이 99턴밀이기 때문에 최대한 안전하게 턴밀 후에 잡거나 추가타 처리합니다. 뒷구의 위험성 때문에 장기전을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2층 / 알레샤 : 10턴간 불속성을 흡수합니다. 불속성 피해서 파티 짜는 방법으로도 넘어갈 수 있습니다. 바로 넘어갑니다.

3층 / 하말 : 자신의 속성을 불, 물, 나무, 빛 중 하나로 변환하고 3턴간 그 약점 속성을 흡수합니다. 그리고 회복드랍을 잠급니다. 참고로 하말은 빛속성을 흡수하지 않습니다.

중간중간 모든 드랍을 독으로 바꾸는 패턴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4층 / 하토르 : 6턴간 6칸짜리 구름을 생성하고 75% 격감을 사용합니다. 사실 패턴 자체가 그렇게 어려운 친구는 아니지만 75% 격감을 사용하기 때문에 꽤나 단단한 편인 점은 참고.

유언기로 2턴간 조작시간을 반감하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감, 인핸스 등의 지속 턴이 1턴 감소합니다.

5층 / 니드호그 : 4천만 이상 무효화에 0~7턴밀을 사용합니다. 초기 행동 턴은 2턴으로 HP가 50% 아래로 내려가면 행동 턴이 1턴으로 변경됩니다. 이후 패턴이 35000 이상의 대미지들과 함께 들어오기 때문에 체력이 낮은 파티로는 장기전이 힘들 수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추가타 처리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