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8

샨메이, 안드로메다, 페르세우스, 손오공, 판도라 / 샨메이

※ 고정팀 구성입니다.
※ 영상에서는 좀 삐걱이는 퍼즐링이 많았습니다.

샨메이 고정으로 진행되는 구성입니다. 이전의 고정팀은 층마다 사용해야 하는 스킬들이 딱딱 정해진 반면에 이번 고정팀은 사용해야하는 스킬이 매우 유동적인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난이도가 조금 있는 편이니 주의. 그렇기 때문에 위기 상황에서는 스킬 주저하지 말고 쓰는 쪽을 추천합니다.

1층 / 각성 오딘 - 80% 격감, 14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5턴 바인드를 사용합니다. 격감인 상태에서는 잡기가 껄끄럽기 때문에 회복과 함께 1턴을 버텨준 뒤, 샨메이를 사용하고 전진합니다. 회복드랍 충분히 있다면 안쓰고도 전진 가능하고, 불 1횡과 섞어주면 더더욱 잘 넘어갈 수 있습니다.

가급적 샨메이 써서 회복 1횡 바인드 해제를 함께 사용하는 쪽을 추천합니다.

2층 / 쿠아제 - 50% 근성과 17000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나무, 빛, 회복 판갈이를 사용합니다. 근성이 있긴 하지만 샨메이에 초추가타가 있어서 넘어가는게 가능합니다. 판도라를 사용한 후, 초추가타로 넘어갑니다. 혹시라도 넘어가지 못했다면 첫턴에 추가타 없이 근성 까버린 뒤에 50% 회복하면 툭 친 뒤에 넘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3층 / 바체 - 판도라에게 10턴 바인드를 사용합니다. 이후 18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방해드랍을 생성하고, 방해가 남아있으면 36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방해를 빛으로 바꾸는 패턴을 사용합니다. 한턴 정도는 버틸 수 있고, 방해를 지우면서 회복한다면 몇턴은 버티면서 넘어갈 수 있는 친구입니다. 스킬을 사용하거나 회복 드랍을 모아서 넘어갑니다. 턴은 다음 층에서 모을 수 있습니다.

4층 / 코코 - 5턴간 빛속성의 공격을 흡수하고 17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3턴간 바인드를 사용합니다. 이후 2연속 공격이 날아오는 구조인데 최대 26000 가량의 공격입니다. 따라서 회복만 잘 해주시면 5턴의 빛흡을 버티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참고해두시면 턴을 모을때 좋습니다. 턴을 모을 필요가 없거나 위기상황으로 넘어가야 한다면 안드로메다를 사용해서 빛드랍을 변환해준 후 넘어갑니다.

보스 / 데모니어스 - 50% 근성과 함께 X자 모양으로 폭탄 드랍을 생성하고 잠금 드랍이 떨어지는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첫턴에는 무언가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폭탄 드랍만 지워줍니다. 다른 잡드랍도 지워주면 좋긴 한데 잠금 드랍 디버프가 매우 신경쓰이기 때문에 최대한 폭탄만 지워주는 방향으로 갑니다. 이후 23000 가량의 공격과 함께 시작 드랍을 강제로 지정합니다. 이때 영웅신 스킬 중 하나를 사용해서 딜을 넣어서 근성을 빼고, 콤보 흡수 패턴때 또 다른 스킬을 사용해서 넘어가는게 제일 베스트입니다. 영상처럼 패턴이 꼬이게 된다면 남아있는 스킬을 활용하거나 최대한 회복드랍 지우면서 버티고 근성을 뺀 뒤에 넘어가시면 됩니다.

Lv.9

리쿠우 / 아마츠마가츠치, 아마츠마가츠치, 라그나로크 드래곤, 아자토스 / 리쿠우

※ 각성 무효 구성입니다.
※ 난이도 미쳤습니다.

보스, 단독출현 / 백홍의 성박신 노아 - 궁진 노아가 무려 각성 무효에서 나옵니다. 다행이도 근성은 안달고 있습니다.

선제로 6턴간 회복력을 반감시키고 대미지 격감을 사용한 뒤 99% 그라비티를 사용합니다.

99% 그라비티를 사용하기 때문에 회복력이 보장된 친구로 가는게 좋습니다. 리쿠우나 마드 같은 친구들로 가면 좋긴 한데 회복력도 보장되면서 딜까지 잘 넣는 친구들이 좋습니다 (ex. 시로 등등)

이후 2턴 뒤 상태이상 무효와 모든 드랍을 물로 변환한 뒤 5턴간 중앙 1행에 룰렛을 사용합니다. 이후 6턴 뒤에는 전멸기가 확정적으로 날아오기 때문에 룰렛이 없어지기를 기다리는게 아니라 그 동안에도 계속 딜이 들어가야 합니다. 따라서 룰렛의 특성을 최대한 이용해서 딜을 계속 넣어주다가 잡아야 합니다.

사실상 방법이 많지 않기 때문에 공략이랄것도 그렇게 없는 층입니다. 그리고 그래서 노답입니다...

다만 전멸기 전까지는 단타 공격들이 들어오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근성을 이용한 파티의 영상은 몇몇 있습니다. 대표적인 구성이 '리이, 사스케, 환생 파르바티 / 카에데'로, 사스케와 환생 파르바티의 턴이 짧다는 점을 이용, 리이의 근성 및 회복력 배수로 턴을 벌어주다가 사스케와 환생 파르바티의 턴이 올라왔을때 사스케를 이용해서 전체 변환된 물드랍을 나무로 변환하고 환생 파르바티로 변환된 나무를 강화하고, 중앙 1행이 빛속성으로 변환되면 그어서 3콤보로 한방에 잡는 방식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파티가 있기 때문에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점은 각성 무효이기 때문에 무적파티가 먹히지 않는다는 점, 발악기는 연속 공격이기 때문에 근성 파티는 한계가 있다는 점입니다.


Lv.10

극성 흑타 (우르무 스매셔), 환생 치천사 루시퍼 (우로보로스의 각인), 환생 치천사 루시퍼 (사가트의 안대), 에이르 (트로이의 목마), 정월 요미 (니콜 볼라스 카드) / 극성 흑타 (사가트의 안대)

※ 낙차 콤보 없음 구성입니다.
※ 보스가 물속성 흡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파티를 짤때 물속성을 넣지 않으시면 도움을 많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층 - 볼슨 / 55% 근성을 사용하고, 불과 물드랍의 출현 확률을 증가시키면서 불과 물드랍이 잠긴 채로 등장하는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상태 이상 무효화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턴을 밀어도 되고 독을 거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잡을 수 있는 친구입니다. 편한 방법대로 처리하고 넘어갑니다.

2층 - 고우라 / 5턴간 불속성 흡수를 사용하고 40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물, 빛, 어둠을 불드랍으로 변환합니다.

HP 50% 이하 패턴에서 룰렛을 생성하는 패턴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패턴이 어렵진 않지만 룰렛은 이후 패턴을 귀찮게 만들기 때문에 딜을 확실하게 넣어서 잡아줍니다.

3층 - 무스펠헤임 / 3~6턴 턴밀과 함께 7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합니다. 낙차 콤보 없음 구성이고 이후로 폭탄 드랍 4개를 생성하는 패턴이 이어지기 때문에 사실상 8콤보 이상의 전개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따라서 방해 내성을 챙겨서 폭탄을 튕겨내주시면 쉽게 처리가 가능하고, 폭탄 드랍 생성 패턴이 단조롭다는 점을 이용해서 턴을 모은 뒤에 스킬을 사용해서 전진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1층에서 볼슨이 불과 물드랍을 잠근 상태로 떨어트리는 디버프를 사용한 상태이기 때문에 폭탄드랍이 한두개만 생성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4층 - 각성 사쿠야 / 50% 근성을 사용합니다. 첫턴에 42000 가량의 공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추가타를 사용할 드랍이 충분하지 않다면 버티고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추가타로 넘어갑니다. 각성 무효 해제 스킬이 있다면 추가타 없이 밀어버린 뒤, 날리는 8턴 각성 무효를 해제하고 넘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5층 - 누트 / 50% 근성과 10턴간 조작시간 반감을 사용하고 회복을 방해로 변환합니다. 방해를 튕길 수 있다면 바로 넘어갈 수 있고, 그렇지 않다면 스킬이 빠질 수도 있습니다.

첫턴에는 폭탄드랍을 생성하고 회복력을 반감합니다. 이후로도 폭탄과 방해 위주의 공격이 날아오기 때문에 골치아파질 확률이 높으므로 최대한 빠르게 처리합니다.

보스 - 머신 고에몬 / 50% 근성과 함께 10턴간 물속성 흡수를 사용하고 70000 가량의 선제를 사용한 뒤 암흑을 사용합니다. 일단 선제가 매우 아픕니다. 거기다가 근성에 물속성 흡수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파티에 물속성을 아예 빼버리면 좀 더 편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이후 폭탄드랍, 바인드, 턴밀, 그라비티 등의 패턴이 날아옵니다. 각각의 패턴이 꽤 아픈 편이기 때문에 조심조심 잡아주시면 됩니다. 물론 파티에 물속성이 없다면 바로 추가타 처리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