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상에서는 일퍼드 5200만 DL 기념 이벤트의 일환으로 시작된 리더 고정 챌린지 던전의 세번째를 돌아봤습니다.

이번 던전은 리더와 프렌이 도서실의 주검의 명수신 네반으로 고정되는 던전입니다.

5콤보 이상일때 배수와 경감을 가져가고 불, 나무, 빛을 십자로 이을 때 십자 한개당 배수를 가져가는 친구입니다.

참고로 본인은 물과 어둠인데 본인을 제외한 속성의 십자일때 배수가 올라갑니다 (...

[파티 구성]

네반, 6호 (가디우스), 광창형/오딘드래곤 (아마미야 렌), 미토 (코마지로의 메달), 목속성/코튼 (사쿠라) / 네반

1층 / 각성 사쿠야 : 50% 이상 근성을 사용합니다. 근성 패턴이 각무이기 때문에 가급적 추가타 처리하는 쪽이 이상적입니다. 파티에 따라서는 십자 하지 않고도 넘어갈 수 있습니다.

2층 / 각성 시바 : 2턴밀에 4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하고 75% 그라비티를 사용합니다. 전멸기 패턴만 조심해주면 나름나름 버티면서 진행할 수 있는 친구입니다. 그래도 장기전은 좋지 않기 때문에 십자 섞어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파티 따라서는 역시나 십자 하지 않고도 넘어갈 수 있습니다.

3층 / 케프리 : 3턴간 대미지 흡수를 사용합니다. 이후 왼쪽 조작불가+오른쪽 방해&회복 생성 → 방해를 독으로 바꾸거나 암흑 → 각무 3턴  → 맨 위 조작 불가+맨 아래 방해&회복 생성 → 방해를 독으로 바꾸거나 암흑 → 75% 격감의 패턴으로 공격합니다. 따라서 3턴을 버텨준 뒤 각무 회복하고 딜하시거나 아예 다 버틴 뒤 격감 패턴에 십자를 더한 딜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4층 / 각성 아레스 : 암흑을 뿌립니다. 별 패턴 없습니다. 체력도 낮기 때문에 꽤 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5층 / 각성 토르 : 5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하고 구름을 뿌린 뒤 물과 빛드랍이 잠긴 상태로 등장하는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구름을 튕겨낼 수 있다면 튕겨낸 뒤에 바로 넘어가셔도 좋고,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딜을 넣지 않아서 턴밀 맞은 후 넘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보스 / 빅풋 : 95% 격감을 사용하며, 3턴마다 자신의 공격력을 올린 뒤 격감 수치를 낮춥니다. 십자에 자신이 있으시다면 그냥 바로 십자로 넘어가시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적당히 버텨주신 뒤에 격감 수치 낮추고 넘어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