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이번 겅호 콜라보에서 신규로 등장한 몬스터 중 하나인 '오메가'의 다크 컬러 버전과 약환을 믹스매치 해서 5기장에 가봤습니다.

세이버 얼터 이후로 되게 오랜만에 쓰는 HP 50% 이하 강화형 몬스터 조합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역시 기본으로 HP 50% 이하 강화 각성을 3개는 가져주는 친구들이 딜러로 들어가니까 딜적인 면에서는 확실히 먹고 들어가는 친구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전에 쓰던 얼터라던지 약환 같은 친구들을 그대로 데려올 수 있어서 후반부 처리는 확실히 유연한 점이 좋았습니다. 거기다가 약환을 이용할 수 있어서 근성도 카운터 칠 수 있어서 그 점도 편했습니다.

다만 HP 50% 이하 강화 각성이 위주가 되다 보니 회복에 대해서 섬세한 컨트롤이 필요하다는 점과 5기장 일부 구간에서 선제가 강하게 날아오는 구간이 있어서 그 포인트를 미리 알아야 한다는 점이 조금 불편했습니다.

대미지도 강하고 좋은 리더인건 맞는데 이나×페논 조합이나 제키티보다는 조금 아쉬운 친구인 것 같습니다.

[파티 구성]

오메가 다크 컬러 (사가트의 안대), 테올로 (메릴&무지나&노잉 카드), 세이버 얼터 (세이버 얼터의 바이저), 세르케트 (웨딩 파넬라), 에이르 (조이라 카드) / 약환 (아기다인)

※ 초각성 : 오메가/무효화 관통, 테올로/HP 50% 이하 강화, 세이버 얼터 / 무효화 관통, 에이르/HP 50% 이하 강화, 약환/바인드 내성
※ 세르케트는 내성 끌어오려고 넣었습니다. 다른 친구 넣고 장비 올려도 무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