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10월 14일 12시에 한퍼드에 등장한 랭킹던전인 2500일 기념배 랭킹 던전을 돌아봤습니다.

[파티 구성]

대텐구, 바케스, 환생 파르바티, 세리카, 에놀라 / 대텐구

※ 대텐구의 리더스킬은 '초근성' 입니다. 즉, 없다는 소리
※ 2마리 공격과 L자 공격에 추가 점수 보정이 붙어 있습니다. 2마리 공격은 파르바티가 갖고 있으며 (나무/빛), L자 공격은 세리카가 갖고 있습니다. (나무, 불)

[스킬 구성]

대텐구 - 리더체인지
바케스 - 나무 속성 인핸스
환생 파르바티 - 물을 회복으로 변환하고 나무와 회복 강화
세리카 - 나무드랍 2개 생성, 1턴간 조작시간 1초 증가
에놀라 - 좌상단에 3×3 나무드랍 생성 (7×6 드랍판일 경우 3×4로 생성)

1층으로 구성된 랭킹 던전이고 카구야히메가 단독 등장합니다.

근성은 없고, 처음 선제 공격으로 조작시간을 늘려준 뒤 5턴간 후속 드랍이 떨어지지 않게 하고 5속성+회복 드랍을 각각 7개씩 생성합니다.

이후 HP가 30% 이하일 경우 왼쪽에서 3번째와 다섯번째 세로줄을 빛으로 변환하며, 30% 이상일 경우 다시 5속성+회복 드랍을 7개씩 생성합니다.

원래 조작시간은 7.5초이고 선제 공격으로 20%가 늘어나서 9초로 퍼즐링을 진행하게 됩니다. 참고로 세리카는 드랍 조작 시간을 1초 증가 시키기 때문에 세리카를 사용해서 조작시간 연장을 덮어버리면 8.5초로 오히려 손해보는 구조입니다.

애초에 리더 스킬이 없기 때문에 한번에 잡을 수 없는 구조입니다. 2~3번 정도 꺾어서 잡아야 합니다.

택틱은 총 3가지입니다.

1. 단순 콤보 택틱

말 그대로 단순 콤보로 넘어가는 택틱입니다. 스킬은 최대한 사용하지 않으며 3턴 클리어 구조입니다.

1~2턴째에는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단순 콤보 전개합니다. 이때 투웨이나 L자 공격 섞어주면 더 좋습니다.

3턴째에는 바케스가 올라옵니다. 바케스 인핸스 써준 뒤 콤보로 넘어갑니다.

2. 무효화 관통 택틱

에놀라의 스킬을 이용하는 택틱입니다. 에놀라를 사용해준 뒤 단순 콤보 처리합니다. 환생 파르바티도 같이 사용하면 드강의 효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에놀라의 액티브는 7×6 드랍판에서 3×4로 목드랍을 생성하기 때문에 생성만으로는 관통을 발동할 수 없기 때문에 목드랍 3개를 다른 곳으로 빼내서 관통을 발동시켜야 합니다. 역시나 이 때도 L자나 2마리 공격 섞어주면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보통 3턴 클리어 구조입니다. 3턴째에는 HP 상황 봐서 바케스 쓸지 말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3. 2마리 공격 활용 택틱

제가 사용한 택틱입니다. 역시나 에놀라의 스킬을 이용합니다. 에놀라를 사용하고 파르바티를 사용해준 뒤 에놀라가 생성한 3×4의 목드랍을 최대한 쪼개서 2마리 공격 처리합니다. (파르바티의 빛 부속도 2마리 공격의 효과를 받기 때문에 빛속성도 같이 4개씩 이어주면 추가점수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퍼즐력이 된다면 불 5개 L자 이어주면 또 점수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두번째 턴에서 세리카 사용 후 역시 최대한 2마리 공격 처리합니다.

해당 택틱에 성공한다면 2턴 안에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난이도가 높다는 것이긴 한데 성공만 한다면 높은 점수 획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