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8

[파티 구성]

그란디스, 도트 샨메이, 초환생 호루스, 도트 울드, 환생 시바드래곤 / 그란디스

※ 배수가 낮은 편입니다. 그란디스 변신 시킨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돌면 좋습니다.

[층별 구성]

1층/세라피스: 50% 근성에 대미지 반감을 사용합니다. 그란디스 배수가 낮아서 한방에 잡기는 많이 힘들고 보통 전멸기 컷에 걸려서 죽음을 맞이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꺾어서 잡는다는 생각으로 근성부터 까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위험하다 싶으면 그냥 시바드래곤이나 도트 울드 써도 상관은 없습니다.

가급적이면 도트 울드 보다는 반피 아래로 까서 근성 깐 다음에 시바도라 쓰는 쪽을 추천

2층/아몬: 99% 그라비티를 사용합니다. 기본으로 2턴이 주어지기 때문에 첫턴 회복, 그 다음턴에 딜해도 상관 없고, HP가 50% 아래일때 인핸스 패턴도 한번 사용하기 때문에 한번 회복한 뒤에 바로 딜하시면 됩니다.

3층/브라키오스: 10턴간 회복력을 반감하고 회복드랍이 떨어질 확률이 증가합니다.

도트 울드는 가급적 여기서 쓰는 쪽이 좋고, 목속성이니까 편하게 잡아주시면 됩니다.

4층/페르세포네: 10턴간 대미지를 반감하고 조작시간을 3초 감소합니다.

조작 감소는 호루스로 카운터 치면 되는데 단단한편이라 은근 잡기 힘든 편입니다. 특히 맹독을 생성하는 패턴도 있고, 맹독을 회복으로 바꿔주면서 날아오는 대미지도 꽤 아픈 편이기 때문에 가급적 빠르게 넘겨주시는게 좋습니다.

5층/빅풋: 3턴간 95% 격감을 사용하고 이후 자신의 공격력을 높이고 격감 수치를 낮추는 친구입니다. 대미지는 버틸만하게 날아오기 때문에 여기서 그란디스 턴을 모아줍니다.

최대한 모아서 변신해주신 뒤에 넘어가시면 되고, 반피 아래로 넘어가면 목속성이 되기 때문에 먼저 반피 아래까지 대미지를 준 뒤에 관통하시면 됩니다.

6층/제우스 드래곤: 2천만 이상의 대미지를 무효화 하고 35% 그라비티를 사용합니다. 그냥 편하게 관통해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HP 90% 이상일때는 전멸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턴을 모을 생각이더라도 1, 2콤보만 하는게 아니라 최대한 강하게 때려주는 쪽이 좋습니다.

물논 가장 좋은 방법은 빅풋에서 변신 후 그란디스 턴까지 모아오는거...


Lv.9

[파티 구성]

유희 (신도 천극성황룡), 요새를 지키는 익룡 (로미아의 봉제 인형), 요새를 지키는 익룡 (메릴&무지나&노잉 카드), 바크라 (다크 네크로피어 카드), 바크라 (대장 망토) / 유희 (셰린 포드 카드)

※ 구성 개빡치는 던전입니다. 대장 망토 같은 3턴 이상 지속 속흡 무효 쓰는 방법 아니면 클리어 타임 좀 길게 잡으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층별 구성]

※ 7×6드랍판 던전입니다.

1층/각성 이자나기: 1500만 이상을 무효화하고 물, 나무, 빛, 어둠을 흡수한 뒤 룰렛을 5개 생성합니다.

이후 계속해서 하나의 속성을 제외한 속성 흡수를 사용하고 강화효과를 제거합니다. (강화효과 없으면 평타) 가장 좋은 방법은 속흡 무효 스킬 쓰고 관통하는 방법이고, 그게 아니면 관통 딜러 속성 잘 살펴서 관통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2층 / 하시히메: 5턴간 빛과 어둠을 흡수하고 5턴간 상태이상을 무효화 합니다.

이후 5턴이 지나면 회복력 반감과 대미지 75% 격감을 사용하는데 상태이상 무효화는 해제되기 때문에 여기서 턴을 밀고, 75% 격감이 끝난 이후에 넘어가시면 됩니다.

대미지 은근 아픈 편입니다. 조심조심 버텨주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격감 패턴 중에 턴밀 있으니까 주의

3층/야마츠카미노미코 카미누에: 5턴간 불, 물, 나무를 흡수하고 10턴간 조작시간을 반감합니다. 일단 조작시간 반감은 가급적 카운터치는게 좋고, 상대하는 방법은 두가지로, 버텼다가 흡수 빠지면 딜하는 방법과, 어둠&빛으로만 딜하는 방법입니다.

흡수를 버티기 위해서는 매턴 115,287 대미지를 버텨야 합니다. 회복 최대한 당겨가면서 버텨주시면 되고, 어둠&빛으로만 딜할 경우에는 뒷구 사고 조심하시면 됩니다.


Lv.10

[파티 구성]

미키와 친구들 (미키와 친구들 포토), 정월 리체 (정월 플로우), 미키&도날드 덕&구피 (셰린포드 카드), 다이아 (메릴&무지나&노잉 카드), 키리토 (대장 망토) / 미키와 친구들 (미키와 친구들 포토)

[층별 구성]

※ 뒷구 없는 던전입니다.

1층 /히노 카구츠지: HP 50% 이상 근성을 사용합니다. 턴을 제일 안전하게 벌 수 있는 사실상 유일한 구간입니다. 평소같으면 뒷구 사고 날까봐 쩔쩔 매면서 넘어갔지만, 뒷구가 없는 던전이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최대한 턴을 모아줍니다.

근성 터지면 턴이 모두 밀리기 때문에 최대한 안전하게 모아준 뒤에 추가타로 넘어갑니다.

2층/시리우스: 10턴간 회복력을 반감하고 구름을 뿌립니다. 이후 세로 1줄을 빛으로 바꾸고 그라비티를 사용합니다.

문제는 이 그라비티인데 회복력 반감을 당한 상태라 회복하기도 힘든데 다음층에 선제가 은근 강하게 날아옵니다. 그라 맞기 전에 넘어갑시다.

3층/포크로어: 45101 대미지와 함께 6턴간 각성 무효를 뿌립니다. 이 구간도 버틸만하긴 한데 패턴 중에 그라비티가 있고, 반피 아래로 내려가서 조작 감소를 맞은 상태로 다음 층에 진입하면 선제를 더 강하게 맞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넘어갑니다.

4층/무트: HP 50% 이상 근성을 사용합니다. 10턴간 조작시간을 반감하는데 이미 조작시간 감소가 걸려있다면 평타(45648)를 날립니다. 그리고 54778 대미지와 함께 회복을 방해로 바꿉니다. (드랍판 안에 회복 없으면 평타(45648)) 체력 넉넉한 편이면 추가타 없이 그냥 근성 까도 상관 없긴 한데 다음층에 또 선제가 65000이상 날아오기 때문에 최대한 안전하게 넘어가줍니다.

5층/헤라드래곤: 2백만 이상의 대미지를 흡수하고 65912의 선제를 사용합니다. 이후 회복→공격→회복→공격을 반복하는데 계단식으로 대미지가 올라갑니다.

그래도 회복은 착실히 해주는 친구라 파티에 따라서는 1타 정도는 버틸 수 있습니다. 풍신류 사용하고 넘어갑니다.

6층/리베르타스: HP 95% 이상 근성을 사용합니다. 이후 1턴간 각성 스킬 무효화와 스킬 봉인을 뿌립니다. 여기서 근성을 없앨 경우 1500만 이상을 무효화하고 맨 위와 맨 아랫줄에 5턴 조작불가를 뿌리고 근성이 남아 있을 경우 10턴간 대미지 격감과 나무&어둠 흡수를 사용합니다.

팀 구성에 따라서 선택해서 루트 타면 되긴 하는데 기본 체력이 7억 5천이라 잡기 쉽지 않습니다. 저격한다는 느낌으로 빡세게 준비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근성 없애는 루트로 간다면 편하게 관통할 수 있는 친구가 좋고, 근성 남아있는 루트로 간다면 신이나 회복타입을 저격할 수 있는 친구를 준비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