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던전에는 요일 던전, 게릴라 던전, 앙케이트 던전, 각종 드래곤 던전 등이 있다. 그 중 하나인 요일 던전은 화, 수, 목, 금요일마다 해당 속성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한정적 던전이며, 특히 녹색용의 소굴이 열리는 목요 던전은 중요한 진화 재료인 드래곤 플랜트가 드랍 되기 때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 목요 던전 '녹색용의 소굴'




◆ 목요 던전, 왜 가야하나요?


목요 던전은 드래곤 플랜트를 얻기 위한 던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제로 드래곤 플랜트가 드랍 되는 던전은 많지만, 드래곤 플랜트 수집을 위해 주로 이용되는 던전은 주말 거인의 탑과 목요 던전이다.

거인의 탑의 경우 드래곤 플랜트의 드랍률이 특별히 높은 것은 아니지만, 주말 스테미나 1/2의 이벤트를 통해 빠른 랭크업과 재료 수집이라는 1석 2조 효과를 노릴 수 있다. 목요 던전의 경우에는 드래곤 플랜트의 드랍률 자체가 높다.

▲ 드래곤 플랜트 농사에 주로 이용되는 두 던전


그렇다면 유저들은 왜 드래곤 플랜트를 원하는가? 드래곤 플랜트는 드래곤류 몬스터가 진화하는데 필수 재료로 쓰이기도 하지만, 보통 펭공농사에 많은 드래곤 플랜트가 이용된다.

펭공은 진화를 하게 되면 루비 펭공이 되는데, 강화 합성 시 펭공 자체의 경험치는 6천(동속 9천)으로 그 자체로도 상당히 높은 경험치를 주지만, 진화된 루비 펭공은 3만(동속 4만 5천)으로 훨씬 큰 경험치를 가진다.

▲ 펭공을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펭공 + 드래곤 플랜트 + 색 드래곤 2마리가 필요하다.



이 펭공을 루비 펭공으로 진화시키기 위해 해당 재료 몬스터를 대량으로 수집하는 것을 펭공 농사라고 한다. 펭공농사는 보리용농사와 더불어 초보자들에게 중요한 농사 방법이며 , 이는 주력 몬스터들을 성장시키는데 상당히 유용하다.

펭공은 테크니컬 던전에서 획득 할 수 있으며, 색 드래곤들은 게릴라 던전에서 모을 수 있다. 그리고 펭공이 진화하기 위한 최대 레벨은 10이며, 10레벨이 되기 위해서는 최대 2556의 경험치가 필요하다.

이 밖에도 목요 던전에서 드랍 되는 드래곤 후르츠는 강화 진화 시 경험치 5천을 주며, 동 속성일 경우 7천5백을 주기 때문에 강화 진화 재료로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봄직 하다.




◆ 목요던전 정보 미리보기


목요 던전은 매주 목요일마다 등장하며, 입장하는데 소비되는 스테미나는 10, 스테이지 층수는 5층이다. 그리고 진화 재료인 드래곤 시드, 드래곤 플랜트, 드래곤 후르츠, 드래곤 플라워, 그린 카벙클이 등장한다.





◆ 목요 던전, 이것만은 알아두자!


목요 던전의 난이도는 초심자도 쉽게 플레이 할 수 있을 정도로 수월한 클리어가 가능하다. 처음 리셋마라 시 신급의 강력한 몬스터를 뽑았다면 랭크 20전후로도 클리어가 가능하다. 다만 5층 보스로 출현하는 드래곤후르츠의 경우 공격력이 2,259이므로 HP 2300 이상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 드래곤 후르츠의 공격력만 조심하자.


만약 연옥류(지옥불, 신의업화) 스킬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를 확보하고 있거나 프랜드로 두고 있다면 목요 던전에서 상당히 유용하다.

연옥은 공격 후에 추가 공격을 하는 리더스킬로, 드롭을 하나 이상 맞추게 되면 사용 몬스터 공격력의 일정 배수로 전체 공격을 한다. 그리고 연옥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카구츠치, 에키드나 모두 화 속성의 몬스터이기 때문에 목 속성인 목요 던전을 공략하기엔 더 없이 안성맞춤이다.

체력이 비교적 약한 몬스터들로 구성되어 있는 목요 던전에 이 몬스터들을 출동시키면 그야말로 '식은 죽 먹기'의 손 쉬운 던전 클리어가 가능하다.

▲ 연옥류 스킬 보유 몬스터가 있다면 손 쉬운 던전 클리어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