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현장감 넘치는 게임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특히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포트나이트 같은 실제와 똑같은 시야를 가진 FPS 게임들 같은 경우 사운드 플레이, 일명 사플이라고 불리는 스킬도 이기기 위해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유저들 사이에서는 단순하게 음질만 좋은게 아닌 정확한 공간감과 음분리 성능을 가진 그런 게이밍 헤드셋 추천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무리 음질이 좋아도 적이 공격하는 소리가 깔끔하게 들리는데도 불구하고 도무지 어디서 쏘는지 모르는 경험을 해보셨을텐데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좋은 제품을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플랜트로닉스의 무선 게이밍 헤드셋 리그800HD 돌비 애트모스 입니다.






브랜드 소개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플랜트로닉스지만 생소한 분들도 분명 있을 텐데요,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50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글로벌 No.1 블루투스 헤드셋 브랜드로 NASA, 911센터, 미연방 항공청 같은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이 공식 헤드셋으로 지정된 너무나도 인지도 높은 브랜드입니다. 암스트롱이 착용해서 더욱 유명세를 타기도 했었죠.






RIG800HD DOLBYATMOS


리그800HD 돌비 애트머스는 레퍼런스급 라인업으로 정교한 컨트롤과 뛰어난 오디오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RIG800HS에서 돌비 사운드를 추가해서 한층 리얼하고 현장감 넘치는 소리를 들려주는 업그레이드가 모델입니다. 게다가 딜레이가 없는 무선 커넥터를 이용하여 게임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기 좋게 만들어졌습니다.






DOLBY ATMOS ?


먼저 DOLBY ATMOS 뭔지부터 알아야 되겠죠? 돌비 연구소가 개발한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로, 정확하고 사실적이며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하여, 게임이나 영화를 감상할 현장감 넘치는 마치 살아 움직이는 같은 사운드를 느낄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상하좌우로 흘러나오는 강력한 사운드는 마치 3차원 공간 속에 직접 들어와 있는 같은 입체감으로 소리에 몰입할 있게 만들어 줍니다. 최초로 기술이 적용된 것은 영화 메리다와 마법의 숲으로 RIG800HD 장만한 유저라면 한번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DOLBY ATMOS 단순히 플랜트로닉스 무선 게이밍 헤드셋만 있으면 되는게 아닌 별도의 설치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현재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플랫폼은 윈도우10 XBOX ONE 입니다. MS스토어에서 Dolby Access 무료 설치하면 바로 사용할 있습니다.





같은 경우 PC뿐만 아니라 XBOX ONE 가지고 있어서 둘다 받아서 설치했는데요, 보니까 게임 친구들은 이미 받아서 쓰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왔으면 사용할 준비가 완료되었다.



설치하고 나서 활성화코드를 입력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면 다양한 데모 영상을 있습니다. 기어스오브워4, 툼레이더, 오버워치, 와우 다양한 트레일러 영상을 감상할 있으며 여기서 일반 헤드폰과 RIG800HD 번갈아가면서 써보면 확실한 차이를 느낄 있을겁니다.






다양한 장치 지원 & 노이즈 캔슬링


물론 윈도우10 XBOX ONE 에서만 사용 가능하다면 범용성이 너무 떨어지겠죠? 리그800HD 헤드셋과 음성 출력 디바이스 사이에 무선 송출을 있게 도와주는 무선 커넥터가 있어서 PC, PS4, TV, MAC 같은 장치에도 자유롭게 연결해서 있습니다.





여기에 무선이지만 Lag-FreeWireless 구현하여 화면과 맞지 않게 뒤늦게 소리가 나오는 사운드 딜레이가 없는 빠른 반응성을 보여주며 덕분에 플레이 팀원들과 빠른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합니다.






또한 마이크에는 노이즈캔슬링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주변 노이즈를 차단 팀원들에게 주위 잡소리를 전달하지 않아 팀플레이에 집중 시킬 있으며 대화가 필요없이 집중해야하는 타이밍에는 마이크를 위로 올리기만 해도 음소거(Mute) 걸려서 신속한 대응을 있습니다.





4단계 이퀄라이저


DOLBY ATMOS 날개를 달아줄 4단계 이퀄라이저 기능을 아날로그 다이얼을 통해서 이용할 있습니다깨끗하게, 강하게, 진동효과, 보컬 집중의 4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어떤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냐에 따라 또는 음악이나 영화 감상에 맞춰 즉각적인 조절을 있습니다. 프로그램으로 하는게 아니라서 어떤 디바이스에 연결해서 써도 신속하게 이퀄라이저를 변경할 있기 때문에 굉장히 매력있는 부분 하나입니다. 따로 표시되는 창은 없지만 비프음 횟수로 세팅을 있습니다.






착용감은?



아무리 좋고 날고긴다고 하더라도 썼을 불편하면 글쎄요.. 아무래도 안쓰게 되죠? 저도 그런 기기들이 제법있는 편입니다. 제품 역시 그런 불편했던 기억이 가득한 것들처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지만 머리를 압박해서 장시간 처럼 생겼는데요, 막상 써보니 왠걸 디자인과 함께 착용감까지 잡았습니다.








메모리폼 이어쿠션을 사용해서 귀와 머리를 압박해서 고정하는 느낌이 아닌 귀를 감싸주는 듯한 부드러운 착용감과 자가 조절식 헤드밴드와 가벼운 헤드 프레임으로 장시간 써도 압박감이 적어 피로감을 거의 느낄 없었습니다. 또한 아무래도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다 보니 걸리적 거리는 선이 없다는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솔직히 게임할때 고개를 돌릴때마다 선이 닿으면 은근히 거슬리잖아요?







그리고 유닛부터 헤드밴드까지 전부 분리가 가능하며 머리 사이즈에 맞춰 조절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방식도 상당히 독특합니다. 가벼운 헤드프레임에 있는 3개의 고정홀을 활용하여 3단계로 크기 조절이 가능한데요, 일반적으로 쓰는 위아래로 움직이며 고정하는 방식과는 달리 사용 풀림 증상 없이 견고하게 고정해주기 때문에 자주 고쳐써야하는 불편함을 방지하였습니다.







실사용 후기


일주일에 거쳐서 FPS게임이나 영화 감상을 위주로 사용해보았습니다. 모드 사운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미디어 컨텐츠이니만큼 집중적으로 감상을 해봤는데요. 확실히 일반 2채널 헤드폰을 썻을 때보다 몰입감을 느낄 있었습니다.






너무 심하게 과장 되지 않은 적당히 중후한 느낌의 베이스로 웅장한 사운드를 깊이있게 표현해 냈으며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 같은 FPS게임을 때에는 캐릭터가 풀을 밟는 소리 탄도의 방향이나 발자국 소리 등을 공간감 있게 생생하게 들려줘서 사플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괜히 배그유저들이 많이 쓰는게 아니더라구요.






여기에 무선이라는 장점과 더불어 한번 완충하면 며칠 동안 신경써도 되지 않을만큼 러닝타임을 자랑하는 배터리까지 편의성 측면에서도 부족함 없는 제품입니다. 영화나 게임을 위주로 쓰면서 가끔 음감을 하겠다는 용도라면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플랜트로닉스 무선 게이밍 헤드셋 리그800HD 돌비 애트모스 사용 후기였습니다.





출처: https://blog.naver.com/soary81/221304087838